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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전쟁을 제작한 이노게임스의 작품.
:: 홈페이지 ::
:: 제국건설 네이버 공식카페 ::
제국건설(Forge of Empires)은 부족전쟁(Tribal wars)을 제작했던 이노게임스(innogames, 이노게임즈)에서 내놓은 신규웹게임. 문명5 같은 산뜻한 그래픽과 시대별로 발전하는 다양한 건축물, 청동기, 철기, 중세등으로 발전해나가는 문명발달의 맛이 더해진 작품으로 지난 9월 5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국건설을 하면서 미우나고우나 보게될 '세치혀 라구'
:: 친구 초대 링크 :: (<-예시로 든 제 초대링크. 일반적인 가입은 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한 후에는 게임내에서 친구 초대 링크(개인별 코드 생성)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들어온 유저가 가입하면 200 다이아몬드가 주어집니다.
화살표를 잘 보고 초기 퀘스트를 잘 읽는다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테마 음악이 흐르지만, 건물 또는 상황별 효과음과 환경 효과음 덕분에 지겨운 느낌은 적더군요.
- 마우스 휠로 작게나마 확대, 축소가 됩니다.
- 행복도 아니, 행복지수가 높으면 생산성이 올라갑니다.
- 행복도 아니, 행복지수가 높으면 생산성이 올라갑니다.
문명5처럼 시민1명당 행복지수1 하락
정통 유럽식 웹게임으로 빠른 진행보다는 느릿한 속도에 맞춰 게임을 하는 쪽이 편합니다.
아무래도 5분마다 클릭해서 물자를 얻고 다시 생산을 걸고 다시 5분 후에 같은 행동을 반복하기는...
아무래도 5분마다 클릭해서 물자를 얻고 다시 생산을 걸고 다시 5분 후에 같은 행동을 반복하기는...
생산 시간은 가장 짧은 시간이 제일 효율이 높고 시간이 길수록 효율은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자신의 일상생활(회사나 학원 같은...)과 연결해서 넉넉한 일정을 잡아 생산하는 게 좋습니다.
- 물품 생산은 5분, 15분, 1시간, 4시간, 8시간, 1일
- 상품 생산은 4시간, 8시간, 1일, 2일
- 약탈 당한 건물은 번개 표시가 붙게 됩니다.
- 상품 생산은 4시간, 8시간, 1일, 2일
- 약탈 당한 건물은 번개 표시가 붙게 됩니다.
지원 후 쿨타임은 24시간 즉,
플레이어 역시 하단의 유저 탭에서 다른 유저에게 이동이 가능하며, 격려, 광내기가 가능합니다. 타 유저 지원 시 +20의 동전이 들어옵니다.
퀘스트 중에는 어릿광대는 좋은 보상을 해주기도 합니다. 근데 왜 손해만 보는 것 같은 기분만 드는지는 미스테리... 이 모자란 어릿광대 녀석 ㅠ_ ㅠ
민병대 건물 연구를 완료하라
지역 내에 소규모 구역들이 있고 이 소규모 구역들을 모두 점령하면 하나의 지역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초반 청동기에는 싸고 빨리 보충이 되는 '창병'에만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기병 등에 이미 투자를 하셨다면 공격보다 방어에 활용하세요.
협상은 해당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통해 협상만으로 해당 지역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상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병력 부분에 대해 추가 설명
- 유저 간 전투를 벌이면 공격자는 유닛을 손실하지만, 방어병력은 손실되지 않는다.
- 병력 생산 건물이 1개라도 남아 있으면 해당 유닛은 몇이든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예) 모두 잠금 해제된 궁병 건물이 2개 지어서 8명의 궁병을 생산했을 때, 1개 건물을 팔아도 8명이 유닛 탭에 남아 있다.
- 하지만 생산건물을 모두 팔아버렸다면 유닛 탭에 있던 해상 건물에서 생산된 유닛이 모두 사라진다.
- 유저 간 전투를 벌이면 공격자는 유닛을 손실하지만, 방어병력은 손실되지 않는다.
- 병력 생산 건물이 1개라도 남아 있으면 해당 유닛은 몇이든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예) 모두 잠금 해제된 궁병 건물이 2개 지어서 8명의 궁병을 생산했을 때, 1개 건물을 팔아도 8명이 유닛 탭에 남아 있다.
- 하지만 생산건물을 모두 팔아버렸다면 유닛 탭에 있던 해상 건물에서 생산된 유닛이 모두 사라진다.
연구 포인트는 1시간에 1개씩 쌓입니다. 최대 10개까지만 적립됩니다.
시청 건물은 다른 건물들과 달리 자동으로 철기시대 건물로 외형이 변합니다.
제국건설에서도 유저간 전투를 통해 약탈을 하거나 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지에 피해를 입거나 점령당하는 일이 없습니다. 공격 유저는 유저가 직접 조작할 수 있지만 방어유저는 A.I로 동작합니다.
- 방어유저는 유닛의 피해가 없고 방어에 성공하면 방어성공/승리로만 표시됩니다.
- 공격유저는 전투에서 유닛을 손실하게 됩니다. 공격에서 승리하면 '약탈'을 할 수 있으며, 1회 1개의 건물을 대상으로 합니다.
- 방어유저는 유닛의 피해가 없고 방어에 성공하면 방어성공/승리로만 표시됩니다.
- 공격유저는 전투에서 유닛을 손실하게 됩니다. 공격에서 승리하면 '약탈'을 할 수 있으며, 1회 1개의 건물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국건설은 재미 나 시스템에서 안정적인 모습을을 보여줍니다
외관과 기능이 다른 다양한 건물들을 배치하는 퍼즐적인 재미, 건설 그 자체로의 재미, 시대 발전을 통한 연구 등이 제국건설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문명5처럼 석기부터 점차 현대로 올라가는 시대별 발전 방식과 지역을 점령하느냐 협상을 하느냐 하는 공략 방식 등으로 문명과 비슷하다는 말을 듣기도하지만 문명5와는 달리 훨씬 간소화된 시스템과 소셜 네트워크 게임과 비슷한 형식을 띠고 있습니다.
탄탄한 시스템을 가지고는 있지만 문명 같은 시뮬레이션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다소 안 맞을 수도 있는 신규웹게임이죠.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의 기본을 좀 더 강화되고 세세한 부분은 쳐냈다는 것. 그리고 캐시를 사용 안 하고도 충분히 발전할 수 있고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웹게임입니다.
- 제국 건설 메인 페이지 http://zeguk.com/
- 이웃끼리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지만 시장 거래등을 생각하면 길드에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 캐시인 다이아몬드는 30개가 주어집니다. 무료로도 얻을 수 있지만 어느정도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 제국건설의 게시판은 서양식 포럼 게시판을 사용합니다.
글타레(스레드,thread : 초기에 올려진 메시지/게시글에 대해 올라간 일련의 응답/댓글/답신의 모임)사용.
- 이웃끼리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지만 시장 거래등을 생각하면 길드에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 캐시인 다이아몬드는 30개가 주어집니다. 무료로도 얻을 수 있지만 어느정도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 제국건설의 게시판은 서양식 포럼 게시판을 사용합니다.
글타레(스레드,thread : 초기에 올려진 메시지/게시글에 대해 올라간 일련의 응답/댓글/답신의 모임)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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