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파이러츠 CBT 모집(7월 7일까지) - AOS게임 + FPS게임 = 장르파괴게임

by infantry0 2014. 7. 5.
728x90

:: 파이러츠 홈페이지 :: - 2016년 6월 15일 서비스 종료

 벌써 여름이네요. 기대하지 않았으나 약간 희망을 불러일으켰던 월드컵도 막바지를 향하고 있지만, 우리의 월드컵은 이미 끝났고 ㅠ_ ㅠ.

아으~~~~

역시 무료한 게이머에게 피서 시즌전까지 버틸만한 신작 게임이 필요한 법. 그래서 기대작을 찾아보니 테스트에 들어가는 게임이 하나있네요.
 AOS게임인 파이러츠가 시즌 제로(Season Zero)라는 클로즈베타(CBT)가 7월 7일부터 실시될 예정.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있을 듯해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파이러츠 : 트레저헌터(Pirates : Treasure Hunters)는 버추얼토이즈(Virtual Toys) 라는 스페인ㅡ몰락의 스페인 축구...아아 티키타카 안녕. 흠흠ㅡ제작사에서 제작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 예정인 AOS게임(또는 MOAB게임)입니다. 스페인 제작사의 게임이라는 점에서 뭔가 이국적인 느낌이... 또한 제목처럼 해적을 메인 테마로 하고 있는 점도 특이 합니다.

:: 파이러츠 이벤트/클로즈베타 신청 ::
파이러츠 Season Zero는 한정된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클로즈베타테스트(CBT)로 예정되어있습니다.
2014년 7월 7일~19일(매일 오후 3시~저녁 1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라는군요.
넷마블 아이디만 있으면 바로 테스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지금 클베 신청을 해두시길...

- 클베 신청은 이벤트 페이지 1번 해적이 되어라에 참여 버튼이 있습니다.
- 시즌 제로(Season ZERO)는 클로즈 베타이기에 종료시 이용기록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 클베전 이벤트로 '해적전생확인하기'가 4일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 근데 어째 걸리는 타입이 다 이 상 한(...)

7월 4일부터는 시즌 제로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클로즈 베타 신청하셨으면 미리 받아둡시다. 저도 미리 받아놓은 상태.


파이러츠는 검은사막 같은 대작들에 가려져 있긴 하지만 독특함에 있어서는 2014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장르 파괴???

우선 장르파괴게임이라는 부분입니다.
 기존 AOS게임들 롤(LOL)이나 도타2은 고정된 형식으로 장르 특성에서 일정 룰등만 다르고 기본적인 부분은 대동소이한 게임이었죠.

파이러츠가 일단 AOS게임 장르로 통용되고는 있지만 틀을 보면 거의 다른 장르라고 볼만합니다.
 AOS라는 장르를 기본으로 슈팅 게임ㅡFPS게임 또는 TPS적인 요소ㅡ과 롤플레잉적인 요소가 결합된 신개념 장르랄까요. 액션+슈팅+전략이라는 홍보문구는 일단 게임을 플레이 해봐야 개념을 알 수 있겠지만 말이죠.
 

해적이라는 테마를 사용하면서 검 뿐 아니라 부두교 마법, 바람총, 총기류(+ 화염방사기등)등을 색다른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것도 꽤 재미있는 요소.

캐릭터들의 경우도 해적 의상이라든가 고풍적인 요소를 판타지형식으로 그려낸 부분을 보는 맛도 나쁘지 않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진이 쓴 모리용(Morion) 투구나 할버드등 디자인이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인게임 그래픽은 영상이나 스크린샷으로는 썩 좋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만 클베를 해봐야 알수 있겠죠.

평면적인 맵이 아니라 확실한 고저차가 있다.

8:8. 16명이 대전을 치룬다는 점도 여타 AOS와 차별점. 지도에 있어서도 기존 탑,미들,바텀 라인과는 다릅니다.

 기대되는 부분중 하나도 바로 지형의 다양함이죠. 지형의 고저를 이용한 포격이나 특정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로프 이동, 해상전(해적이니 당연하겠지만!!)을 포괄하는 전투는 이전 AOS 장르를 뛰어넘는 부분이니까요.
- AOS장르의 스킬 레벨업이 없이 시작부터 무기와 스킬을 가지고 시작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1분만에 한타 싸움도 가능할 정도로 빠른 전투가 가능.
- 캐릭터 레벨업은 유저간 전투에서만 얻을 수있다고 하는군요.
- 현재 캐릭터 종류는 22명.
- 맵 구성을 보면 서든, 카스 같은 FPS게임처럼 양진영을 두고 게임을 하는 모습
  이런저런 이유로 기존 AOS와 비교하기도 힘든 장르파괴 게임. 일부 언론에서는 신개념 전략 액션 게임이라고 소개하는군요.

- 탈 것등 시스템이나 자세한 사항은 위 링크된 소개영상을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
:: 파이러츠 쇼케이스 이벤트 대전 영상 :: 이 영상도 한 번 보세요.

파이러츠는 사실상 비교할 게임이 없는 작품입니다. 여러요소가 합쳐진 장르파괴게임 또는 퓨전 게임이다보니...
 AOS게임 기반으로 FPS게임(사실 그보다는 슈팅게임이겠지만)쪽 룰이 합쳐진 게임이다 정도로 일단 기억해 두시면 좋을 듯. 이번 CBT는 7월7일 까지 신청을 받고, 7월 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2014년 해볼만한 온라인게임들이 꽤 나오고 있는데, 시원한 시점으로 즐기는 작품이라면 파이러츠가 단연 추천작이랄수 있겠습니다.  이번 테스트에는 롤 프로게이머들이 참여한다고도 하는데 정말 쓸만한 작품일지 아닐지는 테스트를 해봐야 알 수 있겠죠.
- 요즘 즐기는 플사2가 시점이나 조작감이 좀 괴팍한지라 영상속 확트인 시점이 보기 좋더군요.
- 그래도 최근 온라인 게임들이 참신한 시도가 적은 것을 보면 다양한 혼합장르의 실험과 새로운 조작방식을 사용한다는 점에서는 응원해주고 싶은 심정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