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전란 천하쟁패 - 일본 전국시대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SLG

by infantry0 2020. 3. 20.
728x90


 '전란 천하쟁패'는 대만 게임사인 에털리즈게임(Etolies Game. 星河遊戲)에서 서비스하는 역사 기반 모바일SLG입니다.
 그동안 나오던 '삼국지' 중심의 모바일SLG에서 벗어나 역시 다양한 무장들이 활약하는 일본의 센고쿠 시대(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


 사전예약이 한창 진행 중인 작품으로 독특한 시대의 모바일 SLG를 찾는다면 한번 살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국내 서비스명은 전란 : 천하 쟁패지만 원제는 '霸王之野望'입니다. '신장의 야망(信長の野望, 노부나가의 야망)'이 생각나는 네이밍. 해외에서는 이미 서비스 중입니다.


- 시기가 시기인지라 처음에는 전국 시대 게임이라는 점이 다소 놀랐지만 최근 중화권 게임들이 일본풍 위주로 나오는 편이라 어느 정도는 이해가 가더군요. 삼국지에서 벗어난 점은 일단 인정.

사전예약은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와 iOS 앱스토어를 통한 사전예약도 지원하더군요.


 사전 예약 보상으로는 '탐방 가속(2시간) 2개, 100k 식량 5개, 100k 동전 5개'와 'SR 오이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보상은 보통 초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이기 그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받는 게 좋습니다. '전란 천하쟁패' 말고도 신규 게임 사전예약이라면 예약 보상을 받고 시작하는 걸 권장합니다.


 그리고, 보상 중에 'SR 오이치'도 주더군요. 오이치는 오다 노부나가의 동생으로 전국 시대 관련 게임들에서 주력 캐릭터로 자주 보이며 그만큼 능력치도 좋습니다.
 전 전국 바사라의 오이치 캐릭터를 좋아하는데 전란 천하쟁패의 일러스트도 나름 마음에 드는군요. 묘하게 천녀유혼 느낌이 나는 게...


  사전 예약 이벤트에는 사전예약 참여자에 따른 추가 보상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5만 명 정도를 달성했습니다. 가입자 수가 생각보다 빠르게 올라가는 편.


1만 명 - 100k 철광 3개, 50 금화

5만 명 - 100k 식량 + 100k 동전 10개, 보물찾기 가속(2시간) 3개, 탐방 가속(2시간) 3개

10만 명 - 부상병 회복 가속(6분) 30개, 병사 훈련 가속(6분) 30개, 명망치 200 3개, 소집령 20개

15만 명 - 재능 경험서 5개, 초급전술 20개, 군령기 10개

 모바일SLG를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초반에 얻을 수 있는 이런 자잘한 보상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내정을 통해 성 건설이나 업그레이드, 병사 충원 같은 모든 것에 자원이 들어가는데 초반 남들보다 조금 더 빠르게 더 높은 단계에 도달할 수 있으니까요.


친구 초대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친구 초대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링크'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개인 코드를 예로 들면 'https://woskr.etolies.com/?inviters=Rb4LBJbB' 같은 식으로 개인별로 고유 링크를 발급받아서 이를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곳을 통해 공유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발급받은 '나만의 링크'로 친구가 사전 예약까지 '완료'해야 참여로 인정된다는 점입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갤럭시 탭 S6 WIFI 128GB(1명)', 'BBQ 시크릿 양념치킨(20명)', '문화상품권 1만 원권(50명)'을 준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공식 카페에 가입해 인증 게시글을 등록하면 10k 동전, 5개, 10k 식량 5개, 100 금화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제의 부하가 오늘의 적이 되는 하극상이 흔했던 시대.

 모바일SLG 전란 천하쟁패는 무로마치 막부의 권위가 떨어지면서 펼쳐지는 일본 전국시대(센고쿠, 15세기 중반~16세기 후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어도 관련 시대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등장하는 인물들은 잘 알고 계실 수 있겠네요.


 동아시아에 퍼진 삼국지 정도는 아니지만, 일본에서는 다양한 게임이나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꾸준히 재생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전란 천하쟁패에서는 전국시대의 주요 역사와 '가와고에 전투'부터 '세키가하라 전투'까지 들어있다고 하니 일본 전사나 일본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삼걸의 한 명인 제육천마왕 '오다 노부나가'는 전국 시대가 나오면 빠질 수 없는 존재로 전란 천하쟁패에서도 메인을 장식하고 있더군요.
 워낙 일본 내 역사 인물에 대한 재해석은 범위가 상당히 넓고 기묘해서 2차 창작에 가까운 게임들로 오다 노부나가의 캐릭터를 알게 된 입장에서는 무서운 마왕 같은 면모와 뛰어난 군주가 혼재된 인물상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 전국 시대 3영걸 - 일본을 통일했거나 그에 가까웠던 인물.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풍신수길...), 도쿠가와 이에야스.

'혼노지의 변'을 일으켰던 아케치 미츠히데와 노부나가의 부인 '노히메'도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LL 애니메이션 기술이 접목된 호화 그래픽으로 영웅들을 구현했다고 하던데 실제 게임에서 어떤 그래픽을 보여줄지 모르겠네요. 일단 섬세한 일러스트는 만족스럽습니다.


'이이 나오토라'는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낯선 인물이네요. 실제 역사 기록이 적지만 여자로서 성주가 된 기록이 있으며, 혼란의 시대에 가문을 지켜냈다고 합니다. 시대가 시대인지라 여성으로 가문을 유지했다는 자체가 놀랍네요.


 용맹함과 뛰어난 전술을 가진 '에치고의 용' 우에스기 겐신도 익숙한 인물이죠. 어떤 게임들에서는 여자인지 남자인지 모르게 나오던데 여기서는 제법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전란 천하쟁패는 실제 일본 막부/전국시대를 무대로 게임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좀 더 현실성 있는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고, 실존했던 장수, 영토를 그려낸다고 하더군요.

 일본이 아닌 대만에서 그려내는 전국 시대를 통해 기존 일본 게임들과 비교하는 재미도 있을 듯하네요.


 게임적으로는 자원 수집, 오의 연구, 건축물 레벨업, 가문 발전 등을 통해 전력을 높일 수 있고, 병과 훈련으로 다양한 PvP, PvE 전투에 참여할 수 있을 예정.


 전투력보다 전략으로 대결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공개된 내용이 거의 없어 확인은 출시 후가 될 듯합니다. 사전예약 영상에서 볼 수 있는 철포(조총) 사격이 게임 내에서 어떻게 구현될지...
 다양한 무장/군주를 영입하고, 세력을 규합해 대규모PVP 세력전을 기대해봅니다.

흔한 삼국지가 아닌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SLG. 미리 사전예약에 참여해보시길.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