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T(off)

월드 오브 탱크 진행 상황 82 (+ 9.15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6. 6. 8.
728x90

이거 포스팅한다고 정말 오랜만에 들어가서 체코탱으로 소심하게 게임하다가 1승을 챙겨서 기쁜건 비밀

요즘에는 만화책 읽는 일에 푹빠져서 월탱을 소홀히하고 있네요.

 최근에는 북미나 유럽서버는 샌드박스 서버 신청을 받으면서 전면적인 밸런스 패치를 준비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한국섭 같은 경우는 월드 오브 워쉽이 한섭이 아니라 아시아섭으로 흡수되는 모양새고 어째 월드 오브 탱크도 아시아로 이전 시킬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동아시아섭이나 만들었으면 좋았지...그놈의 셧다운과 괴상한 법 덕분에 에휴.


 어쨌든 지난주 정도에 추가된 9.15 업데이트를 적어봅니다.


추가>> 북미는 내일 6월 10일 8시 이후(한국시간)부터  축구 모드가 돌아올꺼라고 합니다.


그리고, 북미시간으로 6월 16일~17일.

  전투에서 승리하고 경험치로 10위권 안에 들면 골탱을 하루동안 빌려서 타볼 수 있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Tier IV-VI : Unlock the Excelsior rental for 24 hours!

 Tier VII+: Unlock the VK 45.03 rental for 24 hours! 


4~6티어로 언락하면 엑셀시어를...  7티어 이상으로 완료하면 VK45.03을 대여할 수 있다는군요. 특히 VK 45.03 구매를 원하는 북미유저라면 구매전에 먼저 타보시는 기회가 될지도...


먼저 로그인 화면이 동영상 배경으로 바뀌었네요. 개인적으로는 기존 월페이퍼 형태가 더 좋습니다만... 동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무엇보다 인터페이스 변경이 메인이더군요. 첫눈에 보기에 크게 바뀐게 눈에 띄는 부분은 오른쪽에 있는 세부적인 스텟부분.


특히 전차 성능 표시는 승무원 숙련도에 따르는 수치 하락부분을 보기 쉽게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화력이나 기동 등도 그래프 형식으로 표시.


설정 옵션을 만져 주면 기존 성능표시도 가능합니다.


차고에서 눈에 띄는 바뀐 부분들

그 외에는 전차 필터가 있습니다. 전차 필터는... 사실 그다지 편리하지는 않더군요. 오히려 예전 방식이 저는 더 좋았다고 봅니다.

 물론 토글방식으로 필터를 체크하면 됩니다. 하지만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 직관적이랄까 한눈에 구동 방식을 이해하기에는 좀 복잡하게 보이는 첫인상입니다.


9.14와 9.15 인터페이스. 최저옵이라 차고는 지저분 합니다(...)


어라. ESC로 나오는 메뉴 화면에 핑이 표시됩니다. 이건 차고 화면에서 상당 왼쪽에 살짝 보이는 게이지에 표시되는 것과 동일한 듯.


그리고 이번 패치에서 10티어 WT E-100(Waffenträger auf E 100)이 그릴레 15로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서도 추가 사항이 있는데요.

 연구소 전차 아이콘 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미리보기가 나오는데 이걸 누르면...

빨간 박스안은 전차 아이콘에 표시되는 데이터.

이렇게 차량 모델링을 살펴보면서 전차 역사, 승무원 숫자등을 볼 수 있게 되어있더군요.

내가 사야할 또는 타야할 전차가 어떻게 생겼는지 미리 볼 수 있어서 선택에 더욱 용이해졌습니다. 또한 가지고 있지 않은 전차를 둘러보거나 스샷을 찍을 때도 따로 뷰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소리.


 설정(옵션) 화면에도 예전과 다른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특히 주의할 부분은 16배, 25배 줌 체크 옵션ㅡ모드를 조금씩 흡수하는 워게이.ㅡ과 사운드에서의 출력 옵션이 아닐까 싶군요.

 사운드는 저는 참 좋게 변했다고 보는데 이걸 빵빵한 다채널에서 들으면 게임 할맛 날 듯.


 업데이트 이전에 있던 5주년 기념 이벤트. 올드비를 자랑하는 문양 하나를 줬습니다.

 근데 문양이 전 전차에 주어지는게 아니라 원하는 전차 하나에만 달수 있더군요. (워게이 놈들이...)

당시에는 LTP와 차고 슬롯도 함께 줬는데... 옛날과 달리 중복 전차 보상 정책이 바뀌어서 골드가 아닌 크레딧으로 줬죠. 뭐, 어쨌든 현재 전차 차고는 10개가 되어서 이후 추가될 스웨덴, 폴란드등 전차용으로 잘 써먹겠죠.

체코 이후에 폴란드 트리가 나올꺼라는 소리가 있더니 갑자기 툭 튀어나온(갑툭튀!) 스웨덴 전차 Strv 74 A2 골탱 이야기가(...) 유럽 통합 트리가 아니라니 워게이가 전문업(?)인 고고학 발굴을 열심히 하고 있나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