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26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 : 신작 카드전략게임 사전예약 중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Tempest: Tower of Probatio). 신작 게임 '템페스트'가 사전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템페스트는 뉴노멀소프트(New Normal Soft)에서 제작한 전략 카드 대전 게임으로 지난 지스타에서 체험판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던 작품입니다. 신화, 동화, 전설 등 다양한 콘셉트와 능력을 지닌 300여 장의 카드로 플레이하는 수집형 카드 게임(CCG - Collectible Card Game)으로 독특한 영웅, 밴픽, 타워 시스템과 빠른 게임 플레이로 전략적인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 템페스트 사전예약은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인증 방식으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지스타 체험판 공개.. 2024. 2. 28.
픽셀 서바이버 로그라이크 - 많이 심심한 뱀서류 게임... 픽셀 서바이버즈 : 로그라이크(Pixel Survivors : Roguelike). 이 게임은 암리타(Amrita_zx)라는 개인 개발자가 만든 뱀서류 게임이다. 뱀서 라이크라고 해야 할까? 한글화는 일부 이상한 번역이 있지만 어차피 뱀서 장르 자체가 스토리도 없고, 각 스킬 설명만 제대로 알 수 있으면 되는 수준이라 즐기기에는 문제가 없다 - 암리타(Amrita)는 불멸을 뜻하는 산스크리트어로 고대 인도 베다에서 신들이 마시는 음료로 나온다. 소마(Soma)에서 파생된 단어 또는 동의어로 보는 듯. 불교의 감로(甘露, 단 이슬과 같은 물)가 이를 뜻한다. - 주로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암리타 스튜디오'와는 다른 동남아시아(인도네시아? 베트남?) 거주 인디 개발자로 보인다. 차기작은 3D판 뱀서류 게임.. 2024. 2. 19.
[GOG] 세일 기념 FlatOut 무료 배포(+ 기타 스팀 게임 몇가지) :: GOG 무료 배포 링크 :: GOG가 할인 이벤트에 재미를 붙인 게 분명한 것 같네요. 밸런타인데이에 맞춰 'Love at first pixel' 세일을 시작하면서 무료 게임도 하나 배포 중. 할인 기간이 2월 22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므로 추가 무료 배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없을 수도 있지만...) 이번 배포는 2월 17일 밤 11시까지. 무료 배포 게임은 핀란드 개발사 버그베어 게임즈(bugbeargames)에서 제작한 레이싱 게임인 '플랫아웃(FlatOut, 2004년작)'입니다. 주로 데몰리션 더비(Demolition Derby, 데모 더비, 철거더비)와 서로 부딪히며 차량끼리 치고받는 액션 레이싱을 선보이는 작품. 시리즈는 4편까지 있지만, 버그베어게임즈가 개발한 작품은 1과 2.. 2024. 2. 15.
쥐라 섬(Isle of Jura) - 힐링게임? 아니, 불편한 캐주얼 낚시 게임. 아일 오브 쥐라(Isle of Jura 또는 주라/쥬라/유라?)는 주인공 알렉스가 생물학 보고서를 쓸 겸 외딴섬 쥐라로 가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 그리는...(하아)... 것 따위는 없고, 낚시를 통해 다양한 잡동사니 유물과 물고기를 잡는 게임이다. (겸사겸사 힐링하고 싶은 유저도 잡고) 대체 어디서 힐링 게임이라는 소리가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것과는 전혀 상관없는 캐주얼 낚시 게임이다. - 쥐라 섬은 실제 스코틀랜드에 있는 섬 이름을 따온 것으로 보인다. 이름은 고대 노르웨이어 '사슴'에서 왔다고 하며, 실제 해당 섬에는 사슴이 많은 사슴섬이라고 한다. 게임을 만든 'EMgames'가 스코틀랜드 인디 개발사라 이를 활용할 듯. 게임 내 섬은...매우 작으며 사슴은 없다. - 작년(23년 3월).. 2024. 2. 8.
도어즈-패러독스(Paradox) - 조작감이 살짝 아쉬운 재미있는 퍼즐게임 도어즈 - 패러독스(Doors: Paradox)는 불가리아 'Big Loop Studios'에서 제작하고, 스웨덴 인디게임 배급사인 'Snapbreak'에서 내놓은 포인트 앤 클릭 퍼즐/방탈출 게임이다. 도어즈 패러독스는 이름과 달리 도어즈 시리즈가 모두 들어있는 일종의 트릴로지 합본으로 보이며, 각성(Aweaken)-기원(Origin)-모순(Paradox)의 3가지 게임이자 챕터를 지원한다. 참고로 빅 루프 스튜디오는 '도어즈' 외에도 'Tiny Robots Recharged, Escape Machine City: Airborne' 그리고, 최근작인 'Boxes: Lost Fragments'까지도 비슷한 장르의 포인트앤클릭 게임을 주로 제작하는 개발사다. 다만, 먼저 모바일 버전을 만들고 나중에 스팀판.. 2024. 2. 4.
노바디 세이브 더 월드(Nobody saves the world) - 추천은 좀... NOBODY saves the World.(아무도 세상을 구할 수 없다 / 아무개 세상을 구하다) 과카밀리 시리즈를 만든 캐나다 개발사 드링크박스 스튜디오(DrinkBox Studios)에서 내놓은 액션(?) RPG. 정작 과카밀리를 라이브러리에서 잠자고 있지만... 어쨌든 귀여운 듯 독특하고 기괴한 일러스트가 압박감을 주는 작품이다. 본편 외에 추가 콘텐츠와 2개의 신규 클래스를 추가해 주는 확장팩 DLC가 하나 있지만, 평가는 좋지 못하다. 한글화는 상당히 잘되어 있는 편. 대사들도 뭔가 개발자의 경험담이 녹아든 것 같은 부분들이 살짝살짝 들어가 있어서 게임을 즐-겁-게하는데 소소한 재미를 주고 있다. 다만, 퀴즈 마스터 같은 놈들의 질문이나 일부 단어가 살짝 이상하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조금 있긴 하.. 2024. 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