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창세기전 개발진 제작 RPG카드게임 - 이너월드 (innerworld)

by infantry0 2013. 7. 11.
728x90
:: 이너월드 구글 플레이 ::
:: 이너월드 공식 카페 : 미슬토 ::

 이너월드((innerworld)는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용 카드 RPG게임이다. 창세기전과 마그나카르타 개발진을 투입했다고 알려져있다. 사전등록 한정 이벤트는 기본 5만명 한정이었으나, 유저들의 참여가 많아 5만명을 추가 모집하기도 했다.

사전 등록 이벤트 카드로 테일즈위버에서 주로 봐왔던 티치엘(4Leaf 기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테일즈 위버를 한창 할때 힐러로 꽤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이너월드는 국산 RPG게임의 대표작중 하나인 창세기전, 마그나카르타 최근 온라인 게임인 블레이드 앤 소울등을 제작한 소프트맥스에서 제작한 TCG게임입니다.
 하지만 기존 게임들의 캐릭터나 세계관을 활용하지 않고 새로운 오리지널 세계관을 사용하는 점이 특이합니다.

 티치엘(4leaf,테일즈위버)이나 보스 배틀로 얻을 수 있는 죠안(창세기전3)처럼 기존 소프트맥스 게임속 캐릭터가 카드로 등장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 김형태 작가의 카드도 있을 듯한데...흠
캐릭터들은 국산 게임임에도 판타지적인 캐릭터와 이름을 사용하는 게임들과 달리 한국어 이름을 사용합니다. 또한 2차 창작물이 기대되는 캐릭터성에 취미나 나이등 설정도 세세한 맛이 있습니다.
참. 이너월드는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한게임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중 나오는 도움말은 세계관을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이너월드의 기본적인 이야기 구성은 의식불명 상태인 여동생을 구하기 위한 주인공이 겪는 일을 다룹니다.

'루시드 드림'을 통해 꿈 속에서 '나이트메어'와 전투를 벌이는 '미슬토'라는 조직에 들어가는게 초반 도입부. 꿈이라는 소재와 카드를 꿈 속 매개체로 활용하는 등 아이디어가 신선합니다.
 관련 기사를 보면 정합성등을 이야기하면서 '...앞과 뒤가 맞아 떨어지는 구성과 장기적인 콘텐츠...'를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스토리나 게임의 업데이트등에 기대를 주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실과 이너월드의 갭...갭 moe...

다만, 대사와 스토리로 풀어가는 초기 튜토리얼은 나름 괜찮지만 분위기가 일본 시뮬레이션 게임들과 비슷하고, 캐릭터성도 가벼운 라이트 노벨 느낌인 점은 약간 취향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스킵을 통해 게임'만' 즐긴다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만...
* 루시드 드림(lucid dream) : 자각몽이라고도 한다. 꿈을 꾸면서 이것이 꿈이라는 것을 알면서 꾸거나 그로인해 직접 꿈안에서 활동하거나 꿈에 개입해 영향을 주는 형태를 말한다. 일반인도 연습하면 된다는데...

던전에 들어가기전 꼭 퀘스트를 체크하고 받아둡시다.

웹페이지 방식이 아닌 플랫폼형태로 최근 소개했던 '퍼즐 앤 드래곤'이나 '게이트 오브 디멘션' 같은 하단 메뉴 방식. 던전에 사용하는 AP와 보스 전투용 BP가 있고,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서 진행시 서브 스토리 같은  느낌으로 부가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TCG게임이라고 하지만 본질적인 모습은 카드 RPG게임 RPG적인 느낌이 강한 게임입니다. 기존 TCG의 장점과 RPG의 진행 형태를 잘버무린 느낌이라고 보면되겠습니다.
즉, 모바일게임추천 TCG게임순위를 매기면 상위권에 랭크 될 정도의 퀄리티지만 엄밀히 따지면 던전형 RPG계열이라고 정의하는게 더 정확하다고 하겠습니다.

TCG적인 요소인 카드쪽 시스템도 소홀하지는 않습니다. 카드는 튜토리얼에서 말해주듯이 일반, 명성, 크리스탈로 뽑기가 가능하며. 등급별로 뽑기가 가능하죠. 카드는 3장까지 전투에 넣을 수 있고, 전투 경험치에 의한 레벨업, 카드 강화/카드 교환등의 요소도 충분합니다.
 
추가 >> 카드는 그 자체가 하나의 파티원으로 각각 경험치와 능력치,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력은 던전에서 얻는 도시락이나 감자칩ㅡ...아이템들이 참 특이한...ㅡ을 먹어 회복하게 됩니다.
 이런 회복아이템은 던전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모았다가 보스전에서 사용하는게 일반적인 듯하네요.

카드는 같은 캐릭터라도 등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주의.
캐릭터 카드 뿐 아니라 적으로 등장하는 나이트메어 유생을 잡아서 파티원으로 활용하는 포획도 또다른 재미.

전투 자체는 턴 방식이며, 턴중간 도시락을 통한 회복은 가능하지만 전투자체는 자동으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드별로 고유 스킬이 있어서 이를 활용한 덱 구성도 중요합니다.

인간은 직업(전사, 마법사, 소환사, 뮤지션), 나이트메어는 종(인간형,유령형,야수형,부정형)으로 나뉘며, 각 종류별로 버프/디버프를 주는 던전 날씨(맑음, 흐림, 눈, 비)는 이런 속성에 따라 영향이 다르다.
예 : 비 일때 효과, 던전 전투 회피율 10% 증가
     아군 - 공격력 강화 : 마법사, 유령형 - 공격력 약화 : 전사, 인간형
     적군 - 방어력 강화 : 인간형  - 방어력 약화 : 유령형
친구 시스템의 경우 명성을 얻을 수 있고, 일반적인 던전에서는 친구의 캐릭터를 보조 카드로 활용하게됩니다. 이 외에 보스전을 할 때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등 시스템도 존재합니다.

이 이미지는 공식 카페에서 퍼왔습니다.

여기까지 오늘 갓 출시된 따끈따근한 신작 모바일 TCG 겸 던전형 RPG 게임인 이너월드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짧게 플레이한 것으로 인해 더 다양한 캐릭터를 보거나 이야기 진행을 못한게 아쉽네요.
 사실 무엇보다 소프트맥스의 새로운 세계관으로 나온 작품이라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여러가지 설정이나 마치 라이트 노벨을 염두에 둔 듯한 스토리/대사등도 일부 덕심을 자극할 듯한데 새로운 팬덤과 2차 창작물을 형성할 지 기대되는군요.

여러가지로 독특한 국산 게임으로 TCG와 RPG 팬 모두 충족 시킬 수 있는 모바일게임추천 작품이 되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

***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메모리 최적화를 위해서 '개발자 옵션-액티비티 유지 안함'을 켜 놓은 사람이라면 동영상 부분에서 튕긴다. 즐기려면 체크 해제하자.

이제 막 출시된 터라 초기 버전이라그런지 일부 동작이 무거운 모습이 있다. 차후 업데이트로 좀 더 원활한 동작이 가능할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