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던전 앤 파이터 - 도적 4번째 전직 섀도우댄서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5. 3. 4.
728x90

:: 던전 앤 파이터 홈페이지 ::


 지난 2월 26일 던전 앤 파이터(DNF , Dungeon & Fighter)업데이트를 통해 섀도우 댄서가 릴리즈됐습니다. 섀도우 댄서는 도적의 4번째이자 마지막 전직 캐릭터로 15레벨 전직시 선택할 수 있고, 50레벨에 나이트 메어로 1차 각성할 수 있습니다.


섀도우 댄서는 로그, 사령술사, 쿠노이치 뒤를 잊는 도적의 마지막 전직 캐릭터로 던파를 하다보면 자주 나오는 백어택~. 즉, 후방공격에 특화된 캐릭터.

특히나 쿠노이치 만큼 오랜기간 던파 유저들이 기다렸던 캐릭터중 하나죠.

:: 섀도우댄서 업데이트 :::: 조신(영도)한 섀도우댄서 가이드 :: 

 각각 섀도우댄서에 대한 기본 개념과 2014 DNF 던파 프로리그 우승자인 '로그의 신' 조신영이 스킬등을 설명해주는 영상을 함께 담고 있습니다. 스킬 설명 이후 영상에서는 콤보 설명등이 있으니 참조.


섀도우 댄서(섀댄)는 가죽 마스터리니 방어구는 가죽 계열로 통일해야겠죠.

스킬들은 전체적으로 백어택에 특화되어, 기본적인 기술들도 적을 돌려세우는 기능이 있거나 직접 이동으로 뒤를 잡는 기술들이 많습니다. 그림자 이동 같은 이동기는 순간적으로 적 배후를 잡을 수 있게 되어있죠.

공통기술 중 섀도우 댄서 계열 기술은  섀도우 컷, 발목 타격, 이레이져

- 발목타격 기술도 성공시 적을 돌아세웁니다. 기본타격 3연타에서도 적을 뒤로 돌리는데, 이후 넥디바이더 같은 기술로 타격하면 타격감이나 쾌감이 꽤 높습니다.


30레벨까지 키우면서 느낀거지만 섀도우 댄서의 차별화를 느낄수 있는 지점은 20레벨에 배우는 섀도우 댄싱을 사용하면서부터 더군요.

 섀도우 댄싱를 깔고 섀도우댄서 직업 기술로 백어택에 성공하면 해당 공간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환영이 나와 공격을 가합니다. 섀도우댄서의 기술들이 전체적으로 몰이사냥보다는 1:1 단발기에 가까운데 '섀도우 댄싱'이라는 원형 공간은 이를 보완해 자동적인 광역 공격을 할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공간이 넓어서 언제나 섀도우 댄싱부터 깔고 시작하는게 기본.


그림자 유도 분신을 사용해 시선을 끌면 좀 더 편하게 배후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반 주로 쓴 콤보는' 섀도우 댄싱 후 - 기본 3타 후 - 이레이져 - 넥 디바이더 (- 홀드업)'

뒤에 배우는 심장 찌르기나 나락 떨구기는 이펙트나 타격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춤추는 칼날 섀도우 댄서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관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댄싱 투나잇이라는 이벤트로 섀도우 댄서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자연스럽게 클리어할 수 있는 육성 도움 이벤트입니다.

무기 아바타도 무제한으로...

백어택 1000번이나 심장찌르기 100회 처럼 섀도우댄서의 특징을 배울 수 있게 구성된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기본적으로 섀도우 댄서의 일반공격 3타째에서 자동으로 적을 뒤로 돌려버려서 달성하는 일은 어렵지 않고, 일종의 실전 훈련 처럼 하나하나 깨나가는 맛이 좋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 댄싱 투나잇 페이지 ::를 참고하세요.

:: 세신의 신 이벤트 페이지 ::

- 다른 이벤트로는 3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세신의 신'이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던전에서 이태리 타월을 얻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 아이템이라는게...

  퀘스트 클리어권. 캐릭터 이름 변경권, 1차 / 2차 각성 클리어권 등입니다. 던전가서 타월 줍는걸로


그리고 사실 이 이벤트가 빛나는 이유는...

10강화 3재련 유니크 담검을 이벤트 기간 동안 계속 대여해준다는 점. 대여 기간은 하루라서 다음날 다시 받아야하지만 초반 레벨업/육성에서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대여 무기는 10레벨마다 바뀝니다. 만약 29레벨에서 30레벨이 되었다면 다시 30레벨용 대여무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 영상 하나 올려봅니다. 30레벨대라서 화려한 스킬은 많지 않지만, 섀도우 댄싱이라던가 그 부가적인 광역 효과, 백어택 위주의 섀도우댄서의 특징을 볼수 있는 영상. 대사들에 독기가...


 예전에 도적을 키워보려다 힘들어서 포기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키워본 섀도우 댄서는 꽤 키우기 쉬운것 같습니다. 이벤트 덕분일지도 모르겠지만 백어택만을 노리는 독특한 맛과 의외의 호쾌함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이네요.


* 본 포스팅은 네오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