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온라인축구게임] 위닝일레븐 온라인과 피파온라인3 몇가지 소식

by infantry0 2013. 2. 11.
728x90
이번 포스팅은 소개 했던 두 온라인축구게임 위닝일레븐과 피파온라인3와 관련한 몇가지 이야기를 올립니다. 소식 겸 잡설 겸 말이죠. :)
온라인축구게임을 즐기면서 느끼는 재미는?
 게임을 하면서 직접 선수를 조작하고 드림팀을 구성하는 재미라든가,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우리나라 선수들이 활약하는 팀이 펼치는 경기 전 중계를 기다리면서...그리고 경기 후 중계 후 아쉬움을 푸는 것 역시 큰 재미 요소죠.

유기적인 팀워크 좀...패스도 좀...수비...몰라 그거 뭐야 무서워.

특히 이번 국가대표가 크로아티아전에 삽 푸는걸 보고 나서 분풀이로...한다거나...말이죠. 말이예요.말인거예요.(...OTL)

쿠 카드. 제가 가진 유일한 90 카드.

:: 위닝일레븐 온라인

우선 위닝일레븐 온라인 소식입니다.
위닝온의 홍보 모델인 구자철 관련된 이야기. 위닝일레븐 온라인에서 있었던 이벤트를 통해 당첨 유저들과 만남이 있었다는 기사가 있더군요. ㅠ_ ㅠ )
근데 이날 분데스리가 경기 보셨겠지만 구자철, 지동원 선수의 한방이 없어 아쉬웠던 게임이었습니다. 진짜 이길만한 경기였는데... 그래도 손흥민 선수의 2골로 위안을 삼았던 설연휴였네요.
 지금까지 본 함부르크 경기중에는 가장 재미있었던 경기였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직 위닝온 홈페이지에는 사진이 없어서, 기사로 나온 사진을 퍼왔는데 말이죠. 레알 마드리드 CF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챔피언스리그 16강 경기도 보러간다는군요. 부럽기만합니다. 위닝일레븐 온라인에서 언젠가 또 이런 이벤트 하겠죠.
  게임내 이야기로 돌아와서 우선 재계약에 관련된 부분을 아직 헷갈려하시는 분이 있는 듯해 적어봅니다.
피파온라인3의 경우는 재계약이 필요할 때 바로 창이 떠서 알려줍니다. 하지만 위닝일레븐 온라인의 경우는 리그 화면등에서 왼쪽 하단에 재계약 선수가 존재한다는 메세지만 뜨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저 메세지 창이 보인다면 우선적으로 '재계약'을 하길 바랍니다. 공지로도 올라갈 정도로 유저들이 놓치는 부분이라 적어봅니다.
그리고 선수들 승급입니다. 지난번에 글로만 설명하고 말았는데요.
 브론즈 등급인 '클리쉬'가 경험치를 모아서 업그레이드 가능 상태가 됐습니다. 레벨 50에서 51로 오르면서 실버로 등급이 상승을 했습니다. 부스터 업그레이드까지 해주면 좋죠. 육성이나 시뮬레이션쪽으로는 피파온3보다는 확실히 괜찮습니다.
경기 끝난 후 보상에서 첫번째 카드는 공짜입니다. 문제는 사람 욕심에 계속 카드를 뽑는다는 것(...)
위닝일레븐 온라인 역시 설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오늘(11일)까지군요. GP 최대 3배 이벤트.

:: 피파온라인 3

피온3은 메인 타이틀이 변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2차 비번이 생겼죠.
뭔가 점점 번거롭게 되어가는 게임 로그인입니다. 해킹이라는게 빨리 사라져야(....인류가 사라져야 할지도...) 편히 게임을 할 수 있으려나요. 2차 비번 누르는 방식도 점점 괴악하게 변해가네요.
리그 시뮬레이션 쿠폰. 캐시템으로 리그 경기를 직접 플레이 하지 않고 시뮬레이트해서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보기 편하고, 간단하게 1경기를 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 게임은 피파. 온라인축구게임이긴해도 축구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하는 게임인겁니다.
 이럴꺼면 FMO를 하지 않을까 싶기도한 알쏭달쏭한 아이템.

이번 스완지전에서 정말 운이 없었던 강제전성기 세자르 신. ㅠ_

이번에 이루어진 업데이트들중 가장 마음에 드는 건. 피파의 강점인 그래픽쪽을 살린 페이스온 업그레이드. QPR로 이적한 윤석영이나 그동안 얼굴 스캔이 아쉬웠던 미추(!)의 얼굴 성형이 이루어졌습니다. 발로텔리나 토레스도 최근 스타일로 변형했습니다.

 분데스리가 중계는 현재 다음에서만 해주던데, 방송을 보면 분데스리가 광고 때 나오는 음악을 찾는 분들이 있더군요. 저 역시 찾아 해메다가 곡을 발견해서 제목을 여기 올립니다.

해당 음악은 유레카 쎄븐 OST 2 - DISK 1 수록곡으로 'Sprinting Spirits'입니다. :)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필자는 피온3에서 분데스리가 플레이 중입니다. 가끔 중계보고 나와서 한게임씩 리그 진행 중이죠.

  한꺼번에 두 개의 온라인축구게임이 나와서 어떤걸 고를까 망설였던 분도 있겠지만...아예 둘다 끼고 플레이 하는 분도 있을 듯합니다. 피파온라인3와 위닝일레븐 온라인은 각각 장단점과 플레이 스타일이 틀려서 하나하나 적응하기도 쉽지 않지만 리그 위주로 하는 분이라면 오히려 전혀 다른 맛을 지녔으니 말이죠.

두 온라인 축구 게임에 대한 간략한 소식은 여기까지 적어봅니다.
설연휴 남은 시간. 즐겁게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