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이능액션게임 클로저스 - 신규캐릭터 미스틸테인 사전계약

by infantry0 2015. 2. 6.
728x90

:: 클로저스 홈페이지 ::


 클로저스는 나딕 게임즈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액션게임이다. 엘소드 초기 개발진이 참여했다고 한다. 3D로 만들어진 화려한 그래픽과 매니아층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캐릭터들이 특히 주목받는 작품.

 2014년 12월 23일부터 시작되어 한달 정도 서비스 되면서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기존 캐릭터들의 정식요원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뒤를 이어 신규 지역, 신규캐릭터 미스틸테인 업데이트 등이 2월 12일 예정 되어 있다.

각 캐릭터는 20레벨 이상 키워두면 게임시 고정 버프가 적용된다.

  클로저스를 간단히 말하면 던파를 3D로 만들고 거기다 덕력과 라노벨 설정을 집어넣은 작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하는 스토리, 김유정이나 송은이처럼 정감있는 이름이 등장해 기존 판타지나 외국어 이름들에 비해 색다른 느낌을 줬습니다. 차원종과 차원 문을 닫는 클로저들의 대결을 바탕하는 하는 스토리 자체도 흥미로운 부분.


 여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캐릭터성 뿐 아니라 각 캐릭터나 NPC를 담당하는 성우들에서도 매력도 유저들을 불러들이는데 한 몫 합니다.


 팬덤이 올라가는 모습이 확연히 보이는 게임은 오랜만인 듯하네요.

- 이세하, 이슬비, 서유리, 제이가 현재 공개됐고, 미스틸테인이 추가될 예정.

  게임 폐인 세하, 츤데레 슬비, 공무원 바라기 유리, 병약한 제저씨 제이... 이런 마성의 캐릭터성 때문에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다는 점. 2차 창작물들에도 기대감이 잔뜩.

- 개인적으로는 제이, 김유정, 송은이가 일단 순위권.

:: 미스틸테인 사전계약 이벤트 ::


 미스틸테인. 테인이라고 불리우는 신규 캐릭터가 드디어 추가됩니다. 클로저스가 워낙 애니메이션과 라이트 노벨 같은 느낌을 보여주는 게임인데다가 그 중에서도 가장 귀여운(!) 캐릭터인 만큼 다른 캐릭터를 키우는 유저들도 많이 기다렸던 녀석이죠.

귀엽지만 남자다. 대체 어디가 남자인가...쿨럭.

사전계약하기 이벤트가 있으니 꾸준히 하고 계신 분이라면 당연히 일단 사전 계약. 미스틸테인을 노리고 계신분이라면 진입할 시기.

* Mysteltein,Mystletainn : 북구 신화 속 겨우살이 나뭇가지. 로키가 발두르를 시기해 그를 죽일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인 겨우살이 나뭇가지를 발두르의 동생이자 맹인전사인 호드에게 던지게 해 그를 죽인다. 화살 또는 창,다트라고도 하며, 발두르를 관통 한 후에 검으로 변했다는 설도 있다.

이게 어딜봐서...

처음에는 '랜스'를 사용하는 귀여운 미소녀 캐릭터네.라며 넘어갔었죠. 유리 키우기도 바빴으니...

헌데 게임 중 대화씬을 통해서 충격적인 반전을 겪어야 했었습니다.


여자를 그려놓고 남자라니...이봐. 잠깐.


게시판에 올려져있던 '이렇게 귀여운 아이가 여자애일 리 없어(...こんな可愛い子が女の子のはずがない)'라는 말의 뜻이 이거였구나...

 비슷한 예. 일명 오토코노코(...)는 마리아 홀릭 사도 마리야나 슈타인즈 게이트의 우루시바라 루카 같은 캐릭터 또는 이누야샤의 자코츠 같은 녀석들도 있습니다. 게시판에서 보면 잘도 발굴해 내고 있더군요.


 덕력이 낮은 저로서는 미스틸테인을 보면 게임류에서 보면 컬쳐쇼크를 줬던 캐릭터 두명이 생각납니다.

바로 마법형 아서(마서)와 브리짓. 확산성 밀리언 아서와 길티기어 시리즈에서 많은 남자아이들에게 상식을 뒤엎는 존재로 등장해 충격과 공포를 안겨줬던 그 남자아이들(...)


아니지. 송은이양...한명은 아저씨고 한명은 성별이 의심스러운 걸.

 현재 신규캐릭터임에도 많은 여성유저들이 제저씨(제이 + 아저씨)와 테인이를 엮어주는 걸보면 2차 창작물이 나올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미스틸테인.


 테인이가 나오면 일단 20레벨까지는 키워보겠지만 아무래도 성우분 목소리는 스킵할지도.. 내 마음 속의 소녀로 설정 무시하고 싶은(...)

일단 신규캐릭터 미스틸테인. 아니 테인이는 기대 그 자체입니다. 귀여운 캐릭터기도 하고 작은아이가 큰 랜스를 들고 펼칠 스킬들이 어떻게 나올지 말이죠.  이미 기존 애니메이션을 통해서간간히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떠도는 영상들을 보고 있으니 검은 양 팀의 막내이자 5번째 멤버인미스틸테인에 대한 기대감은 한층 더 높아지고 있는 상황 입니다.테인이와 계약하는 이벤트나 미스틸테인의 이야기는 체크하면서 기다려야겠네요.


일러스트 자체가 노리고 나왔잖아. 여자를 그려놓고 남자라니. 솔직히 말해 나딕....

 위에서 살짝 언급한 미스틸테인의 이야기는 바로 어제(2월 5일) 공개 되면서 하루에 한 번씩 미스틸테인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총 7회 분량의 미스틸테인 이야기가기록 되어 있으며, 1회, 3회, 5회 누적으로 정독을 완료할 시에는 넥슨캐시를 비롯해서 영화예매권, 2015년형 전동 킥보드까지 주네요. 오늘의 이야기에서는 샘플B에 대한 연구일지가나왔는데 혹시 그 아이가 테인이 일 것 같아서 흥미진진 하더군요.


 여기까지 큐브 횟수 하향, 슈퍼아머 난이도 조정. 그래픽 최적화 정도를 바라고 있는 가난한 유저가 테인이를 기다리며 적어봅니다. ㅠ_ ㅠ

 되도록 줄였지만 덕력과 서브컬쳐계 용어가 많습니다. 그만큼 덕력 넘치는 게임이고...그쪽 계열을 노리는 컨셉이 많다보니 여러가지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분들이 많네요. 홈페이지에 있는 2차 창작 만화 같은걸 보시면 또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