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워즈가 추가된 마블 퓨처파이트
:: 마블 퓨처파이트 브랜드 페이지 :: & :: 공식 카페 ::
마블 퓨처파이트(마퓨파)는 정식 마블 IP를 사용하는 게임으로 마블 영화가 개봉이 되면 으레 눈길을 끌게 되는 게임이죠.
이번 9월 3일 개봉한 '앤트맨' 역시 퓨처파이트에서는 지난 7월달에 추가되면서 영화보다도 먼저 선을 보였습니다. 영화는 9월 3일에 개봉해 한창 관객들의 평가를 기다리는 상황.
최근 업데이트로 코믹스 커버 컬렉션 시스템, 시크릿 워즈, 배틀월드(PVP)등이 추가됐습니다.
특히 시크릿워즈 업데이트는 지난 5월부터 연재된 마블 코믹스 시리즈를 바로 게임으로 옮겨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마블 코믹스 속에서 세계 멸망 후 평행세계를 이어붙여 새로 생겨난 배틀월드에서 마블 슈퍼 히어로들이 서로 대결하거나 싸우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여성버전 어벤저스라는 에이포스(A-force) 캐릭터들인 캡틴 아메리카(여성형), 쉬헐크, 시스터 그림, 싱귤래리티등이 게임에 반영되어 있기도하죠.
이는 다르게 보면 마블 영화든 마블 코믹스든 최신 에피소드가 바로 마블 퓨처파이트에 적용될 수 있다는 말이기도합니다.
시크릿 워즈에 대해 알기 요약된 내용은 나무 위키를 참조하세요.
앤트맨은 영화로는 새롭게 선보이는 마블 영웅 캐릭터로 개미만큼 크기가 작아지는 독특한 슈트를 착용한 캐릭터입니다. 작아졌다 커졌다하는 능력을 활용한 액션으로 볼꺼리가 상당히 많죠.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토르, 헐크등 여타 영웅들에 비하면 좀 마이너한 느낌을 받을 만큼 잘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마블 코믹스를 잘 알지 못하는 저 같은 사람에겐 마블 영화였는지는 트레일러를 보고야 알았을 정도.
- 나중에 나올 닥터 스트레인지도 배네딕트 컴버배치(BBC 셜록 아시죠?) 아니었다면 관심순위에 없었을 듯. 참. 앤트맨처럼 닥터 스트레인지도 퓨처 파이트에 추가된다고 합니다.
앤트맨은 현재 이벤트로 1-5를 클리어 하면 3성 영웅 선택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타로드하고 앤트맨 중 하나를 선택 하려고 했는데 정말 고민이 되더군요. 이미 영화로 멋진(?) 모습을 보여준 캐릭터와 이제 막 영화에 등장한 캐릭터중에 하나라니...
주의할 점은 이벤트 혹은 게임중 얻은 앤트맨 생체 데이터를 사용해 앤트맨을 이미 뽑았다면 3성 앤트맨을 골라도 생체 데이터'만' 얻게 됩니다. 멘탈주의. 3성 앤트맨을 원하시면 일단 뽑으세요.
경험자가 하는 말이니 잘 들으세요. 절대 선택권을 먼저 쓰세요. 생체 데이터 말고 말이죠.
게임에 구현된 앤트맨은 두가지 유니폼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코믹스 버전인 '모던' 그리고 또다른 하나는 영화 버전인 '무비:앤트맨'. 모던 유니폼은 기본 상태이며, 무비:앤트맨은 구입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 앤트맨 슈트는 역시 마블 영화 버전이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유니폼은 착용시 앤트맨의 회피율과 모든 공격력 상승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다만 유니폼 효과를 보려면 4성 이상 필요.
- 일본 특촬물인 가면라이더를 보신 분이라면 어딘가 디자인이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곤충 컨셉이라서일지도(...)
이건 정말 좋은 이벤트다.
그런데 수정 수급을 어떻게 하냐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 바로 게임을 켜세요.
2천만 유저(!!)돌파 기념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9월 4일~9월 11일 까지만 진행됩니다.
여기 등장하는 싱귤래리티
앤트맨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함께 특수 미션이 주어진 상태. 각 임무 별로 난이도가 있으며, 다음 미션을 수행하려면 자기 레벨에 맞는 난이도를 클리어해야합니다.
앤트맨 영화속에 등장하는 앤트맨과 옐로우 자켓 모두 게임내에 구현되어있습니다.
영화에서 후반부를 장식하는 현란한 액션 장면에 등장하는 두 캐릭터 완성도는 높더군요. 실제 영화의 느낌을 그대로 옮긴 품질을 보여줍니다. 슈트 질감이나 움직임이 괜찮더군요.
팀효과 : 앤트맨 포함
3인 효과
원죄인1(블랙 팬서, 가모라) / 원죄인2(퍼니셔, 윈터 솔져)
벌레 물림(와스프, 스파이더맨) / 팀 핌(자이언트맨, 옐로우자켓)
2인 효과
현저한 대조(아이언맨) / 열차 사고(옐로우자켓)
인게임 모션 역시 나쁜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스킬의 화려함이나 캐릭터 본연의 모습을 생각한다면 역시 3성 이후의 캐릭터로 만들어야 합니다. 앤트맨의 아이덴티티는 축소화 기술인데 이건 5성 스킬로 볼 수 있죠. 영화 속에서 '앤트맨'이라는 이름처럼 개미가 많이 나오는데, 이를 활용하는 스킬.
- 마블 퓨처파이트와 마블 영화뿐 아니라 비슷한 캐릭터 게임등은 확실히 영화를 보시고 나면 좀 더 캐릭터에 대한 애착이나 몰입도가 높아집니다.
- 앤트맨 영화는 개그와 액션, 가족애등이 적절하게 섞인 킬링타임 스타일입니다.
과거에 인기를 끌었던 '애들이 줄었어요'의 히어로물이라고 할정도로 작아진 상태의 특수효과는 매력적이죠. 그런 설정이 최근 마블 영화에서 보여준 화려한 CG와 만났으니 볼꺼리 만큼은 상당한 수준.
스토리는 히어로물을 많이 보신 분들에겐 조금 뻔해보일수 있지만, 전개라던가 연출면에서 어색함은 적더군요. 최근 작품들중 가장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가장 강력한 PPLㅡ아니 디스?ㅡ을 보여준 베X킨라빈스는 모든걸 알죠.
또한가지, 게임 속에서 앤트맨 관련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 기존 어벤저스 캐릭터가 등장해 후속작과 연계 하기도 하는 만큼 앤트맨 후속작에 대비해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겠죠.
슈트 움직임은 옐로우자켓이 좀 더 멋있긴합니다. 하지만 내용물이...
메인 빌런인 옐로우 자켓 이외에 와스프와 자이언트맨 같은 캐릭터를 찾아 소개글을 읽어두시면 마블 세계관 뿐 아니라 마블 영화를 보았다면 차기작에 나올 캐릭터들을 예측해 볼수도 있는 재미.
영화 속에서는 와스프가 살짝 언급되기도 합니다. 영화를 보신다면 엔딩 크래딧 이후 영상은 필수.
게임도 하고 정보도 얻고
실제 앤트맨만 봐도 영화를 보기전에 퓨처 파이트에서 보여주는 기존 설정과 영화속 설정을 비교해보는 맛도 있죠. 영화속 스콧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 찾아보세요 :)
마블 퓨처파이트는 전세계적으로 인지도 높은 마블 IP를 사용하는 게임입니다. 더구나 런칭때도 알려진 이야기지만 전세계ㅡ148개국 동시 런칭ㅡ가 동일한 클라이언트로 구동됩니다. 어디서나 같은 클라이언트로 동일한 구성의 게임을 즐기는 멀티 모바일 게임이죠.
정말 다양한 국가에서 마블 프랜차이즈 게임을 즐긴다는 것 뿐아니라 그만큼 팬층이 많은 마블이라는걸 새삼 느끼게됩니다.
그런 마블에서 공인한 게임이다보니 앞으로도 다른 마블 영화가 나온다면 관련된 영웅을 찾아보기 가장 빠르고 쉬운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크릿워즈처럼 말이죠.
혹 앤트맨을 보시고 마블 관련 게임을 찾는 분은 일단 마블 퓨처 파이트를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비의 미스터리(Davey's Mystery) (0) | 2015.09.13 |
---|---|
[모바일 RPG게임]오스트크로니클 - 카카오게임으로 재런칭 (사전등록쿠폰) (0) | 2015.09.08 |
[G5게임] 9개의 단서 : 서펜트 크리크의 비밀 (0) | 2015.08.27 |
괴리성 밀리언 아서 플레이중 - 2.0 신규업데이트 콜라보는 페이트 (0) | 2015.08.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