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타짜맞고:라이브 - 허영만의 타짜가 모바일 맞고 게임으로 등장

by infantry0 2015. 11. 15.
728x90

 

타이틀부터 익숙한 만화속 캐릭터들이 자리잡고 있다.

:: 타짜맞고 라이브 구글 플레이 ::

 

타이틀부터 익숙한 만화속 캐릭터들이 자리잡고 있다.

 최근 허영만 화백 원작의 타짜 IP를 사용한 게임인 '타짜맞고:라이브'가 스토브(Stove) 플랫폼으로 오픈 했습니다.

 타짜맞고:라이브는 아이피브릿지(IP Bridge)에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맞고게임으로 허영만 '타짜'를 활용해 제작된 정식 라이선스 버전.

- 모라이즌 인터렉티브(Morizon Interactive)가 아이피브릿지로 사명을 변경.

타짜 맞고 라이브는 허영만 화백의 타짜 속 캐릭터들을 적극활용하고 있는 모바일 맞고게임

 허영만 화백의 타짜를 라이선스한 작품이라 만화속 캐릭터를 활용한다는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강점입니다. 이름만 흉내낸 게임들과는 달리 오리지널 만화 캐릭터를 볼 수 있더군요.

 

  타짜 2부의 주인공인 대길과 미나 뿐 아니라 타짜 1부의 주요 캐릭터인 평경장, 정마담, 짝귀, 아귀등이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영화 이미지와 게임 일러스트에 맞춰 좀 더 깔끔하게 그려지긴 했지만 기본적인 캐릭터성은 그대로 가져가는 모습.

 단순히 캐릭터 일러스트만이 아니라 맞고 중에는 움직이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좀 더 생동감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성우들을 활용해 맛깔나는 대사를 읊어주는 것도 타짜맞고 라이브의 맛.

- 성우 음성이 조금 작은 느낌이 있으니 목소리를 들으시려면 플레이 하실 때 볼륨을 조금 키워야합니다. 판을 끝내고 나갈때 게임 속 정마담이 '잘놀다가요~'라는 음성이 참 매력적.

 로비에서는 큼지막한 캐릭터 일러스트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는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

아무래도 원작의 시대보다는 영화처럼 현재버전으로 구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사전 등록 유저들은 '정마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을 못하셨던 분들은 모비 같은 일부 사전등록 어플에서 사전 코드를 받을 수 있으니 찾아보세요.

- 오픈 이벤트로 처음 시작하면 무작위로 캐릭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자체가 기간제라서 약간 아쉽지만, 캐릭터를 장착하고 게임을 할 때 왠지 그 캐릭터가 된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전 대길이를 받았답니다.)

 

- 오픈 이벤트중 하나로 12월 9일까지 아이디를 바꿀 수 있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이벤트 종료후에 3천만환과 나미 캐릭터(1일)를 받는다는군요.

순금 골드바?!

오픈 기념 이벤트. 자세한 내용은 :: 타짜맞고:라이브 공식카페 ::를 참조하세요.

50판 플레이 이벤트 : 환은 게임내 화폐

 10판(500만환 지급), 30판(1,500만환 지급), 50판(3,000만환 지급)을 지급받습니다. 12월 9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동안  최대 12억환을 얻을 수 있습니다.

 50판 완료시 응모점수 1점이 주어지는데, 이걸 모아 현물 이벤트 상품에도 등록할 수 있더군요.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기본 '맞고 룰' 그대로지만 '타짜맞고:라이브'라는 이름처럼 타 유저와의 실시간 대전만을 지원합니다. 게임은 점 3000환 ~ 100만환까지 정해진 방과 아무나 들어가 즐길 수 있는 '자유채널'을 지원하죠.

 참고로 점당 XX환 방은 보유한 환이 일정량 이상 넘어가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몇백만 환을 가지고 점 5만환 방ㅡ초보에게 적당한 게임머니 아닌가!!ㅡ을 자주 들어갔지만, 사전등록으로 받은 6억환을 받고나서는 못들어가더군요. 덕분에 여기저기 털리기만(...)

감정 표현도 가능하지만 대결 위주다 보니 서로 자극하지 않으려는지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더군요.

 각 방에 들어가면 특별한 목록 없이 바로바로 '실시간 자동 매칭'이 이뤄집니다.

 

 간혹 매칭이 안이루어질 때는 AI와 겨룰 수 있는 연습게임ㅡ 연습게임은 유저 대결과 달리 경험치나 환을 얻을 수 없고 특별한 보상도 없습니다.ㅡ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방에 다른 유저가 들어오면 그 즉시 해당 유저와 대결로 바로 전환.

 오직 실시간 대전을 지원하다보니 맞고나 맞고 룰을  잘 모르는 분이나 초심자분들이 접하기는 좀 힘듭니다. 그래도 환경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 게임방법을 통해 기본적인 룰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참조.

 타짜맞고 : 라니브는 지속적으로 환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 원작처럼 '오링'나는 모습은 쉽게 보긴 힘듭니다. 맞고 룰이라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으니 두려워 하지 마세요.

 환은 타짜 맞고 라이브에서 지원하는 '방울'시스템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거든요. 방울은 일정 시간마다 뽑기를 통해 얻으며, 이를 통해 환으로 환전할 수 있으니 대전을 두려워하지 마세요~_~

물론 이기면 장땡. 크.

 PVP 기반의 시스템을 지원하다보니 긴장감이 큰 편입니다. 실시간 대전 게임으로 NPC가 아닌 유저 대 유저, 인간 대 인간이다보니 패 하나하나에 감정이입이 크게(?) 되는 편이죠.

 

 어제 게임 중에는  2연속 뻑이 나오는등 내리 4판을 졌더니 아귀의 명대사(?) '동작 그만, 밑장 빼기냐?' 이걸 외치고 싶어질 지경이더군요. 쿨럭. 기존 맞고를 재미있게 하는 분들이라면 승부욕을 불태울 수 있습니다.

원작에서의 아귀와 고니. 밑식? 장면.

 타짜맞고:라이브는 허영만 원작의 타짜를 정식 라이센스를 얻어 사용한다는 점 자체도 매력이지만, 이걸 모바일 맞고게임에 사용하면서 상당히 분위기를 잘 맞춘것도 한몫하더군요.영화와 오리지널 만화로 구축된 인지도를 가진 타짜라는 이름값에 어울리는 퀄리티있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정통 PVP 맞고 게임. 다른 유저들과 타짜 같은 긴장감과 손맛을 느껴 보실 분은 지금 도전해 보세요.

 

* 본 포스팅은 아이피브릿지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metimes You Die  (0) 2015.11.23
인투 더 데드(Into the Dead)  (0) 2015.11.12
대작모바일RPG 이데아 - 이병헌 게임 정식 출시  (0) 2015.1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