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T(off)

월드 오브 탱크 - 10주년 기념 훈장과 보상을을 받으세요.

by infantry0 2018. 12. 11.
728x90

월드 오브 탱크. 정말 오랜만에 접속해봤습니다.


 최근에는 스팀에서 구입한 게임이나 로스트아크 같은 게임을 즐기고 있어서 사실 월탱에서 완벽하게 벗어났다고 생각했었지만... 10주년 기념 훈장을 준다는데 안들어갈 수 없더군요.


 기대를 벗어난 업데이트와 초기부터 북미에서 플레이했고 지금도 계정이 북미에 있지만, 유저 수가 늘어났다고 해외 게이머 팽하는 걸 당한 이후로 실망감이 많이 들어 접속도 안했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월탱은 최고의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유저인지라 어쨌든 잠시 들어가봤습니다.


애증의 7년차 훈장

오랜만에 접속하니 반겨주는 '감사의 편지'

 10주년 기념으로 T-50-2 전차와 가입한 연차에 따른 훈장, 크레딧과 문양 등을 주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까지 기존 유저라면 누구나 접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서버도 나왔을 때 했으니 아직까지 한국 서버가 살아있다면 테스터 훈장과 닉네임을 받았겠지만... 이미 한섭 아이디는 죽었죠.

 서비스 초기부터 별 이상한 짓에 국내법을 따르니 뭐니 하면서 1년 동안 게임에 접속하지 않으면 삭제하는 아주 깔끔한 방식으로 제 한섭 아이디는 죽었어요.

플레이 안하는 동안 많이 바뀌었더군요. 공지나 메시지도 인게임에서 깔끔하게 볼 수 있게 변했습니다.


참고로 지금 현재 1.3 패치가 나왔습니다. 인터페이스와 신규 맵, 기존 맵 수준 등이 주요 내용이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 1.3 패치 아시아 서버 페이지 ::를 참고하세요.

개인 미션들도 보기 좋게 그래픽화 되었습니다.

 로비 인터페이스 자체는 크게 바뀌지 않은 것 같지만, 자잘하고 다양한 부가기능 버튼들에 생겨서 어떤것 부터 손대야할지 감이 안오더군요.


다만, 북미 서버가 전보다 유저 수가 많이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1티어는 정말 잘 안잡히더군요.

 북미 유저들이 활성화(...)되는 새벽이나 아침반은 아닐 수도 있지만 예전과 비교하면 동시간대 접속 인원이나 매칭에 걸리는 시간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번 1.3 패치를 통해서 남비와 호주 지역은 저티어 봇도 적용하는 듯 합니다.

 아직 EU, RU, APAC(호주 제외), NA(북미)는 봇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나중에는 다른 서버도 추가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픽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확실히 좋아졌고, 그만큼 저사양에서는 느려졌습니다.


자체 개발 엔진인 코어 엔진이라고 하던데 올해 초 1.0과 함께 공개됐었더군요.

 저처럼 오랜만에 월탱을 본 분이라면 :: enCORE 벤치 소프트웨어 ::를 통해 그래픽과 자신의 사양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게임 방식이나 기본적인 재미는 그대로 입니다. ㅠ_ ㅠ ) 열정이 아직 살아있다면 다시 뛰어들텐데... 불씨가 살아나지를 않는 게 아쉬울 뿐.


열심히 할 때였다면 정말 이런 마라톤 보이면 죽어라 뛰었을텐데...


 제가 마지막으로 플레이할 때가 스웨덴 트리가 나왔을 때였는데요. 그 이후로 새롭게 보이는 트리가 상당히 많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탈리아 트리.

(2018년 5월 1.0.1 업데이트...유럽 통합 트리라더니 조각조각... 이렇게 안나온다면서 워게이야!!!)


폴란드 트리. 여기가 위쳐의 나라입니까? (2018년 8월 1.1 업데이트)


그리고... 중국 구축 전차 트리까지 말이죠. (중국 구축 전차는 2017년 9월 9.20 업데이트로 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