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T(off)

월드 오브 탱크 진행 상황 80 (+ Centurion AX 마라톤)

by infantry0 2016. 2. 18.
728x90

 드디어 FV4202(P)를 얻을 수 있는 Centurion Action X 마라톤이 시작됐습니다. 이번달 말까지 해당 임무를 달성하면 공짜로(...) FV 4202 프리미엄 버전(8티어)을 얻습니다. 물론 10티어 탱크인 센추리온 AX(센츄리온 AX?)를 가지고 있어야 참여가 가능한 마라톤 이벤트.


- 북미에서는 교체전 10티어 FV 4202를 가지고 1판이라도 플레이했던 유저에게는 그냥 줍니다. 저는 FV 4202를 구입해서 차고에 놔뒀었는데... 1판도 안타서 어쩔수 없이 마라톤을 뛰어야...

 예전에는 그냥 차고에만 있으면 교체후에도 골탱 변화된 녀석 또는 트리가 달라진 녀석을 그냥 줬는데 이 워게이가 이제 더이상 교체시 공짜 탱크 없다(!)라고 방침을 정한 이후로 확실히 까탈스러워진 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그냥 주지 OTL


임무는 우선

1) 센추리온 AX로 순수경험치ㅡ하루 2배 별떼기등 제외ㅡ750 이상을 달성해야합니다. 총 10번.

2) 8 ~ 10티어로 450,000 ... 45만 딜을 해야합니다.

3) 1,2를 완료하고 우마 전차로 한 게임 뛰고나면 FV 4202 (P)를 차고에 얻습니다.


 처음 든 생각이 '어렵네...' 였습니다. 특히 750 이상은 게임이 흥해야하고, 얄짤없이 750 이상을 요구해서 720 경험치 같이 나오면 정말 피를 토하게 만들더군요. 지금 3번 완료한 상황인데 과연 10개 다 채울수 있을지...


추가>> 2월 24일 750 달성 9번째 클리어. 딜 수치 33만 달성.

 남은건 마지막 한번의 750 이상 순수경험치 달성과 딜 수치 12만... 2월 15일부터 시작했으니 딱 25일에 일단 순수 경험치 10번은 찍을 듯. 하지만 12만딜을 채우려면... 29일전까지는 가능하겠지 설마.


2월 28일 새벽에 완전히 클리어하고 FV 4202 (P)를 겟.

 순수경험치 750 10하고 아무 전차로나 한판 더 타야하고, 45만 딜 달성후에도 한판 더 타야지 받을 수 있게 해놨더군요. 한판씩이야 뭐 어때 할 수 있지만...쪼잔하다는 느낌을 받지 않을 수 없군요(...)


이번 마라톤의 주인공인 센추리온 AX는 10티어 미듐(중형) 전차로 큰맘 먹고 장만한 첫 10티어인데요. 의외로 손맛이 좋더군요. 장갑이야 물장물장하지만 기동이라던가 콕콕 따주는 느낌의 주포가 생각보다 취향에 잘맞더군요.


 혼자 뭔가를 하기는 아쉬운 느낌이 있지만 기동성이나 빠른 대처능력이 나쁘지 않네요. 대신 선회나 가속 붙기 전까지는 느릿. 조금 더 익숙해지면 재미있게 몰 수 있을 것 같은 녀석입니다.

맞으면 탄약고가 나가는 일이 자주 일어난다는 점은...하아...


추가>> 1:1은 피해야합니다. 몸집이 큰 녀석이지만 기동성은 나쁘지 않으니 안보이게 이동해서 적을 팡팡 때려주어야 합니다. 머리만 빼꼼 빼꼼 거리면서 때리면 아주 좋아죽더라구요. 문제는 잘못 걸리면 녹는다는겁니다.


T30, T95, Rhm, 바펜 4호, ISU-152, Obj. 704

 45만 딜 달성...이라는 흉폭한 녀석은 가지고 있는 뻥포를 최대한 돌리면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하루에 약 33,000딜씩 잡고 플레이 중이죠.


추가>> 이번에 몰면서 최고의 수훈자는 T30 입니다. 느릿한 미듐처럼 운전 가능한 Rhm도 좋지만 안정감은 역시 T30. 데미지도 800 대라서 750보다 확실히 딜력이 좋습니다.


겸사겸사 창고에 박혀있는 야크트 티거도 경험치 좀 먹으라고 돌리고 말이죠.


 뭐 게임에 지든 이기든 딜만 하면 되는거라서 오히려 750 경험치 보다는 속편합니다. 옆구리와 엉덩이를 내어주는 적이 있으면 참 좋은데...만나기가 힘든 요즘 월탱.


과연 다음 월탱 진행 상황에서는 FV 4202를 볼 수 있을 것인지......


- 9.14 업데이트 소식도 들려옵니다. 테스트 서버가 열렸으니 다음달 정도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물리엔진 업데이트로 탱크가 드리프트하거나 관성으로 미끌어지고, 뒤집어지는 상황이 연출될 예정. hell yeah~ 음향 효과고 더 좋게 교체된다고 하니 이 부분도 기대.(하지만 난 소리 끄고 라디오 들으면서 하잖아...)


요즘에는 대여 전차 이벤트도 진행중이더군요. M46 Patton KR 과 Panzer 58 Mutz.

패튼 한국전 참전 버전과 독일 프리미엄 중형이지만 실제로는 '스위스 전차'인 팬저 58. 따로 스위스 트리가 없이 독일쪽으로 넣었더군요.


 유럽 통합 트리 대신 자잘하게 나눠 내놓는다는데 어떻게 될지... 일단 체코 트리는 이미 나왔고, 현재 알려진 바로는 폴란드 트리가 나올 예정이라고 하죠.


KR이 붙어 있어서 북미에서 게임중에 KR,KR 거리면 흠칫... 어쨌든 도색은 한국전때 사용됐다는 화려한 호랑이 무늬 도색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미션 달성을 해야 하루 동안 대여해주는 전차라 일단 타지는 않고 스샷만 찍어서 몰았을때 어떨지는 알수 없지만 상대할때 보면 관통이 좋은건지 콕콕 박혀서 은근히 짜증을 불러일으키더군요.

팬저(판처?) 58은 몰고 있는 사람도 상대하는 사람도 다들 낯선 상황... 독일 전차로 있으면서 색상이 녹색이라 색상만 보고 판단하면 이게 독일껀지 소련껀지 헷갈리더군요.


생긴건 멋있다기보다 특이한 팬저 58.


 마지막으로 이건 지난번에 추가된 플젠이라는 체코 공장지대 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상하게 잘 안나오는 맵으로 최근에 복귀하고나서 3일동안 한 두번 정도 걸렸네요.


덕분에 가는 곳이 거의 중앙 공장 지대로 한정된 상태. 자주 걸리면 왼쪽이나 오른쪽도 가보겠는데 이상하게 맵이 걸리는 전차가 항상 물장 구축이라던가 느려터진 전차일 때만 걸려서 개활지는 아직까지 미지의 영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