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종료] 어 스토리 어바웃 마이 엉클 + 터뜨려 빵 무료 배포

by infantry0 2019. 1. 11.
728x90

:: 험블번들 ::


 험블번들에서 겨울 세일과 함께 '어 스토리 어바웃 마이 엉클(A STORY ABOUT MY UNCLE)'이라는 작품을 무료로 배포 중입니다.

 기간은 1월 13일 새벽 3시까지.


 험블번들 배포가 끝나자 스팀에서 한정 수량으로 무료 배포 중입니다. 스팀은 따로 등록작업 없이 스팀 계정만 있으면 로그인 후 해당 스팀페이지에서 또는 스팀 플랫폼 해당 게임 페이지에서 버튼만 누르면 등록 됩니다. 1월 15일 새벽 3시까지지만 한정 수량이라 더 빨리 끝날 수도 있습니다.

 주인공이 자신이 겪은 일을 딸에게 말해주는 구조로 게임 자체는 특수 능력을 지닌 슈트를 입고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면서 삼촌을 찾는 스토리라고 하네요.
 게임 방식은 미러스엣지나 포탈처럼 길찾기류 게임이라고 합니다. 대신 슈트 능력으로 그래플링 후크를 사용하는 액션이 추가된 게임.

 게임성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듯. 영문에 한글 패치는 없는 듯.

- 퍼블리셔는 고트 시뮬레이터와 생텀으로 유명한 :: 커피스테인 스튜디오(Coffee Stain Studios - coffee stain publishing 퍼블리싱 부문) :: 이며, 제작사는 GoneNorthGames. 참고로 2018년에 제작사는 커피스테인 휘하로 들어갔으며, Coffee Stain North가 됐다.


빅토리랩게임즈에서 제작한 봄버맨 스타일 게임이 1월 16일까지 무료 배포됩니다.

 제목은 '터뜨려 빵! 토너먼트(Blast Zone! Tournament)'. 임의로 번역한게 아니라 진짜 저 제목입니다. 한국어 지원과 음성 지원까지!?

 찾아보니 국내 기사로 2014년에 카밤 스튜디오(Kabam Studio)에서 애플 앱스토어로 '터뜨려 빵!'게임을 내놓았었더군요. 현재 제작사는 빅토리랩게임즈인데, 일러스트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한글 지원도 일단 구 버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게 아닌가 싶네요.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더 찾아봤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카밤에서 인수한 중국 Balanced Worlds Studios에서 제작한 'Bomb Buddies(2012, 윈도우)'가 시작이더군요. 그 이후 개량 후속버전인 Blast Zone!(BZ)이 2014년에 모바일로 출시되는데, 국내명으로 '터뜨려 빵!'이 이 버전으로 보입니다. 해본 사람이 있을지... -_ -a

 그리고, 2017년에 그린라이트(...2017년 2월 11일 폐쇄)에 올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스팀 버전 뉴스는 2018년 3월부터 시작하더군요. 토너먼트에 얼리억세스까지 붙어서 무료 배포까지 왔습니다.
 e스포츠를 노리고 제작 중으로 32인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한다고 하더군요.

 빅토리랩게임즈의 공동창립자 소개 항목을 보면 일단 초기부터 이 게임과 관련이 있던 것은 맞는 것 같은데, 오랜 세월 이 게임에 공을 들이는 이유와 과정이 궁금해지네요.

추가>> 눈길을 끈 무료 배포 후 평가는 하루도 지나지않아 '긍정적'에서 '복합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하루 더 지나자...대체로 부정적.


추가2>> IP를 팔았나 했었는데 밸런스드 월드가 빅토리랩게임즈 CEO가 먼저 만들었던 회사였네요. 2006년에 중국으로 가서 창업하고 소셜 게임 위주로 시작해 모바일 게임으로 옮겼다가 카밤에 인수된 스튜디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