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신규오픈베타게임] 카발2 위저드 16레벨 달성

by infantry0 2012. 12. 1.
728x90
:: 카발2 홈페이지 ::
:: 이전 포스팅 ::

 2012년 블레이드앤소울를 잇는 하반기 대작 MMORPG게임추천 작품 카발2. 관련 기사를 보면 OBT가 꽤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듯합니다. 또 카발2 덕분에 카발 온라인 또한 상승세라고 하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발2 위저드로 플레이하면서 16레벨까지의 내용중 몇가지를 골라 적어봅니다. 하루 한두시간씩 천천히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벌써 30레벨을 찍은 분들을 보면 놀라울 뿐.
카발2는 신규오픈베타게임으로 초기에는 2차 비번이 없었지만 이번에 2차 비번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보안을 위해 꼭 설정해 주세요. 특히 PC방에서 플레이 하는 분들은 로그인/로그아웃등을 철저히.
퀘스트 전용 필드
카발2의 퀘스트 중에는 전용 필드로 가서 진행하는게 있습니다. 일반 필드와는 다른 곳으로 여기서는 오직 퀘스트용 몬스터들과 이벤트가 진행되는 맵.
 프레이 언덕에 처음 온 분들은 '과거를 다녀온'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유저들을 볼 수 있는데, 이게 바로 이 크루엘 언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받을 수 있는 타이틀이죠.
15레벨대에도 같은 동일한 유형의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이런 임무들은 적대적인 NPC만 있지 않고 아군 역할의 NPC도 있어서 이를 이용하면 혼자서도 충분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타이틀은 캐릭터 'C' 화면에서 해당 탭을 클릭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루엘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나서 사용해보세요.
약간 번거로운 제작
필자는 카발2 위저드로 '산림 + 재봉'을 배워서 위저드 장비를 올리고 있습니다.
제작 시스템을 다시 말하자면 자원 위탁 생산 부분과 해당 재료를 받아 제조하는 제작부분으로 나뉩니다.
위탁 생산과 제작이 불편한 점이라면 역시 클라나섬으로 가야 한다는 점이겠죠.
추출재료
제작에 있어서 재료는 위탁생산으로 얻는 것과 한가지가 더 필요합니다. 바로 '녹색'등급 이상의 장비를 '장비상인'에게 가져가서 추출을 통해 '정수'같은 재료를 뽑아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런 추출 아이템은 아쉽지만 종류가 많고 가방 칸을 많이 소모하기에 우선 추출해 얻은 재료들은 창고에 넣고 필요할때 꺼내서 쓰시는걸 권합니다.
:: 게임 필수지식 페이지 ::

게임 필수지식이라는 형식으로 카발2의 보완 가이드를 내놓았습니다. 그동안 애매했던 콤보나 22레벨부터 진행하는 전장등에 대한 정보, 던전 관전 기능등이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참고 하세요.
아래는 초보 유저들에게 필요한 부분만 요약해 옮겨놓았습니다.

어쩐지...콤보가 끊기더라...

콤보 : 기본공격 및 스킬 히트 타이밍에 다음 공격이 입력될 경우 콤보로 인정된다.

체력(HP) / 정신력(MP)
최대 HP : HP 최대 수치가 늘어난다.
HP 회복량 : 3초마다 회복되는 HP량
최대 MP :  최대 MP 수치가 늘어난다. /  3초 마다 회복되는 MP수치

공격력
모든 공격력 - 모든 속성(물리/화염/냉기/뇌전/암흑) 공격력
물리 공격력 - 직접 타격하는 워리어나 아처의 공격력
마법 공격력 - 화염/냉기/뇌전/암흑으로 구성된 모든 마법 속성의 공격력
그 외에 화염, 냉기, 뇌전, 암흑 공격력 옵션이 따로 있다.

방어력
모든 방어력 - 모든 속성 방어력 수치
물리 방어력 - 물리 속성에 대한 방어력
마법 저항력 - 4가지 마법 속성 방어력
 
회피 : 수치가 높을 수록 회피 확률이 높아지며, 회피시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상대의 공격 적중도가 높다면 회피 확률이 떨어진다.
 
치유력 : 치유 스킬의 위력을 높여줘 치유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회복량이 많아진다.

속도
- 이동 속도 : 기본 이동 속도에 %로 적용. 탈것을 탄 상태에서도 적용
- 캐스팅 속도 : 마법 캐스팅 속도. OBT 현재 아직은 구현되고 있지 않다고 한다.
- 공격 속도 : 역시 마찬가지로 표기되나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
위탁 상점
카발2를 진행하다보면 고급 장비 아이템을 얻기도 하지만 자기 직업보다 다른 직업의 장비가 더 많이 떨어집니다. 이를 NPC상인에게 팔기보다 유저에게 파는게 서로에게 좋겠죠?
이를 대행해 주는것이 바로 위탁 상점. 보시면 아시겠지만 창구가 북적북적거립니다.
아이템의 판매와 구매를 할 수 있으니 한 번쯤 들러서 시세라던가 쓸만한 아이템을 찾아보세요.
아비스모
 아비스모는 카발2의 독특한 시스템중 하나로 필드에 산재한 아비스모 봉인석을 파괴해 거기서 나오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경험치와 포인트를 얻는 '반복'퀘스트 시스템입니다.
 아비스모 포인트를 모으면 장비 아이템과 교환도 가능합니다. 메인 퀘스트보다 이것만 찾아다니는 분들도 꽤 계시더군요.

빨간 아비스모 봉인석
- 지역별 필드내 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는 봉인석으로 파괴하면 몬스터들이 소환됩니다. 이 봉인석에서 나오는 몬스터는 한정되어있어서 해당 반복 퀘스트에 딱 맞춰 몬스터가 나오게되어있습니다.
 혹 아비스모 봉인석 몬스터를 잡는 유저가 보인다면 도와준다든지 할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파티라면 몰라도 이럴경우 반복퀘스트에 필요한 몬스터가 부족해서 한번 더 봉인석을 찾아서 몬스터를 잡아야하니까 말이죠.

MMORPG게임추천 몬스터 도구리! 그 중에서도 대왕 도구리!

파란 아비스모 봉인석
-  역시 지역내에서 무작위로 생성됩니다. 이 봉인석을 파괴하면 파란 포탈이 생성되며 여기로 들어가서 퀘스트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포탈안에는 빨간 아비스모 봉인석이 계속적으로 생성되며, 이를 파괴할수록 반복퀘스트에 필요한 높은 등급의 몬스터가 등장하게 됩니다.
 간혹 아비스모 포탈에 들어갔다가 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귀환석을 사용하거나 귀환석 쿨타임이 있다면 게임을 껐다켜야합니다.
위저드 플레이는...
 워저드는 불과 얼음 계열 마법을 주 공격으로 사용합니다. 특히 적의 발을 묶는 얼음계열의 공격을 통해 데미지를 적게 입으면서 편안한 게임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런 방식으로 플레이 하게 되는이유는 위저드가 방어력이나 체력이 상당히 취약하기 때문이죠.
상대를 얼궈 놓고 충분히 데미지를 입히거나 그동안 체력을 회복하는 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는게 카발2 위저드 스타일. 화염계 스킬등의 파워도 강해서 어지간하면 스킬 콤보로 충분히 제압이 가능합니다.

1:1에서는 좋지만 2마리 이상의 몬스터와 만나면 상당히 버티기가 버겁습니다. 범위형 마법도 있지만 해당 마법을 쓰면 바로 공격대상이 플레이어에게 향해서 마구잡이로 쓰기도 힘들죠.
레벨이 낮은 몬스터를 대상이 아닌 동급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하신다면 1:1을 적극 권합니다.
기타
카발2에 숨겨진 여러 NPC들에도 서브 스토리 퀘스트나 대화가 있었으면 좋겠더군요. 여러가지 모습이 순서없이 놓여있어서 찾는 재미도 있긴합니다만 :)
  지형중에는 몬스터는 올라가거나 더이상 넘어가지 못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피해없이 사냥을 하거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버그라고하기도 애매한 지역으로 시스템상 헛점 정도라고 할까요? 그렇다고 아주 나쁜 용도도 아니니 발견하시면 이용해 보시기를...
그래픽부분으로 풀옵과 최저의 그래픽 차이입니다. 아직까지 타 유저와 만날때 그리고 지역을 넘어갈 때 발생하는 랙은 그대로 더군요. 빠른 최적화를 기대합니다.

워리어도 타격감이 아쉽다.

  카발2는 확실히 유저들이 많이 들어온 상태. 예전 카발 온라인을 플레이 했던 유저뿐 아니라 대작MMORPG게임추천이라는 말을 듣고 유입된 분들도 많은 듯합니다. 단순히 OBT에 그래픽 괜찮은 게임이라고 하는 분들까지도 말이죠.
 카발2는 특유의 콤보 시스템과 아비스모, 전장시스템이 특징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다만 부족한 타격감과 일부 랙부분은 빠른 보완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화려한 그래픽과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MMORPG게임을 찾는다면 플레이 해보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