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2D MMORPG 열혈 협객 (성인서버 오픈, 윤회 업데이트 추가)

by infantry0 2012. 1. 28.
728x90

사실 이런 미소녀 그래픽으로 성인서버가 나오겠냐는 말도 많았습니다.

:: 열혈협객 홈페이지 ::
:: 이전 포스팅 OBT ::

2012년 8월 현재. 테스트 완료 후 - 서비스 시작 미정

 2D MMORPG 열혈 협객이 18세이상 성인서버를 오픈했습니다. 윤회 업데이트도 있었지요.
 성인서버(치우연 PK서버)는 마을을 제외한 필드에서 자유로운 PK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혈흔 효과도 추가 되었고, 일반 서버에서도 옵션에서 혈흔효과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적용은 PK서버에서만 되는 듯하더군요. PK에 의한 사망시 아이템 드랍이 되지만 사냥등으로 가치관을 30,000 이상으로 만든 경우에는 드랍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재 PK서버나 일반서버(셧다운 관련)에서 인증문제가 있습니다.
 게임 접속후 인증 문제가 발생하면 질문/답변 게시판에 가셔서 인증관련 문의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후 인증 초기화가 되면 재인증을 하셔야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본인 명의의 핸드폰, 공인인증서,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운영이 조금 아쉽네요. 이미 인증되었다는 입장에서 재인증을 해야하는점은 불편합니다.
  윤회는 만렙 유저가 퀘스트를 클리어해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윤회를 하면 레벨은 1로 떨어지지만 레벨의 단위가 1극에서 1옥으로 바뀌게 된다고합니다.
 위는 30렙 2차전직한 필자의 캐릭터 스샷입니다. 네. 윤회레벨인 만렙 60까지는(...)
 어쨌든 중요한 점은 스샷 하단의 30극 표현 부분입니다. 이전에는 노란색이지만 2차전직후에는 푸른색으로 바뀌었죠. 직업마다 혹은 윤회마다 구슬의 색깔/극이나 옥이냐로 캐릭터의 등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윤회를 통해 1옥이 되면 레벨등은 1이 되지만 열혈협객의 특성상 무기는 그대로 쓸수 있기 때문에 더 빨리 다음 윤회로 갈 수 있습니다. 휸회를 하면 지옥도 호칭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윤회를 통해 다른 직업들을 경험해 본다면 색다른 맛일 듯하군요.

제도로 가서

2차 전직을 합니다!!


필자는 드디어 30극을 달성 했습니다. 2차전직은 창전사가 되었지요.

30극 만들기위해 곰굴에도 갔었답니다. 예전에는 곰굴에 흑곰이 없었던것 같은데...

28렙부터 뭔가 벽에 막혀서 레벨업이 더뎠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속성과도 관련이 있고 무엇보다 방어구, 무기등 장비가 부실해서 레벨업이 느려진 측면이 많습니다.

 열혈협객은 장비에 레벨 제한이 없습니다. 큰 특징이지요. 때문에 초보 레벨이라도 좋은 무기나 방어구를 장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때는 사냥하기도 벅찹니다. 도와주는 사람을 만나면 다행이지만...
이럴때 필요한 것은 바로 경매장입니다. 요즘에는 개인상점도 열리는듯한데 비싸더군요(...)
 경매장도 물품이 많고 가격이 다양하므로 꼼꼼하게 살펴보는게 중요합니다.
초기에 제도에 가기전까지 어느정도의 돈을 모아두는게 좋습니다. 특히 드랍된 장비 아이템을 가져다 팔면 수입이 짭짤하기 때문에 자기보다 좀 낮은 몹을 사냥하면서 돈을 모았다가 제도에 가서 장비를 맞추는게 좋습니다.

- 이전에는 장신구도 강화를 통해 방어력을 높일 수 있었던 것같은데 지금은 방어력이 표시가 안되더군요. 패치가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참. 수리는 대장장이나 잡화점에서 수리 도구(망치)를 구입해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30렙까지 키우면서 보면 불괴형 몬스터가 아닌이상은 수리할 일은 거의 없을 듯하군요. 고렙 지역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일단 최후의 보루 지역에서 강시들을 잡아보시면 무기가 남아나지를 않으실 겁니다 ㅠ_ ㅠ

캐주얼 게임이다. 강화 게임이다!라고 생각하면서 바르는겁니다.

들고 있는 무기도 +5강

그리고 또 한가지.
  강화가 있죠. 강화는 이전 포스팅에 소개를 했지요. 방어구는 +3까지 무기는 +5까지가 안전 강화 범위입니다. 열혈 협객은 강화석이 너무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 드랍율 하향 패치를 했다고 하더군요.
 
 강화는 일단 제도에서 괜찮은 장비를 구하기전까지 사냥으로 드랍된 아이템중 괜찮은 방어력이나 공격력을 가진 장비에 안전강화 범위에서 바로바로 바르시는걸 권장합니다.
 그만큼 열혈 협객에서는 강화석을 자주 볼 수 있거든요.

 그래도 미심쩍다. 패치했다던데...하시는 분이라면 방어구 강화석 3개 무기 강화석 5개는 창고에 보관해두시는것도 좋습니다. 찾으려고보면 없을때 속상한 강화석이니까요.

- 얼마전 업데이트로 제도 상점에 무기가 추가되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상점가는 너무 비싸서 우리같은 서민은 경매장의 노예가(...)

2차전직후 일러스트도 좋쿠나.

  열혈 협객은 캐주얼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냥할 수 있죠. 다만 유저들에 대한 편의성이 조금 부족한 측면이 없지않습니다. 일부는 유저가 직접 알아가야 하는 경우가 있고 일부는 운영진의 미숙함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번 윤회나 PK서버처럼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운영은 칭찬받을만 하지만 일부 미숙한 운영이 아쉬움을 주기도 하는군요.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2D MMORPG 열혈 협객이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

- 초보분들은 몬스터의 속성을 알아두는게 좋으며, 장비는 확실히 좋은 걸로 구하시는게 게임 진행을 개주얼 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장비를 구입하기보다는 경매장을 이용하시고, 무엇보다 귀환비서로 이동할 지점들을 많이 찍어두시는게 이동에 도움이 됩니다.(관련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