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일파만파(一波萬波, 원제 武勝)는 게임웨이브에서 제작하고 지팍스(Gpax)에서 서비스하는 신작웹게임이다. 무협RPG게임으로 직업 구분이 없는 특이한 무장 방식과 협객 시스템/합체 시스템, 무기의 제련과 신병 시스템등 기존 웹게임들보다 발전된 시스템이 눈에 띄는 작품. 기존 무협웹게임을 찾는 유저들에게는 신작웹게임으로 괜찮은 선택이 될 듯하다.
:: 이벤트 페이지 ::
여러가지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가령 1월 29일까지 진행되는 레벨업 이벤트의 경우. 50레벨 까지 올리면 모든 응모가 되는데, 일파만파의 초기 렙업 속도가 상당히 빨라서 하루~이틀정도면 50레벨 이벤트 참여까지도 가능한 수준이됩니다. 그만큼 쉽고 빠르게 렙업이 되고 응모도 가능.
그리고 현재 일파만파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이벤트라면 문파 관련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문파는 다른 게임들에 비해 특히 중요성을 띄니 꼭 문파에 들어서 문파 임무나 문파 보상등을 받으면서 이벤트도 함께 참여하세요.
궁수 위주로 플레이하던 버릇이 있어서 활이 등장하지 않는게 좀 아쉽지만 도,검,부의 세가지 무기로 이루어진 시스템은 일파만파만의 개성이라고 하겠습니다.
각 무기별로 무공이 틀리기 때문에 무공 숙련을 높이려면 거의 하나를 집중해 몰아주게 되긴합니다만, 기존의 직업이나 무기 시스템과는 다른 점이 신선하더군요.
위가 일파만파, 아래가 환상이계,
무협 웹게임의 대표적인 큰 두가지 형식을 보여주는 게임들이랄까요.
HP도 자동 관리되어서 신경쓸 필요가 없죠. 이런 점은 가볍게 다른일 하면서 즐길 게임을 찾는 분에겐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됩니다.
조작을 통한 전투를 원하신다면 PVP를 하시면 되고 말이죠. PVP는 직접 조작을 통해서 플레이해야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자동 전투를 해도 다른 유저를 공격하지 않게 설계되어있습니다.
PVP 지역은 안전지역을 제외하고는 어디서나 가능하며, 안정지역 이외에서는 'S'키를 눌러서 문파, 혈투 모드중 하나를 선택해서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특수기술 그래픽도 상당히 화려하고, 브라우저에 플래시 기반으로 전체화면부터 다양한 해상도에서도 지원합니다.
- 임무/싱글보다는 이벤트와 육성/문파나 PVP 쪽의 비중이 더 큰 느낌.
- 임무/싱글보다는 이벤트와 육성/문파나 PVP 쪽의 비중이 더 큰 느낌.
탈것 육성에도 초반 탈것을 육성해서 진화하는데 있어서 비용이 크게 안든다는 점이나 특별히 캐시를 요구하지 않는 점 덕분에 더욱 애정을 가지고 육성할 수 있는 면도 갖추고 있더군요.
또한 대부분 캐시템으로 구입해야하던 날개가 기본 아이템으로 등장하면서 이것도 육성해서 외관을 변화시키는 맛이 괜찮습니다.
네. 3분이라는 시간동안 협객과 유저 캐릭터가 합체해서 능력치를 끌어올리는 굉장히 튀는 시스템이죠. 퓨전도 아니고 3분 합체라니...
신병무기는 70레벨에 만들게 될 최고무기로 신병합성을 통해서 제작하게 됩니다. 이름만으로도 무협팬들에게는 로망을 주는 의천검, 도룡도등이 신병무기로 등장합니다. 가지고싶게 만들지만 70레벨에 재료를 모아 제작해야하는 무기라서 현재 40레벨 초반인 필자에게는 꿈의 무기.
경맥은 무협영화나 무협웹게임에서 주로 보던 육성 시스템이죠. 대신 일파만파에서는 좀 더 간소화되고 육성이 빠르고 간단해졌습니다. 타 게임에서 하나의 경맥을 완료하는데 엄청난 시간을 요하는데 비하면 초반 경맥 진행속도는 상당히 빠릅니다.
주혼은 객잔에서 하는 일종의 옵션 모으기 게임입니다.
그동안의 중화권 웹게임들과 큰 틀에서 보자면 달라진게 없을정도로 비슷한 틀을 갖췄지만 하나로 묶어서 본다면 일파만파는 그 중에서도 상당히 개량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병무기나 협객등의 특화된 시스템들과 플래시 기반으로 나쁘지 않은 그래픽을 가진 신작웹게임 MMORPG로 가벼운 무협웹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권해봅니다.
- 렙업이 상당히 빠릅니다. 30레벨부터 조금씩 속도가 늦어지기 시작하지만 그럼에도 렙업속도는 빠른 편. 앞서 말했듯이 여러 요소의 육성 속도가 빠르고, 비용도 낮은편.
- 일일 퀘스트나 던전등 요소가 많고, 자동 진행/사냥이 되어서 메인 임무가 아니라면 일부는 전자동까지도 가능.
- 빠른 레벨업과 놀꺼리를 위해서라면 문파는 필수요소.
- 일일 퀘스트나 던전등 요소가 많고, 자동 진행/사냥이 되어서 메인 임무가 아니라면 일부는 전자동까지도 가능.
- 빠른 레벨업과 놀꺼리를 위해서라면 문파는 필수요소.
반응형
'웹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켄상 한게임 서비스 종료 - 빅포인트 자체 서비스 시작 (0) | 2014.11.17 |
---|---|
[신작웹게임] 붉은강호 - 다양한 문파와 협객 콘텐츠 (0) | 2014.06.19 |
가덴히어로 OBT - 북유럽신화를 테마로한 웹RPG (1) | 2013.10.19 |
드라켄상 온라인 - 디아블로3 타입의 웹 MMORPG (0) | 2013.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