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G5 게임] Dark Arcana : 카니발 무료 배포 (25일까지)

by infantry0 2016. 9. 22.
728x90

:: Dark Arcana : The carnival 구글 플레이 ::


 다크 아카나 : 카니발 편이 9월 25일까지 무료 배포중입니다.

G5 게임으로 제작사는 믿음을 주는 아티펙스 먼디(Artifex mundi). 이름값을 하듯 게임 스토리나 연출, 플레이 편의성이 좋습니다.

 지난번에 배포한 두 게임이 정말 좌절스러운 수준이었는데... 이번에는 할만한 녀석이 나왔네요.

 

- 다크 아카나 또는 다크 아르카나. Arcana가 라틴어로 비밀이고 영어에서 비밀의 복수형이라는데 뭐 대충 어두운 비밀 같지 않을까 싶네요.


- 안드로이드 외에도 아이폰, 아이패드, 맥OS, 아마존에서도 무료배포가 되고 있으니 체크.

 서커스장에서 사라진 어린 소녀의 엄마를 찾는 것으로 시작해서 그 과정에서 밝혀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주 된 이야기.


 다양한 퍼즐과 여기저기서 얻은 아이템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장르로 스토리와 함께 진행하는 맛이 좋습니다.

 다만, 몇몇 퍼즐은 지나치게 번거로운 감이 없지 않아 있긴하네요. 플레이 타임을 늘이는 요소로 생각할 만하지만 퍼즐 자체 매력이 적은게 조금 섞여 있습니다. 아 물론 퍼즐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모두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도 있습니다 :)


마일즈라는 원숭이를 활용해 아이템을 얻는 시스템은 상당히 신선.

 이야기 자체는 짧은 편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구역이 등장하고 퍼즐 푸는 시간이나 아이템 활용을 위해 이동하는 동선을 생각하면 게임의 볼륨이 그렇게 작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더군요.


위 스샷은 개인적으로 가장 헤매고 다녔던 부분. 저거(?) 하나를 못찾아서... 그냥 보면 보이는데 막상 게임에 집중하면서는 못보고 지나쳤더군요. 몇번을 다니면서도 저기 있다는 걸 몰랐다니 OTL.


그러고 보면 거울나라의 앨리스가 제작 아이디어가 된건 아닐까 싶기도...

 부드러운 이야기 구성을 위해 동영상이 많이 배치되어있습니다. 꽤 공들인 영상물이라 게임 내 이야기를 드라마처럼 보는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만큼 몰입감도 좋아지니까요.


도대체 소심한지 아닌지 모를 짐비극이 잉태한 사건
트로피의 글자도...건물 위 간판도...

 G5 게임 답게 한글화 돼서 사건의 내막을 자세히 알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죠.

뭐, G5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도움이 되는 수준이지 자세히 보면 어딘가(?) 이상한건 넘어가셔도 됩니다. 잘된게 아니라 일단 되어있다는 점에 점수를 줘야합니다.


 숨은 그림찾기 역시 등장합니다. 쓸데없이 찾아야 할 물건 목록이 나뉘어 있지도 않으며, 화면 확재 축소가 가능해서 플레이가 굉장히 편합니다.


한글화가 되긴했지만 숨은 그림찾기에서는 여전한 번역 오류가 있습니다.

 트위스트는 돌리는 병뚜껑이고... 배는 아마도 진주(pearl)가 오 번역되어 나온게 아닌가 싶네요. 이런게 몇가지 있으니 도저히 못찾겠다는 물건이 보이면 유추해보시거나 힌트로 해결하시기를...


 영어에서 동일한 글자지만 뜻이나 쓰임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 단어가 별다른 검수없이 버역및 적용되는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무겁고 기괴하게 구성되어있어서 지역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더군요. 다양한 음악과 사운드 효과도  좋습니다.

 또한 디자인이 단순히 기괴한게 아니라 기존 세계와 비슷하면서 특유의 테마가 있다는 점에서 보는 재미가 큽니다.


뭐... 은근히 개그력도 상당한 부분도 보이죠. 특히, 관람차에 있는 부부? 연인?은 숨은 그림찾기하는 맛을 크게 올려줍니다.


착한 사자.

 적당한 난이도와 볼륨을 가진 포인트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번 G5 무료배포는 믿을만하군요. 25일까지 무료 배포니 받아서 플레이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꼭 보너스 모험을 잊지 말고 플레이하세요. 본편 완료후 메인 화면에서 '추가기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