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T(off)

월탱 북미 2016년 만우절 모드

by infantry0 2016. 4. 3.
728x90

드디어 진짜 그 녀석이 월탱에 출현했습니다.


이름하야 IS-8 BALL


과거 월탱 만우절 기간이었던가요 언젠쯤인가 이녀석 사진을 집어넣어서 개그를 친적이 있었습니다.


- 워게이밍은 게임 말고도 고고학 워게이답게 관련 정보를 정리해 전차 관련 출판도 함께 하고 있는데 'WORLD of TANKS : Stalin's Steel Balls: Soviet Ball and Spherical Tanks Projects'라는 이름으로 2004년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바로 이 공모양 전차 프로젝트에 대해서...

 설마 나올리 없다고 생각했던 녀석이 이렇게 출현한걸 보면 라테 보스전 모드도 기대해볼만하지 않을지 싶기도하네요.


 이번 월(月)탱워즈ㅡ영어명 Moon Mayhemㅡ 모드는 달 위에서 싸우는 탱크전이라고 쓰고, 자율 운행형 당구 라고 읽을 만한 워게이밍표 약빤 게임 모드.


 최근 진행됐던 물리엔진 업데이트로 인해 숙달이 필요한 조작법과 은근히 앞뒤 구분하기 힘든 구형 전차라서 멍때리다가는 바로 골로가는 모드기도합니다.

 게임은 서로 들이받거나 포를 쏘거나 하면서 맵상에 놓인 용암 구덩이(...)에 골인 시키거나 파괴시켜 상대를 전멸시키는게 포인트.

 대신 포를 맞았을때 반동이나 충돌해서 밀려나는 반동도 뭔가 랜덤틱해서 적을 바로 골인시키는게 의외로 어렵습니다.


실제로 맵 자체도 당구대 모습으로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 모드는 시간이 지나면 발동되는 무작위 이벤트(...)라는게 있기도해서 그저 기술만가지고 승리하는것도 용납하지 않더군요.


맞은 유저에게 애도

 가령 메테오(미티어)가 떨어지기도 하는데... 시간안에 위험지역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바로 통구이가 되면서 탈락.


 승패에 연연하지 않아도 되는 게임모드다 보니 유쾌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아군 적군 가리지 않고 충돌하고 쏘고 밀고 -_ - 정신없는 격전.


뭣때문에 박터지게 싸우고 있는가?

...여담이지만 뒤에서 싸우는 애들이 무슨 설정인가 더 궁금합니다...


그리고, 콘솔 월탱에서는 만우절용 토그 보트가 있다고 하더군요(...) :: 유튜브 영상 보기 ::

한판이라도 승리하면 이렇게 예술구(...) 훈장을 얻습니다. 쿨럭.


또다른 만우절 미니게임


:: Steel Riot ::


 스틸 라이엇은 만우절용으로 제작된 미니게임입니다. 예전 가제 게임과 같다고 할 수 있는데...

 이번 게임은 완성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 있고 난이도도 높습니다. 플래시로 구동되며, 각 서버별로 게임 주소가 다르더군요. 또한 로그인이 필요하며, 게임을 클리어하면 랭킹 등록이 됩니다.

북미서버는 http://wotsteelriot.com/ 이고, 아시아서버는 뒤에 Com 대신 asia를 유럽은 Eu를 넣어주면 됩니다. 근데 한섭은 안되더군요. 따로 있나?


 조작법은 마우스만으로 이루어지며, 탱크를 움직여서 적의 탄막을 피하면서 많은 적을 해치우면 됩니다.

무기 발사는 자동이기 때문에 탄막 피하기와 적이 드랍하는 아이템을 먹는 것이 중요하죠.


 탄막은 이쪽에서 발사하는 탄으로 상쇄가 가능하지만 움직임이 굼떠서ㅡ특히 이 굼뜨다는 조작 특성 때문에 난이도가 상승하는 듯한...ㅡ 어느정도 버릴 지역은 잘 생각해두는게 좋습니다. 한 게임당 3개의 기본 생명이 주어지면 모두 소진하면 게임오버.

 게임을 클리어하고 다음 스테이지로 가면 생명은 모두 리셋.



 적을 헤치우다보면 레벨업(V키)을 해서 더 강한 화력을 얻을 수 있고, 또한 게임중 얻는 크레딧으로 소모형 스킬(Z,X,C 키)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스테이지에는 보스가 등장합니다.

...정말 보스 다운 놈들이 나옵니다...


엔딩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알수가 없다(...)

 플레이 자체는 재미있게 했지만, 완성도는 조금 떨어집니다. 탱크로 오브젝트들을 밟으면 파괴되거나(집이나 차량등등) 월탱에는 안나오는 다연발 차량을 구현하는등 제법 세심한(?) 모습을 보여주긴합니다.

 하지만 슈팅 게임(인가?)이면서 부실한 이펙트와 의문이 드는 데미지 시스템등을 보고 있자면 급조한 티가...


 물론 만우절용으로는 딱 좋은 미니게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