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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일반

[PC] 레니게이드 리본 : 인팬트리 베타 릴리즈

by infantry0 2008.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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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도(...) 개발중인 레니게이드 모드(MOD)출신의 C&C리본(Reborn)입니다.
지금은 레니게이드가 오픈소스화 되어서 '스탠드얼론'형태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에 보병유닛만을 담은 게임이 릴리즈 되었네요. 공식 베타버전입니다.

'리본'은 타이베리안 선(Tiberian Sun)을 다루고 있습니다.
 실제 플레이를 해봤는데 유닛 자체는 꽤 볼만합니다. 하지만 문제라면 오래된 게임이라서인지 ㅡ적응과 부적응의 차이ㅡ쏠림현상이 있고 시야나 인터페이스의 개선이 전무하다는 것이죠. (레니게이드에서 카스비슷한 녀석 나오면 안되겠니? 움직임과 쏠림은 좀 개선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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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한 모습이죠 :D 해당 캐릭터는 고스트스토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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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곤. 정면은 서버도 닫혀 있어서 어찌 생겼는지 모르겠으나 -_-; 하얀 다리만으로도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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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보그 코만도. 화염방사기가 추가되었다. 배경은 레니게이드 특유ㅡ아직도 생각보다 쌩쌩한...ㅡ의 아름다움을 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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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효과 추가는 꽤 마음에 드는데... 각 진영 별로 추가된 캐릭터/유닛들이 있는데 직접 확인해 보길바란다.
아쉽게 쏠림 현상 때문에 핵과 이온케논의 스샷은 못찍었다. 우우.
베타버전은 보병위주였기에 메카닉류가 존재하지않는 작은 맵으로 팩토리자체가 없었으며 또한 정제소와 하베스터의 모습도 볼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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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지의 구성. 레이저 터렛과 콤포넌트 타워(발칸)와 벽이 있었는데 반응속도가 느린게 안타까웠다.
열심히 뛰면 한발도 맞지않고 다 지나갈 수 있을 정도. 또 점프젯보병의 경우. 점프젯 사용시 제트팩의 효과가 없이 지상에서의 동작ㅡ뛰고 있었다면 뛰던 폼으로ㅡ이 멈춘 형상으로 비행하게 되어있었다. 베타버전이고 모드의 특성상 진척상황이 느리다지만 몇년째 만들어 지고 있는 게임치고는 아쉬운 수준이다.

 움직임(+시야)과 모션의 기본적인 부분의 개선만 이루어지고 공개된 베타판의 보병 유닛들이 보완을 거쳐 추가된다면 꽤 볼만하지않을까 한다. 아직 공개되지않은 상위건물과 메카닉에도 관심이 있지만...사실 이걸 기초로 크라이시스 모드ㅡ동일 리본 모드로 제작진이 같은 팀인지는 알 수 없으나 크라이시스용으로 개발을 선언했었다ㅡ에서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줬으면 할 뿐. 이제 레니게이드 엔진의 개량/수정없이는 관심을 끌기 어렵게 됐으니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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