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틀란티카 히어로즈 - 서현진 게임?! 아로즈 액션 모바일 RPG

by infantry0 2016. 8. 25.
728x90

구글, 페북, 게스트 로그인을 지원

:: 아틀란티카 히어로즈(아로즈) 홈페이지 :: & :: 페이스북 ::


넥슨 모바일 신작 '아틀란티카 히어로즈(이하 아로즈)'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군요.

아로즈는 엔도어즈(Ndoors)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게임입니다.


 PC 온라인 게임이었던 아틀란티카의 IP를 활용한 작품이죠. 하지만, 턴제 MMORPG였던 원작과 달리 실시간 전투를 기본으로 하는 등 원작에 크게 기대지 않고 자체적인 콘텐츠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로즈 액션 RPG 그 자체로 봐야하겠죠.


:: 아로즈 서현진 CF 풀버전 보기 ::


 걸어둔 영상은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오해영 역을 맡아 대세 여배우로 등극한 서현진의 귀욤귀욤한 모습을 볼 수 있는 CF 메이킹 필름입니다.


현재 서현진이 아로즈의 공식 모델을 맡고 있죠. 그 덕분에 '서현진 게임'하면 아로즈라고들 하더군요.

아래 링크는 Full 버전 CF로 다양한 표정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보시길...


 아로즈는 그래픽과 화려함을 위주로 하는 게임에 비해 좀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해당 콘텐츠들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도 빠른 편이죠. 월드 레이드를 제외하면 초반에 대부분의 도전 모드를 열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을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 중 아로즈의 길드 시스템이 참 좋더군요. 따로 모험을 진행하면 '길드 제조' 기여도가 서로 올라가는 방식을 썼다는 점이나 단순히 길드원을 소집해 레이드를 하는 길드 토벌전 역시 특별한 채팅 할 필요 없이 캐릭터만 빌려 전투하는 방식이죠.


 길드원들간에 서로 지나친 간섭없이 은근히 서로 돕는 방식이라 분쟁이 없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길드 콘텐츠들을 보면 길드장이나 길드원끼리 접속을 하니 안하니...할 이상 출석 안하면 자른다거나... 렙업과 장비까지 신경 쓰던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정말 마음 편합니다.


마을에서 오른쪽에 살짝 나온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행운의 룰렛과 막사(훈련소)를 열 수 있습니다. 마을 전경도 볼 수 있죠.


행운의 룰렛은 우정 포인트로 돌리는 것인데 초심자에게 은근히 찾기 힘든 구조.

 막사(훈련소) 역시 파티에 못 낀 캐릭터를 자동으로 경험치를 올려서 레벨업 시켜주는 좋은 콘텐츠지만 찾기가 조금 힘듭니다. 오른쪽 화살표 꼭 체크하세요.


또한 왼쪽에 있는 기사단 임무는 퀘스트이면서 동시에 튜토리얼이기도 합니다. 업적과 함께 가장 많이 열고 닫을 메뉴가 아닐까 싶네요.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모험과 도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전투를 벌이면서 그에 맞춰 장비와 스킬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 시켜나가는 것입니다.


모험은 스토리 위주의 스테이지 진행으로 주인공의 과거와 인간과 엘프의 전쟁에 얽힌 음모를 밝혀 나가는게 일단은(?) 메인 스토리로 보입니다.


 초반임에도 스토리가 급전개 되는 걸로 봐서는 초반부에 등장하는 이야기는 배경 이해를 위한 도입부 정도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영웅의 군단에 등장했던 아팡치도 등장하는데 스토리상 어떤 존재일지... 비중도 꽤 있습니다.

- 현재 볼 수 있는 지역은 1막 9장까지입니다. 주목할 점은 이제 '1막'이라는 것.


도전은 모험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열리는 다양한 번외 콘텐츠들입니다.


 하루하루 다른 유저들과 매칭을 해서 도는 초반 레이드인 '요일 레이드' , 하나씩 미궁을 소탕하는 '균열의 미궁', 높은 전투력을 필요로 하는 '타락한 성전' 그리고...


자동으로 펼쳐지는 PVP

유저와 대결을 하는 PVP '영웅대전' 등을 이 도전 모드를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각 콘텐츠들은 받는 보상과 쓰임새가 다릅니다. 전투 방식도 조금씩 다르니 '튜토리얼'인 '기사단 임무'를 하면서 기본 사항을 잘 숙지해 두는게 중요합니다.


- 타락한 성전은 최대 7명이 캐릭터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초기 필요 전투력이 342,000이라서 해제되는 시기에 비해 늦게 플레이할 수 있는 일일 던전이죠.

 속성 던전이기도 합니다. 속성은 게임중 로딩 화면에서 잘 설명되고 있습니다. 로딩 화면에 나오는 다양한 가이드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것들이니 한 번씩 읽고 넘어가세요.


- 요일 레이드는 다른 유저와 매칭을 하는 것이라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가 필수입니다.

 특히, 아로즈는 네트워크 상태가 이상하거나 끊김 처리가 되면 재연결을 하는게 아니라 완전히 처음으로 돌아가니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칭이 안되면 CPU. 즉, 봇을 넣어서 플레이가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하더군요. 이건 정말 좋았습니다. 일부 모바일RPG를 보면 매칭 안되면 무한 뺑뺑이라서 속 터졌던 기억이...

플레이 시작시에는 주인공을 남/녀 둘 중 하나를 고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10살 이전의 기억이 없는 설정으로 소꿉친구 '도로시'와 함께 거대한 음모 속으로 빠져들어가게 됩니다.


아로즈 액션 게임에서 중요한 건 바로 무기와 속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자체는 동일하지만 주인공이 가진 무기에 따라서 스킬과 조합이 달라지는 편이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궁을 사용했지만 게임을 플레이해 보니 좀 더 화려한 액션을 즐기고 싶다면 근거리 무기를 선택하시는 걸 권합니다. 장궁이나 지팡이 같은 원거리 무기는 스킬 사용을 할 때가 아니면 시야에 적이 안보이는 경우가 많아서 전투 보는 맛은 조금 떨어지거든요.


 물론 취향에 따른 것이라 저는 활 자체가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적 범위 스킬에서 회피로 대응하기는 좀 더 쉬운편이니 말이죠 :)

- 전투중에 스킬 사용시 연출과 카메라 시점이 잠깐씩 변하기도합니다. 나름 멋들어지죠.


- 아로즈에서는 장비 강화와 각성, 풀강화 장비끼리 합성을 해 한단계 높은 등급의 장비로 변환하는 등 다양한 장비 육성 콘텐츠가 있습니다.

 장비 강화시 재료는 같은 부류의 장비입니다. 무기는 무기만 방어구는 방어구만 장신구는 장신구만 재료로 사용합니다.


- 장비 중에 재미있는건 투구랄까요? 아니 얼굴? 주인공 캐릭터는 이 얼굴을 바꾸면 얼굴/헤어스타일이 변합니다. 간단한 꾸미기랄까요? 파트너나 여타 캐릭터는 안바뀌는걸 보면 주인공만 가능한 듯합니다.


아로즈 액션은 리얼액션 + 팀 액션 + 태그 액션 이라고 하죠.


아로즈는 기본적으로 주인공 캐릭터와 파트너. 그리고 서포트 2명이 기본 입니다. 일부 도전 모드에서는 7명까지도 선택하지만 그 역시 캐릭터 사망시 교체 인원에 가깝습니다.


서포트 2명은 주인공과 함께 필드 위에서 싸우고, 태그 캐릭터인 '파트너'는 주 캐릭터가 위험할 때 혹은 공격 타입을 바꾸고 싶을 때 왼쪽 상단 아바타를 터치해 바로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파트너만 '태그' 교환할 수 있고 태그해서 쉬는 동안 채력 회복도 됩니다. 따라서 파트너는 강력한 캐릭터 보다는 유저가 직접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조금 능력치나 방어구가 떨어지는 캐릭터를 사용하면 게임 진행이 편합니다.


저 같은 경우 갤러헤드를 좀 등한시 했더니 방어력이 형편 없어져서(...딱히 남캐라서 버린건 아...닐까?) 모험에서 고생을 했는데, 애지중지(...) 하던 도로시를 서포트로 돌리고 갤러헤드를 파트너로 쓰니 정말 '암이 나았습니다'효과를 봤습니다.


참고로 오른쪽에 노란색으로 빛나는 콤비네이션 스킬도 파트너가 달라지면 스킬이 바뀝니다.

 아팡치를 파트너로 쓰시면 용이 승천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죠. 아무래도 힐이 있는 도로시가 좋긴하지만 스테이지에 따라 전략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많이 모일 후반부를 생각하면 미리 익숙해져야겠죠.


다양한 조합이 꽃을 피울 듯한 아로즈

그리고 아시겠지만 파트너에서 사용하는 콤비네이션 스킬은 주인공의 무기에 따라 스킬이 다른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고로... 장궁을 고른 전 재태그시에 화살비만 본다죠.

 앞서 소개했던 모험 모드 스토리와 도전 모드의 다양한 콘텐츠들 그리고 쉽고 편한 길드 시스템까지 아로즈는 할 게 많습니다. 단순히 홍보모델로 유명한 서현진 게임이 아니라 아틀란티카 히어로즈 자체의 콘텐츠 만으로도 충분히 재미를 줄 수 있는 작품이죠.


 이미 아로즈라는 애칭으로 더 잘 알려진 게임이니 만큼 한 번 플레이하면서 스토리와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 보셨으면 싶네요.


 소개글이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관련 이벤트들 입니다. 참고 하고 보상을 꼭 받으세요. :D


공식카페와 서비스 기념 이벤트


귀엽다 도로시 ㅠ_ ㅠ


:: 아로즈 공식 카페 ::


아로즈가 정식 서비스를 하면서 '런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 일일 출석과 7일 특별 출석 이벤트가 있으므로 게임만 플레이해도 보상은 잘 들어옵니다.


 또한, 인게임 이벤트 뿐 아니라 공식 카페용 이벤트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공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인 '아로즈 공략의 제왕!' 이벤트가 있네요


 8월 31일 점검 전까지 공식카페에 게임 팁이나 공략 게시물을 남기면 잘~ 쓴 공략글을 골라 20명에게 3,000 아르트를 주는 행사입니다. 글솜씨 좋고, 나! 게임 좀 잘함! 하는 분이라면 도전해 보세요.


우선, 카페 가입자 1만명 돌파 기념 보상이 내일(8월 26일 아침 11시) 주어질 예정입니다.

영웅등급의 장신구 소환권(1개), 방어구 소환권(1개), 무기 소환권(1개),전설등급 방어구 소환권(1개) 등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 게임 한 번 해봐야지~하는 분이라면 지금 당장 설치하세요.


쿠폰 입력 창은 설정 - 고객 지원 탭에 있습니다.

26일에 끝나는 쿠폰 이벤트도 있으니 늦게 아셨더라도 일단 보상은 받고 시작하셔야하지 않겠습니까?


1만명 축하 쿠폰 - 쿠폰명 : 아로즈카페일만축하 (모험포인트 30개, 9월 30일 자정까지)

25일자 쿠폰 - 쿠폰명 : 팀액션(8월 26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적용가능)


아로즈 상시 타임 이벤트도 있습니다. 아로즈 타임에 접속하면 모험포인트나 골드, 경험치 버프를 받는 이벤트도 해당 시간은...


낮 12시~오후 02시  그리고  저녁 오후 07시~오후 10시


입니다. 낮에는 모험 포인트 5점과 경험치 120%(토~일요일은 130%) 증가 버프가 저녁 시간대는 모험 포인트 5점과 20,000 골드(주말 40,000 골드) 그리고 경험치 130% 증가(주말 150% 증가) 버프가 있으니 시간대를 잘 맞춰 접속하세요.


잊지 마시고 이벤트 기간내 플레이하셔서 보상을 받으시길 :)


* 본 포스팅은 엔도어즈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