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 PC 버전으로 이어 할 수 있는 모바일 대작게임

by infantry0 2022. 8. 3.
728x90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포럼 ::

넷마블 신작 게임이자 모바일 대작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수집형 RPG인 원작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후속작이자 기대작으로 2022년 하반기 최고 대작으로 부상한 타이틀이죠.

팬들의 기대가 컸기 때문인지 정식 오픈 후 7시간 만에 양대 마켓 인기 1위에 오르고, 하루도 안 돼서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매출 6위에 오르며 무시 못 할 이름값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참고로 8월 7일까지 '양대 마켓 인기 1위&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 이벤트로 하루 100루비를 주고 있습니다.
 며칠 남지 않았으니 빨리 시작하면 조금 더 이익이겠죠. 보상은 게임 내 우편함에서 확인하세요.

첫 플레이에는 프롤로그 스토리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인기에 응답하듯이 빠른 업데이트도 있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는 아바타 생성 후 진행되는 프롤로그를 스킵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부 튜토리얼도 겸하는 '프롤로그'는 주인공이 계승자의 힘을 깨닫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스토리와 게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간인 만큼 세나 레볼루션을 처음 플레이한다면 천천히 진행하며 스토리를 이해하는 게 좋은 부분이죠. 아무래도 처음 이야기를 받아들이는 토대가 되니까요.

한 우물만 파는 유저에게는 바로 눈에 들어오는 업데이트는 아니다.

 하지만, 새로 부캐를 키우거나 할 때는 프롤로그를 다시 봐야 해서 이런 때는 스킵 기능이 없으면 아무래도 아쉬울 수밖에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면에서 빠른 진행을 위해 프롤로그 건너뛰기 기능 추가는 게임 플레이 면에서 큰 개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밖에도 '던전 자동 플레이 반복 시 보스 사망 연출을 제거'해 빠른 결과창으로 개선하거나 캐릭터 질주를 사용할 때 '이동 속도' 최대 값을 높여서 빠른 진행을 도와주는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자잘한 개선과 함께 오류 수정이 이루어졌답니다.


직접 플레이하는 유저 입장에서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을 빠르게 대응한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룬보스와 3대3 영웅전

 더불어 나온 첫 개발자 노트에서는 8~9월에 추가될 콘텐츠로 협동 레이드인 '룬 보스'와 PVP 콘텐츠인 3 vs 3 영웅전이 공개했습니다.


  룬 보스는 5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로 정해진 시간에 4가지 종류의 보스 몬스터가 다양한 지역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레이드는 하루 참여 횟수에 제한이 있으며, 참여자는 기여도 순위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3vs3 영웅전은 3명씩 팀을 이뤄 싸우는 PVP 콘텐츠로 팀 내 협력과 조합, 상대팀과 경쟁하는 재미가 좋다고 하더군요.

앞으로 점검이나 업데이트가 기대된다.(흠흠)

첫 개발자 노트라 그런지 기념으로 '희귀 의상 교환권 5장'도 계정 우편함으로 들어왔습니다.
 해당 교환권은 '메뉴 - 아이템 - 코스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나 레볼루션 코스튬은 '머리', '의상', '망토'로 나뉘는데요. 가장 시각적 효과가 큰 건 역시 의상이더군요.

자신의 아바타에게 입혔을 때 빛을 발하는 코스튬

 교환권으로 받을 수 있는 의상은 '이세계 문명의 의상', '이상한 영지의 예복', '승마복', '엘프 스타일 의상', '운명 인도자의 갑옷' 5가지.

 저는 이세계 문명의 의상과 운명 인도자의 갑옷 두 개가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는 게 정말 힘들었습니다. 결국 반짝반짝한 운명 인도자의 갑옷을 골랐는데, 아마 겨울이었다면 다른 걸 선택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첫 개발자 노트 기념 특별 선물 희귀 의상 교환권(5장)은 8월 8일 저녁 6시 59분 전까지 게임 접속 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정당 1회니 꼭 받아둡시다.

- 우편함은 특별히 표시가 안 되기 때문에 직접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편함 종류가 나뉘어있으니 잘 확인하세요.

깔끔한 커스터마이징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세븐나이츠 1편 이후 영웅들이 사라진 시대에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사단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입니다.

 게임을 시작해 만드는 아바타는 플레이어 자신이며,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는 계승자가 되어 세븐나이츠의 영웅으로 파괴신을 숭배하는 교단 피지스에 대항하게 됩니다.

 스토리는 아바타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이후 여신을 통해 영웅들과 이어지면서 변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투 시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은 3명으로 3개의 영웅 카드로 덱을 짜서 움직이게 됩니다.

 덱으로 짠 3명의 영웅은 언제든 변신할 수 있으며, 변신을 해제하고 아바타로도 싸울 수 있습니다.

버스트로 체력 회복

 아바타는 '프리클래스'라고 해서 장비한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바뀌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웅 변신 외에도 무기 조합을 생각해볼 만한 요소죠. 기본 무기 2종과 영웅 무기 1종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며 차오르는 '버스트' 시스템도 있는데, 이를 사용하면 본 캐릭터인 아바타로 돌아가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버스트 상태에서는 공격력이 강화되며, 적 체력을 흡수할 수 있어서 영웅 변신 중에도 체력이 떨어졌다면 활용해볼 만한 기능입니다.

 아바타가 변신할 수 있는 영웅들은 에반과 카린을 비롯해 세나 레볼루션의 마스코트가 된 레이첼 등 세븐나이츠를 알거나 플레이해본 유저들에게 친숙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언리얼 엔진 4로 구현된 캐릭터들은 원작과는 다른 형태의 카툰 렌더링이라 처음에는 다소 낯설지만, 자세히 보면 모델링과 빛 효과, 재질 표현에 꽤 공을 들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영웅들은 기존 수집형 RPG인 세나처럼 뽑기를 통해 영웅 카드를 얻으며, 이 중 3명을 선택해 덱을 짜고 함께 싸울 수 있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죠.

세나 레볼루션에서 뽑기는 영웅 카드 소환과 장신구 소환 2가지가 있습니다. 출시 전부터 언급한 것처럼 말이죠.
 영웅 카드 소환에서는 1~4성 카드들이 나오는데, 10회 소환 시에는 3성 영웅 1개가 확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120회 소환 시 4성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답니다..

 오픈 이벤트와 앞서 언급한 양대 마켓 1위, 첫 개발자 노트 기념 선물 등으로 주는 루비도 꽤 많아서 생각보다 초반에 뽑기를 제법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신구 소환보다는 영웅 카드 소환에 중심을 두고 있는데, 4성 소환하나 성공하면 아마 장신구 쪽도 소환해볼 듯하네요.

 아바타가 사용하는 무기나 방어구는 룬 모험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차근차근 강해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영웅 카드가 좋아도 아바타가 강하지 못하면 제대로 힘을 못 쓰는 게임이다 보니 아바타 성장에도 신경 써야 하죠.

 아바타 장비는 또한 전리품 수집에 사용해 능력치를 추가로 올릴 수 있습니다. 전리품으로 넘기면 장비는 인벤토리에서 사라지니 주의하세요.

- 작은 팁이라면 전리품 항목에서 메뉴 일러스트가 아름답지만, 핸드폰에서는 전리품 메뉴를 한눈에 보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이럴 때는 전리품 화면 아래 '작게 보기' 버튼을 누르면 일러스트가 없이 메뉴만 뜨기에 좀 더 직관적인 화면을 볼 수 있답니다.

오히려 영웅 성장은 세나 시리즈를 해본 유저에게 더 친숙한 부분이 아닐까 싶군요.

 영웅 카드를 레벨 업하고 승급하거나 동일한 영웅 카드로 각성하는 등 수집형 RPG에서 익숙한 육성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태생에 따라 스킬도 다르고, 레벨업에 따라 스킬도 해금되기 때문에 영웅 카드 육성은 친숙한 재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 내 도전 임무를 통해서도 장비와 영웅 육성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 세나처럼 인게임 재화도 많이 주는 편이라서 영웅 카드나 장신구 소환에 신경을 많이 쓰지만 않으면 특별한 과금 없이도 가볍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는 휴대폰 인증 로그인이 필요하다.

:: 세나 레볼루션 PC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모바일 대작게임이지만, PC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를 위한 PC 버전도 지원합니다. PC 버전을 플레이하려면 우선 모바일 버전에서 '이메일 연동'을 해야 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메뉴 - 설정 - 설정'에 있는 이메일 연동을 해야 이 이메일로 PC 버전에서 이어서 할 수 있는 방식.
 PC 버전은 아무래도 모바일 앱에 비해 더 풍부한 자원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좋은 그래픽과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답답하다 싶으면 PC 버전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메뉴 - 커뮤니티로 포털로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세나 레볼루션 :: 공식 포럼/커뮤니티 사이트 ::를 사용할 때 로그인이 필요한데, 여긴 넷마블 아이디가 아닌 '닉네임 로그인'을 사용합니다.
 닉네임은 현재 플레이 중인 캐릭터로 게임 내 '메뉴 - 커뮤니티'로 들어가서 포털 프로필을 통해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식 포럼/커뮤니티도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