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월드 오브 탱크 한국 홈페이지 ::
한국서버 관련한 몇가지 소식입니다. 온라인탱크게임 월드오브탱크는 현재 8.5 버전으로 15주년 기념 이벤트가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이벤트인 벙커러쉬가 얼마전 끝났고, 남자의 탱크게임 광고 이 후 재미있는게임, 재미있는 광고를 컨셉으로하는 CF들을 연이어 내보내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클랜전이 6월 경에 선보일 예정이라는 이야기도 있네요.
광고는 아쉽다는 평도 많긴 합니다. 나날이 일취월장하는 워게이밍의 트레일러 제작 기술로 내놓으면 어떠냐거나 공개된 업데이트 트레일러를 광고로 쓰길 원하는 분들이 많기도 합니다.
재미있는게임이라는 어필은 됐지만 게임을 제대로 전달하기는 부족하지 않냐는 유저들의 걱정이죠.
재미있는게임이라는 어필은 됐지만 게임을 제대로 전달하기는 부족하지 않냐는 유저들의 걱정이죠.
활성화 되면 좋을 듯 이벤트.
월드오브탱크 벙커러쉬 이벤트 종료월드 오브 탱크 오프라인 이벤트인 벙커러쉬가 대구(25일), 부산(26일)을 끝으로 종료됐네요. 개인 레이싱,이어 달리기(팀 레이싱), 자주포 직사대회, 경전차전(또는 ELC전)등 다양한 게임방식과 토너먼트로 진행됐다고합니다.
모니터 위에 스톱워치.
분위기나 느낄 겸 어디선가 얻어온 대구 C&C 벙커러쉬 사진들입니다.토너먼트 석, 10티어석, 개인전 전용석, 자유석으로 나눠서 진행됐다는데, 자유석은 40분 시간제한을 둬서 순환되도록 했다더군요.
동남아시아(SEA)서버의 클랜전 지역. 오른쪽 상단에는 일자와 남은 턴 시간이 나온다.
클랜전이 열린다?기사에 따르면 6월에는 한국 서버에서도 클랜전 컨텐츠가 열린다고 하는군요. 클랜전은 '클랜(CLAN)'끼리 경쟁하는 전장으로 게임의 승패에 따라 영토를 먹고 먹히는 영토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랜전 지도는 세계 지도로 구성되었고, 지도를 확대하면 작은 구획으로 나뉜 영토가 나옵니다.
이 영토는 골드 생산량이 있어서 영토를 점령한 클랜은 매일 영토에서 나오는 골드를 획득하는 구조. 특히 지도상 해당 국가의 수도같은 중요한 곳일수록 골드 생산량이 크다고 하는군요. 이렇기에 골드탄과 프리미엄탱크와 10티어들이 난무한다는 소리가 있는것이군요(...)
영토를 가지면 일단 본부를 세워서 병력 배치와 골드 회수가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즉, 본부가 있어야 병력배치와 골드 회수가 가능하다는 것.
본부는 24시간 마다 한번 이동 가능하니, 내륙으로 영역을 넓히면 되도록 안전한 지역에 본부를 옮겨 놓는게 좋습니다. 본부가 위치한 곳이 점령당하면 24시간 동안 다시 건설할 수 없습니다.
상륙지(화살표가 있는 과녁) - 최초에 진입이 가능한 전초기지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진입한 클랜들과 토너먼트형식으로 싸워 쟁취해야 하는 지역. 상륙지는 영토가 없는 클랜들이 언제라도 공격해 올 수 있기에수비 병력을 항상 잔류시켜야한다.
약탈 - 타 클랜의 본부와 인접한 구역을 차지하면 활성화 된다. 약탈 명령은 상대 클랜 본부에 침입, 3일 동안 생산되는 골드를 빼앗게 된다. 그리고 해당 지역에는 5일 동안 골드가 생산되지 않는다.
내란 - 지역에 따라 내란 발생 확률이 있고, 내란 상황이 되면 상륙지처럼 누구나 침공이 가능해진다.
칩 - 클랜원 중 5티어 이상 전차를 보유한 사람 수만큼 주어진다. 운용가능한 병력으로 공격/수비에 최대 15개의 칩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할 칩(병력)은 적어도 되지만 상륙지를 점령하는 경우에는 15개의 칩을 사용해야한다. 전차가 파괴되면 칩이 1개 사라진다. 칩의 최대치는 100으로 클랜원이 많다고해도 이 한도 내에서 병력 운용이 가능하다.
약탈 - 타 클랜의 본부와 인접한 구역을 차지하면 활성화 된다. 약탈 명령은 상대 클랜 본부에 침입, 3일 동안 생산되는 골드를 빼앗게 된다. 그리고 해당 지역에는 5일 동안 골드가 생산되지 않는다.
내란 - 지역에 따라 내란 발생 확률이 있고, 내란 상황이 되면 상륙지처럼 누구나 침공이 가능해진다.
상륙지로 영토를 얻었다면 그 다음은 주변 구역을 하나씩 얻으면서 다른 클랜들의 구역을 빼앗거나 지키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보면됩니다. 전략 시뮬레이션이랄까요?
병력 이동등은 클랜장이 내리고, 이는 서버 작전 개시시간에 1시간 단위로 갱신/반영 되는 방식(1시간 = 1턴). 전투는 클랜과 클랜이지만 영토를 몇개의 클랜이 노린다면 '토너먼트'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보면 역시 클랜원이 100명 이상정도에 참여도가 높을 수록 수익률(?)이 높다고 볼 수 있겠죠.
클랜원은 전투시간에 접속해 '특별 전투'항목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해당 전투에 참여하는 클랜원이 없는 경우 해당 토너먼트에서 탈락하게된다. 클랜원이 많은 경우 클랜을 분할해 운영하기도 한다.
2차 계정 이전 작전 :: 페이지 ::
워게이밍 코리아(워코)에서 두번째이자 마지막 해외 계정 유저들의 계정 이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접수 : 5월 31일(금) ~ 6월 9일(일)
이전 작업 : 6월 11일(화) ~ 6월 12일(수)
혹 지난 서버 이전때 이전 기간을 놓친 분이나 아직 한국서버로 이전을 원하는 분이라면 이번 계정 이전에 주목하세요. 마지막 이전이라고 하니 아마도 다시 한국섭으로 이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거의 없을 듯합니다. 필자처럼 북미서버에서 자리깔고 누운 분이 아니라면 고민해보세요. :)이전 작업 : 6월 11일(화) ~ 6월 12일(수)
0.8.6 업데이트가 다가옵니다.
현재 월드 오브 탱크는 0.8.5 버전(8.5)으로 다음 버전인 0.8.6 버전(8.6)에서는 자주포에 관련한 대대적인 정비와 한국 지형 신규맵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클랜전, 벙커러쉬 이벤트등에 대해서 홈페이지와 여러 기사, 업데이트 소식등을 간추려 소개해봤습니다. 참, 한국서버 클랜전은 아직 초기라서 타 서버와는 조금 다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하더군요. 클랜전 초기 최대 티어를 7~8로 제한하거나하는 등으로 말이죠.
북미까지 포함하면 진짜 세계 전역에서 클랜전이 -_ -;
클랜전 세계지도는 현재 동남아시아 서버의 경우 '아시아'지역만 열려있는 상태고, 가장 많은 지도가 있는 지역은 역시 러시아 서버. 한국서버는 과연 어떤 지도가 풀릴지...클랜전은 직접 클랜장끼리 모의를 하거나 협약을 함으로써 서로 동맹을 하는 등 실제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지략전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클랜이 없는 분들은 클랜전이 풀리기전에 클랜 하나 구해두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외로운 늑대가 아니라면 클랜에 관심을 가지세요.
반응형
'온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타2 NSL 소식 - 도타2의 압박, 리그오브레전드(LOL) 서버장애 사건 (0) | 2013.06.26 |
---|---|
[신작MMORPG] 신개념 공성전 티르온라인 OBT 시작 (0) | 2013.06.05 |
던전 스트라이커 (0) | 2013.05.22 |
도타2 - 리그오브레전드(LOL)를 견제할 AOS게임 (0) | 2013.05.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