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FPS] 백발백중 - 협동 FPS게임모드 밀림전투 레이드

by infantry0 2015. 10. 6.
728x90

어렵지만 함께 하는 맛. 레이드.

:: 백발백중 공식 카페 ::


 모바일FPS 게임계의 서든어택. 백발백중이 안정적인 서비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꾸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다이아 수급도 적은 편이 아니라 무과금 유저들에게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포스팅하면서 제일 뒤로 미뤄뒀던 게임 모드인 레이드에 대한 부분과 지난 포스팅에서 못적은 몇가지를 기록해볼까 합니다.


누적 접속 이벤트 (10월 6일~10월 8일까지)
 요전에 짧게 진행했던 이벤트인데 인기가 많았는지 앵콜 이벤트로 진행하네요.

 이벤트 기간내 게임에 접속해 있기만하면 됩니다. 30분 접속시 50다이아. 1시간 접속시 100다이아.
 그냥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으면 시간이 되면 알아서 우편으로 날아옵니다. 하루 한번씩 1시간만 게임하면 150 다이아가 손안에...


7일 출첵(10월 6일~10월 14일까지)

7일 동안 월간 출석과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 1~6일간 하루마다

자동권 10개 - 50다이아 - 60에너지 - 총기성장카드(소) 5개 - 용병성장카드(소) 5개 - 200다이아

아이템을 받고, 7일째 3성 M60 기관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샬럿 3성 한정기간 구입 이벤트도 있는데, 누적 이벤트로 얻는 다이아를 사용하기에 딱 적절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


...레이드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모바일FPS 게임인 백발백중에는 서든어택이나 카스 같은 FPS게임에서 즐기는  PVP 모드 이 외에도 레이드라는 협동 모드가 있습니다. 4인 실시간 멀티플레이로 총 4단계의 스테이지를 진행해나가는 협동 PVE모드죠.

 일반 난이도에서도 어느정도 총기 공격력(20,000 이상부터 조금 안정적)와 생존력이 필요합니다. 그 이외에는 실력이 좌우하는 부분이겠죠.


첫번째 단계는 다리 하나를 사이에 두고 적을 상대합니다. 초반 일반 좀비들은 손쉽게 처치할수 있지만 슬슬 좀비견과 음파새가 나타나면서 공격력이 분산되면서 어려워집니다.

 2명은 음파새를 나머지 2명은 다리로 오는 적을 상대하면 좋겠지만, 보통은 '자동 매칭'을 통한 공방이기 때문에 팀워크를 믿기보다 자신이 맡은 적은 확실히 없앤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세요.

 특히 음파새가 위협적이니 자신의 공격력이 좋다는 분은 미리 음파새를 타겟으로 잡아 빠르게 제거해버리는게 편합니다.

 좀비견(좀비개)은 크기가 작아서 의외로 조준해 잡기 힘들지만 다리 병목구간에서 나올 때 잡아주면 좀 더 편히 제거가 가능합니다. 체력이 낮지만 워낙 타점이 낮아서 잡기 까다로운 편이죠.


  거대 방패 몹이 나올 때가 1단계에서 제일 불편한 부분. 맺집이 매우~ 좋기 때문에 이 거대 방패가 탱킹하고 있으면 몰려오는 적을 잡아내기 꽤 껄끄럽습니다.

 그래도 가끔 엄폐물 사이사이에 등장하는 수류탄이나 로켓등 아이템을 활용하면 좀 더 편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거대방패 자체는 전혀 위협이 안됩니다. 오히려 그걸 앞에 두고 체력을 보존해 들어오는 좀비떼와 음파새가 골치 아픕니다.

- 거대 방패는 정면보다는 좌나 우로 돌아가서 때려주는게 좋습니다. 방패를 정면에도 중앙에 틈이 있으므로 여길 노려서 쏘시는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거대 방패 3마리가 나올때는 역시 정면으로 막는 녀석보다 몸통을 훤히 보여주는 녀석부터 빠르게 제거하시길...

- 대전과 달리 무빙샷ㅡ이동중 멈춰쏘기ㅡ이 불가능합니다.

- 적은 대부분 머리쪽을 노려서 쏘면 데미지가 더 높게 들어갑니다.


 레이드 2단계는 독거미 보스가 등장합니다. 이 보스 껄끄럽습니다. 솔직히 공격력 낮으면 여기서 꽤 좌절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문제가 되는 건 저 자폭 거미 소환과 보스가 단일 타겟으로 발사하는 땅속을 헤집으면서 돌진해오는 가시.


 공격력이 되면 자폭 거미를 소환하자마자 없애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하면 패닉상태ㅡ오지마! 오지마아!!!!ㅡ에 빠지게 되더군요,

 오히력 한사람을 노리고 쏘는 가시 같은 경우는 익숙해지면 굉장히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폭 거미를 소환하고 이걸 쓰면 굉장히 골치 아프죠.

가시는 로켓을 피하는 것과 같습니다. PVP에서 로켓 피하는데 익숙해지셨다면 피하는게 쉽다고 할까요. 음파새가 쏘는 것 보다는 확실히 보고 피하기 쉽습니다. 음파새가 쏘는건 파형이 이상해서 멍하니 보다가 맞는 경우가...


참. 그리고 간혹 하늘에 보라색 탄을 뿌리는데 이건 보고 계시지 말고 빠르게 쏴서 터트려 없애세요. 처음에는 저게 대체 뭔가하고 놔두게 되는데 그냥 빨리 쏴서 지우시면 됩니다.


 가시하고 자폭 거미만 빼면 크게 어렵지 않은 곳이긴 합니다.


알만 신나게 깨고 싶은데...OTL.

레이드 3단계는 정말 숨돌릴 틈이 없습니다. 벌레알이 계속 나오고...알에서는 좀비들이 쏟아져 나오고...

 보통 빠르게 벌레알을 먼저 터트리고, 나머지 잔당을 처치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판에는 별다른게 없습니다. 단지 매우 바쁠 뿐.


그냥 쏘고 터트리고 제거하면 끝.


 자폭하는 '좀비 대장'이 등장하면 일단 눈길이 멋진 이성을 자연스럽게 향하듯 거기로 가기 때문에 의외로 잡다한 녀석들은 놓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쓸만한 자리로 위치를 옮겨가면서 좀비 대장을 선 제거하고 나머지를 약간 정리 그리고 다시 알에 집중 사격하는 방식이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는 일단 생존력과 총기 공격력부터 키웁시다.

- 기관총과 돌격소총 위주로 가져가야합니다. 전 돌격소총과 저격총으로 키워서 화력면에서 조금 아쉬울때가 있더군요. 기관총을 열심히 렙업해두시면 레이드에서 빛을 발합니다.

- 수류탄병이 체력도 높아서 은근히 유저를 괴롭힙니다. 근데 먼저 쏴줘야할 녀석들이 많아서...


그리고 마지막 4단계에서 만나는 레이드 보스.


어렵습니다. 안죽을수가 없달까요. 자폭견과 좀비 대장이 막 튀어나오고... 보스의 품격을 뿜어주시는 분입니다.


 은근히 껄끄러운게 바로 자폭하는 녀석들 소환입니다. 한 명이 하나씩만 맡아줘도 좋겠지만 공방에서 환상의 팀플이 가능할리도 없고, 친구들과 한다고 해도 거리가 가까운데다가 접근 속도가 빨라서 어쩔수 없이 그렇게 체력이 떨어져나갑니다.

 어쨌든 이 자폭형 좀비 소환과 함께 단일 타겟 공격도 합니다. 로켓을 피한다 생각하면 되지만 가깝다보니 움찔하다 죽는일도 있습니다. 주의.


은근히 까다로운 수류탄병이 여기도...

- 자폭견이 1번, 대장 좀비 2번, 그다음 수류탄병 제거 정도가 어떨까 싶지만... 막상 닥치면 눈앞에 있는 녀석 쏘기도 바쁘다는게 함정.

- 참고로 레이드에는 응급 상자 정도 들고 갈만합니다. 개인적으로 수류탄이나 로켓은 그렇게 큰 효과가 없더라구요. 물론 있으면 좋습니다만... 효율면에서 그다지 좋다고 보긴 힘드네요.


실상 보스전에서 가장 무서운 건 바로 이겁니다. 광역기. 잠깐만요? 무슨기요????

 네. 광역기를 시전합니다. 바닥에 그려진 주황색 선이 그겁니다. 정확히 확인한 건 아니지만 엄폐물중 끝에 있는 하나만 제외하고 나머지 전체가 범위안에 들어갑니다. 특히나 혼자 남아있을때는 긴장감은 몇배 올라가는 심장 쫄깃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스 레이드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부활코인'을 아껴야 한다는겁니다. 레이드 1~4스테이지까지 특별히 점수에 신경쓰는 분이아니라면 부활 코인은 주머니 깊숙히 넣어두세요.

 레이드의 특징중 하나로 모든 유저가 죽지 않는 이상 모두 '일정 시간 후에 무료 부활'한다는 겁니다.


 무료 부활 시간을 버텨서 다른 유저들이 부활하면 그만큼 서로가 부활 코인을 아낄 수 있고, 정말 필요한 순간에 사용하게 해줍니다. 뭐, 부활코인 자체가 '1개=20다이아'라는 금전적(?)인 부분도 있지만 전략적으로 사용하라는게 중요한 포인트.


 레이드 도중 4명 모두 죽었다면 그때 누군가 한 명이 부활해 시간을 버텨주는게 가장 효율적인 방식이죠.

무료 부활 시간동안 시간을 때워줘서 나머지플레이어가 모두 부활 할 수 있게 해주는 방식으로 보스와 대전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이면 충분히 보스 체력을 잘게 깎아 나가면서 편하게 클리어할 수 있죠.
 여기까지 백발백중 레이드에 대해서 적어봤는데요. 밀림전투 레이드는 생존력과 약간의 공격력만 갖춰진다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을만큼 쉽습니다. 백발백중을 플레이 하고 계시다면 도전해보세요. :)

레이드는 보상으로 6성 총기 도면을 받을 수도 있으니 레이드에 갈 수 있는 정도로 생존력과 공격력을 올려두는게 좋습니다. 21,000~25,000 이상 공격력과 7500~8500 이상 생존력이면 민폐에서는 조금 벗어난 정도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베테랑급 능력자나 좋은 총기를 가진 분들에게 맡기면 편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잡다한 무한 모드나 백발백중과 관련에서 약간의 추가 포스팅입니다.

 일단 무한 모드는 스테이지 구성이 약간 무작위입니다. 오늘은 이런 구성이지만 다음번에 하면 약간 스테이지 구성이 변해버리는 방식.

 특히나 가끔 여군부대나 좀비부대 습격 스테이지가 들어오면 점수가 상당히 요동칩니다. 즉, 고득점은 어느정도 운도 따라줘야한다는 말씀이죠.

그리고, 무한 모드는 스테이지가 올라가면 다양한 적이 계속 추가됩니다.

전차라던가 무인기처럼 일반 모드에서 아직 구경하지 못한 적을 미리 만나볼수 있는 공간이기도합니다.백발백중 하시면 아시겠지만 기관총이 이런 녀석들에게는 답입니다.

 RPG를 쏘면 상황상 매우 적절ㅡ알라후 아크바르!ㅡ하지만 의외로 데미지가 별로 안나오는 느낌이 있네요.

게임중 로켓을 쏠 때 두 번 빠르게 연타하면 발사 시간이 단축되는 것 같은데 정확한지는 모르겠네요.


드디어 총기 추출과 분해를 해봤습니다.

 일단 추출은 레벨업 된 총기를 레벨 초기화해 보관하고 그 총기 레벨업에 쓰인 재료 일부를 뽑는데 쓰이는 기능입니다. 추출시에 다이아 추출을 하면 보상이 조금 더 좋습니다.
 분해는 말그대로 해당 총기를 갈아서 분해 보상을 얻는 시스템입니다. 쓸모 없는 총기 레벨업 안 할 총기는 분해로 갈아버리세요.


 마지막으로 무한 상점과 대전상점을 이용하세요. 게임을 하다보면 무한 포인트와 대전 포인트 둘다 쌓이는데요. 이것을 활용하면 무과금 유저도 편하게 재료 아이템이나 소모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진짜 마지막으로... 차량 스테이지 4-3은 26레벨에 풀립니다. 차량은 아마 그때 얻을 수 있을꺼예요.

그 전까지는 공격력과 생존력 올리는데 힘을 다해주세요.

 대전 모드가 부담스럽다는 분들은 레이드와 스테이지 진행 PVE콘텐츠를 추천합니다. 그것만 진행하면서 레벨업 시켜도 백발백중은 재미가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5성 MP5를 만들게 될줄은 생각도 못했었는데... 4성 만렙 총기에 3성 MP5 2정(레벨 상관없음)이면 당신은 5성 장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