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게임

[웹게임] 재미있는 웹게임 웹춘추전국시대

by infantry0 2012. 2. 15.
728x90

춘추전국시대 공지걸은 마스코트군요.

:: 홈페이지 :: (서비스 종료 : 종료 : 2014년 12월 10일)
:: 지난 CBT 포스팅 ::

 CBT를 통해 소개했던 춘추 전국 시대가 웹춘추/웹춘추전국시대로 이름을 살짝 바꿔 오픈되었습니다.
 처음 나올 때부터 중국 웹게임 1위였던 것을 내세우던 춘추전국시대가 국내에서도 웹게임 1위를 하고 있는지는 알 수가 없지만 상위권에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정확한 웹게임 순위나 웹게임랭킹 집계 사이트가 없으니 말이죠.
 네. 아예 없는건 아니죠. 웹게임랭킹이라는 사이트가 있긴합니다. 스마트폰 앱등을 이용한 랭킹 투표등이 있긴한데 월간이나 주간 리스트등에서 부실한 느낌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게임류를 아주 몹쓸것으로 보고 있는게 현실. 오히려 이런 웹게임이나 소셜 게임의 시장이 커가는데도 관심이 없는 듯한 게임 언론들도 그렇고...실질적인 웹게임 랭킹 사이트는 하나인데 그마저 조금 아쉽다는게 안타깝습니다.


 이 영상은 춘추전국시대 정식 오픈(2011년 12월 7일) 홍보용 동영상으로 '하얀늑대'님의 샌드아트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웹춘추 홈페이지에서도 작은 화면으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빛과 모래로 만들어진 샌드아트. 감상해보세요~ 아름답습니다 :)

일기토. 산적 부두목으로 있기에는 아까운 인물이아닌가!

춘추 전국시대
  아니, 웹춘추전국시대는 CBT와 기본적으로 달라진 면이 거의 없습니다. CBT때도 이미 완성형에 가까운 작품이었고 간단한 로컬라이징과 서버 테스트 정도 였으니까요.

 기본적으로 최적/최고의 그래픽 웹게임이라고 할만큼 웹게임 특유의 부담감 없는 로딩ㅡ실상 최고의 그래픽 웹게임이랄 수 있는 프라고리아는 로딩이 부담스러웠죠ㅡ과 재미를 담은 최적화된 게임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K3나 삼국군영전 처럼 삼국지 시대가 아닌 손자병법의 시대인 춘추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도 독특한 점이었죠. 시대적으로 식상하다고 할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삼국지가 아닌 춘추시대와 관련 인물명 국가명이 등장해서 궁금증을 가지게 하기도 했습니다.

영지 레벨 4부터는 이런 특구를 지을 수 있습니다.

군주를 생성하고 건설을 해 내정을 다스립니다. 무장을 선발하고 병력을 뽑아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면 무력을 튼튼히하고, 연맹에 가입해 연맹의 발전을 돕는 것.
 그리고 군주의 레벨과 무장, 영지의 레벨을 업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게 웹춘추의 기본적인 틀이자 재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 CBT 포스팅 링크를 참고하세요 :)


정식 오픈및 첫 업데이트(2월 9일)로 추가된 부분과 기타

이목서버가 확실히 성주변의 공간이 넉넉합니다.

- 새로운 서버의 추가. 이목서버
  새로운 서버인 '이목' 서버가 추가됐습니다. 기존 유저들과의 레벨 차이를 제외하고라도 새롭게 하시는 분은 신서버인 이목 서버에서 키우시는게 좀 더 편합니다. 필자는 기존 서버에서 하고 있는데 영지가 넓어지면서 주변국과 마찰이 있더군요.

  이렇게 영지가 늘어나는데 타국과 붙어있는 경우 저런 영지 위치가 겹치게 됩니다. 그럼 그 지역에 있는 농장은 분란지역이 되어 농작물이 자라거나 수확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경우 '천도'를 하게됩니다. 천도령을 사용하거나 군주 책략을 사용하는데, 초보때 이런 부분은 상당히 부담스럽죠. 부담때문에라도 신서버에서 시작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천명 합벽
 천명합벽은 이번에 추가된 기능입니다. 화씨 좌벽과 우벽이라는 아이템은 연맹 복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CBT 때도 존재했던 아이템입니다.
 연맹 복지는 연맹 공헌도로 수령할 수 있으며, 이때 좌벽이나 우벽 아이템중 랜덤으로 들어오게됩니다.
이 아이템중 다른 한 쪽을 가진 연맹 유저와 합벽을 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컨텐츠. 보상은 레벨이 높은 쪽을 기준으로 한다고합니다.
 일기토를 통해 강탈하는 시스템도 있다고(...)하는군요.



카드 시스템
 이번에 추가된 시스템. 각각의 명물, 비경, 인물 별 카드입니다. 천중루등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로 친구나 연맹원들과 카드교환등이 가능하며 카드를 모아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하는게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백전천군
 CBT 일주일만에 열렸던 곳입니다. PVP 시스템중 하나이며 승패에 따라 군공을 올려 상위 리그로 올라가게 됩니다. 각각 리그에 따라 입장 가능 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과관참장
 무장 시나리오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명의 무장으로 일기토를 벌여 단계별로 올라가는 것으로 무장의 등급을 올릴 수 있죠. 하얀색 이름의 일반 무장도 과관참장을 이용해 녹색 무장으로 승급이 가능.

천중루
 모든 무장이 참가가능한 전투 컨텐츠로 1층부터 시작해 상위층으로 올라가는 전투시스템입니다. NPC를 클리어해나가는 PVE 게임으로 특정층(예-20층)에서 아이템등 보상이 주어집니다.
 자신의 병력의 강함을 측정하는 용도로도 사용가능하고 쓸만한 아이템이 많이 떨어지므로 무장의 레벨이 충분하다면 도전해보는게 좋습니다.

연맹과 군성쟁탈
 연맹에 가입되어있고 어느정도 병력과 무장에 자신이 있을때 참여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연맹 맹주가 참여 신청을 하면 이후 연맹원이 참가 신청을 하게 됩니다.
 군성 쟁탈은 병력을 정말 많이 필요로 하므로 자원력이나 여유병력이 많을 때 도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CBT 이 후 오랜만에 들어가본 춘추전국시대 아니, 웹춘추였습니다.
 기본적인 재미는 별반 달라지지 않았더군요. 오밀조밀 재미있는 웹게임입니다. 건설 웹게임의 고질적인 쿨타임이 상대적으로 적긴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자원의 소모가 많아지고 건설 쿨타임이 많이 걸리는 건 어쩔 수 없으니 하루에 10장씩 들어오는 '쿠폰'을 잘 모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처음 하시는 분은 하나하나 배워가시며 재미를 느껴보세요 :)

 그리고 꼭 연맹하나는 들어가셔서 플레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새로 추가된 카드 시스템, 천명합벽이나 기존의 쿠폰 나무 물주기등도 연맹원일때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연맹도 돕고 보상도 받으세요.

이벤트 소식
첫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2012년 2월 9일 ~ 2월 23일

1) 해당 기간 내 홈페이지에 가입한 군주 : 신입생 아이템 패키지
   - 건설카드 3개, 무장리셋카드 5개, 휴전령 2개, 천도령 2개, 보급상자 5개
     고급 휴전령 1개, 1레벨 보석 Set(공격/방어/민첩/체력/통솔 각 1개씩)  
   - 1인 1군주만 적용.(서버별로 군주가 있어도 하나의 서버만 적용)

2) 다시 만난 웹춘추 : 복귀 유저용
   - 1월 26일 이전에 웹춘추를 떠나 접속하지 않다가  2월 9일 이후 접속
   - 웰컴홈 아이템 패키지
     고급 천도령 1개, 2급 강화부적 2개, 건설카드 5개, 휴전령 2개
     보급상자 10개, 번영의 영패 5개, 2레벨 보석 Set(공격/방어/민첩/체력/통솔 각 1개씩)

3) 웹춘추 쿠폰
   - 홈페이지에 출석한 일수에 따라 쿠폰 지급
   - 1~5일간 접속   : 쿠폰 100개
     6~10일간 접속  : 쿠폰 150개
     11~15일간 접속 : 쿠폰 200개

1),2)는 2월 14일부터 수령 버튼이 뜨고, 3)은 2월 24일 페이지 생성.

참. 그리고 현재 성내 NPC를 통해 하루 한번씩 '작은 나팔'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은 나팔은 국가 채널로 채팅시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CBT때 이거 캐쉬템으로 나오면 어쩌나하는 이야기들이 있었는데 일단 이런식으로 수령할 수 있게 해놓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