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매크로M - 매크로의 시대? 독특한 이름의 사전예약게임.

by infantry0 2018. 7. 20.
728x90


사전예약게임 중에 매우 독특한 타이틀 명을 가진 녀석이 나왔습니다.


  이름하여 '매크로M'


 매크로는 아시다시피 게임에서 특정 행동을 반복하도록 설정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쉽게 오토, 자동 사냥이죠. 자동사냥이 없던 시절 매크로를 사용하면 불법프로그램 사용으로 밴을 당하거나 불이익을 받지만 최근 모바일 게임은 기본적인 자동사냥 기능은 다 갖추고 나오고 있죠.


 다만, 제목이' 매크로M'인 만큼 자동사냥 기능에서 다른 게임보다 특화되어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게임.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가능 합니다.

 매크로M 사전예약을 하면 보상으로 귀속 다이아 200개, 20만 골드, 건초(?) 20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건초는 탈것용 육성 아이템이 아닐까 싶긴 하지만 아직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네요.

 공식 카페에서는 조금씩 가이드 게시물을 통해 정보를 공개 중이니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매크로M 공식 카페에서 추가 내용이 안 나왔나 한 번씩 살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매크로M이라는 이름만큼이나 매크로 기능이나 자동 사냥에 특화되었을 것으로 보이는 게임입니다. 프로모션 영상을 보면 확실히 그 부분도 어필하더군요.


등장 캐릭터는 4명으로 전사, 마법사, 궁수, 환술사가 있습니다.


 전사는 근거리 물리 공격을 사용하며, 높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적의 공격에서 빠르게 회피할 수 있고, 데미지 버프 효과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평범하지만 유일한 근거리 딜러라 근거리 전투의 화끈함을 좋아하는 분에게 딱.


 마법사는 단체 제어능력ㅡ적 행동이나 공격 속도 제어ㅡ으로 파티 전투 등에서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데미지 및 치명 일격에도 능하다고 하는데... 거의 만능?!
 전사에 비해 약한 생존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마법원소의 힘으로 생존능력을 높여 흔한 마법사 캐릭터에 비해 생존능력이 괜찮을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강력해 보이네요.
 언급된 능력을 보면 파티 플레이에서 필수 직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직업인 궁수는 역시 원거리 물리스킬로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공격 범위 외의 적에게도 치명타를 입힐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부분은 어떤 방식인지 궁금합니다.
 캐릭터 중에는 가장 화려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강력한 일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환술사는 적에게 순간적으로 엄청난 폭딜을 가할 수 있지만 생존능력은 4명 중 제일 떨어진다고 합니다. 극딜러 계열인 듯한데요.
 오히려 이런 점은 하드한 플레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 있을 듯한 성향입니다. 기습에 특화된 캐릭터라고 하는 걸 보면 적을 확실히 잡고 고요한 전장을 유유히 빠져나오는 모습을 상상하게 되네요.

 스토리는 선과 악을 테마로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공식 카페 궁수 캐릭터 가이드에 보면 설명 중에 '천사와 마귀가 동시에 존재하기 때문에 항상 전투장에서 변수로 작용'한다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도 관련이 있을 듯합니다.

 

 캐릭터 선택 창을 보면 '백의 천사'와 '암흑 천사'로 진영도 갈리는 듯. 자세한 내용은 본 게임이 나와봐야 알 수 있겠지만요.



캐릭터 외에 신병 시스템과 영령 시스템도 있더군요.


 신병은 무기를 육성하는 시스템으로 일반 장비는 몬스터를 사냥하다 보면 얻을 수 있는 방식이지만, 무기는 활약도에 따라 얻는 신물원력으로 레벨을 올린다고 합니다.
 일정 등급까지 올리면 돌파도 가능하고 무기 외형도 바꿀 수 있다고 하네요. 외형이 바뀌면 아우라 효과도 추가된다고 하니 신병은 육성하는 재미가 있을 듯.



 영령은 일종의 용병 또는 동반자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영혼석 조각을 합성하는 방식으로 얻을 수 있고, 영령을 출전시켜 함께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

 영령마다 고유의 스킬이 존재하며, 선택한 직업에 따라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전예약게임 매크로M에는 MMO의 기본적인 스킬, 탈것, 펫 같은 시스템을 통해 전투력을 올리는 방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동 전투지만 파티플레이도 신경 쓴 것으로 보이더군요.


 장비는 던전이나 사냥 중 얻으며, 가방 안에서 흡수 시스템을 사용해 펫에게 흡수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장비로 펫성장을 시키는 방식.
 대신 고급, 진품 장비를 얻으면 개인상점에서 판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식 런칭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가 몇 가지 있습니다. 요약해 놓을 테니 참고하세요.

 이제 사전예약 초기라 추가 이벤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매크로M이 과연 어떤 게임일지 궁금하시면 앞서 말했듯이 공식 카페에 직접 가보시기를~


우선 사전예약게임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매크로M 공식 카페에 가입하고, 공식 카페 [가입인사] 게시판에 응원이 담긴 가 입인사를 올리면 끝.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1명), 문화상품권 1만 원권(10명), S-OIL 모바일 상품권(10명)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가입 인사니까요. 공식 카페에 가입하면 꼭 참여해보세요.


무한 오토 MMO

그 외 공카 이벤트로...


 콩 한 쪽도 공유하는 사이 : 매크로M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하고 인증하는 이벤트. 인증 인원 50명이 달성되면 모두에게 공용 아이템 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공식 카페 [사전예약 공유&인증 게시판]에 사전예약 후 찍은 화면을 인증하세요.


 기대평 남기기 : 매크로M에 대한 기대평을 공식 카페에 있는 [기대평 게시판]에 남기면 10명을 추첨해서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참여 인원이 많으면 보상을 추가로 지급할 수 있게 요청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매크로의 시대가 도래했다 : 게임도 매크로가 대세. 각자 매크로로 대체해버리고 싶은 아주 귀찮은 일을 댓글로 적으면 됩니다. 참여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해 S-OIL 주유 할인권(1만 원, 10명)및 맥북(1명 을 준다고 하네요.


...등이 진행 중이기도 하더군요. 맥북이 탐나지만 아무래도 추첨이니 확률 높은 문화상품권 기대해봅니다. 사전예약 후에 가벼운 마음으로 공식 카페에 가입해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



 아직 자세한 내용이 나오지 않아서 많은 부분을 알 수 없지만, 프로모션 영상 속 전투 장면을 보면 나름 괜찮은 전투가 기대됩니다.


 무한 오토 MMO '매크로M'인 만큼 자동 사냥에 특화된다면 가벼운 모바일 게임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틈틈이 플레이하려는 분이라면 정식 런칭을 기대해보세요. 물론, 정식 출시를 기대하는 분이라면 일단 사전예약은 필수.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