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2D MMORPG 열혈 협객 OBT 시작

by infantry0 2012. 1. 9.
728x90
:: 열혈협객 홈페이지 ::
:: 열혈협객 공식 카페 ::
:: CBT 포스팅 ::

2012년 8월 현재. 테스트 완료 후 - 서비스 시작 미정

 전에 소개해 드렸던 열혈 협객의 공개 베타 테스트(OBT)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존 12월 30일부터 시작 예정이었던 프리 오픈 베타테스트(Pre-OBT)가 준비 미비로 인해 연기되었었습니다.
 이후 2012년 1월 6일부터 기존 진행하려던 프리 오픈 베타를 정식 오픈 베타 테스트로 변경하여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3일 시간 제한 CBT때와는 달리 24시간 풀 오픈이군요.

추가 >> 1월12일 이후 18세 신서버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 후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니 기대해보도록 합시다.
  - 1차 윤회 시스템 업데이트
  - 18세 이상 서버는 필드 PK 가능하며, 사망시 아이템 드랍. 선혈 효과 추가.
    사냥을 통해 가치관 30,000 이상으로 만든 경우 드랍하지 않음.
    무분별한 PK를 하면 살인자 모드가 됨.
 - 12일 업데이트 이후 N플레이PC방 가맹점에서 플레이시 PC방 프리미엄 혜택

자청비와 봉호각 2개의 서버가 있습니다. 현재는 12세로 차후에 18세 서버도 나온다고 하더군요.

퓨전 무협 캐주얼 게임인 열혈검객. 지난 CBT 이 후에 변화된 몇 가지 점과 미진했던 부분을 다시 한번  체크해 볼까합니다. CBT 때와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으니 적응하긴 편합니다.

2D MMORPG 열혈협객. 열혈검객으로 혼동하고 검색하기도 한다;;

CBT때 캐릭터가 레벨과 아이템 초기하만 하고 살아있군요 :)

 이번 OBT에서는 필자 근접형 캐릭터로 바꿨습니다. 초반에는 검을 들었었는데, 사냥중 얻은 창의 파워에 감탄해 현재는 창으로 사냥중입니다. 참. 하급 강화석을 얻으셨다면 바로바로 강화를 해줍시다.

이벤트
 현재 OBT/새해 기념으로 떡국 이벤트와 근하신년 글자모으기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글자모으기는 사냥중 근.하.신.년 이라는 아이템을 1개씩 모아서 이벤트 NPC인 쥴리초이에게 가져다 주면 '한복'으로 바꿔줍니다.

 떡국이벤트는 떡국을 얻는 것으로
- 사냥을 통해 달걀(2개)
- 제도 대장장이 왼쪽 '가마솥' 주변에서 채집을 통해 떡(5개)을 수집
- 마을이나 필드의 우물에서 채집을 통해 한천수(5개)를 수집한 후.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제일 구하기 힘들었던 한천수(...)
- 연습용 떡국을 만들어 쥴리초이에게 가져가면 99개의 떡국(회복용 아이템)으로 교환해줍니다.

빠른 파티 매칭
 해당 맵에 함께 사냥하는 유저를 자동으로 파티 매칭 시켜주는 시스템. 유저에 따라 호불호(좋다 나쁘다)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옵션에서 꺼주는것도 가능.

이렇게 표시되며 ALT키로 맵을 움직여 보는게 가능합니다.

맵의 표시
 맵에 퀘스트 목표 위치가 표기 됩니다.
 하지만 퀘스트 목표가 되는 몬스터들의 리스폰 방식이나 자율적인 몬스터 이동 방식ㅡ또한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선공몹들 성향 때문인지 맵의 해당위치에 있어야할 몬스터가 안보이는 일이 허다합니다.
 일단 어디로 가야할지 알게 되었다는 점에서는 다행이지만 몬스터 찾아 삼만리는 변함 없습니다.

어라? 미니맵의 이동도 가능하네요. CBT때도 있었던걸까요?
 방식은 'M'으로 미니맵을 켠 상태에서 Alt키를 누르고 맵을 잡고 움직이면 됩니다.
이 기능만으로도 불편함은 많이 줄어들죠!
중량 초과
 유저의 캐릭터는 들수 있는 중량 한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너무 무거워지면 자동 회복도 사용하지 못하죠. 이 부분은 전과 달리 중량 초과 여부를 알기 쉬워졌습니다.

한복과 산(무기이름)이 참 예뻐

...그리고 이 아이템은 사라졌답니다. 훅


강화
 강화는 하늘 상자로 할 수 있으며 하늘상자는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나의 하늘 상자는 10번까지 가능합니다. 강화할 장비는 장착 해제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무기와 방어구 모두 강화가 가능하며, 무기는 5강까지 방어구는 3강까지는 100%로 강화 성공이 이루어집니다. 강화는 강화석으로 이루어지고 무기는 3강, 방어구는 2강까지 하급 강화석을 사용하고 그 이 후 부터 상급 강화석을 필요로 합니다.
 강화석은 사냥으로 다른 게임에 비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안정화 강화 수치 이 후부터는 실패시 장비와 강화석 모두가 날아가거나 다행스러운 경우 강화석만이 날아가버릴 수 있습니다. 필자는 노리개를 강화하다가 +6강에서 실패해서 날려버렸습니다(...)

창에 부여한 무기 술법

  또한 하늘 상자를 통한 강화에는 무기의 보조 스킬 부여(무기 술법 각인)가 있습니다.
보조 스킬은 강화석을 통한 강화와 마찬가지이며, 부여시 스킬 단축창에 해당 스킬을 올려놓고 사용가능합니다.

이름의 구슬이 속성. 목요는 분홍으로 요마

거미귀는 무늬라 혼합 속성


속성
  가이드를 다시 읽어보니 '속성'이 있더군요. 몬스터 머리위에 떠있는 이름 양 옆에 있는 구슬이 바로 속성을 뜻합니다. 아래는 홈페이지 가이드에서 볼 수 있는 것을 조금 보기 편하게 다듬었습니다.
몬스터 속성
축 생 (빨간 구슬) : 인간, 짐승, 야수등의 몬스터. 대응 속성은 혈속성 무기
요 마 (분홍 구슬) : 마족, 반인반수등의 몬스터. 대응 속성은 용속성 무기
시 귀 (초록 구슬) : 언데드류의 몬스터. 대응 속성은 신성/성 속성 무기나 마법
                          시귀는 밤에 체력과 공격력이 강화됩니다.
불 괴 (검은 구슬) : 몸이 단단한 물질로 이루어진 몬스터류.
                          불괴 저항 무기 이외의 일반 무기로 공격하면 무기가 손상 되기도합니다.
천 성 (짙은 파랑) : 천계의 신선, 선인, 득도한 도사들로 용성,신성 속성 무기를 상대로 강합니다.
중 립 (흰색 구슬) : 플레이어 캐릭터.
결 합 (무늬 구슬) : 주로 보스 몬스터들. 속성의 중복.
                           중립을 제외한 맹수,요마,시귀,불괴 속성은 얼마든지 서로 겹칠수 있음
===========================================================================================
무기 속성
무 속    속성이 없는 무기. 모든 속성에 100% 데미지를 입힌다.
혈 기    축생 몬스터에 대하여 체력흡수, 기타 몬스터에 대해서 70% 데미지를 입힌다.
신 성    귀신 몬스터에 150% 데미지, 천성 몬스터에 대하여 70% 데미지를 입힌다.
용 성    요괴 몬스터에 150% 데미지, 천성 몬스터에 대하여 70% 데미지를 입힌다.
암 흑    천성 몬스터에 150% 데미지, 요마 몬스터에 대하여 70% 데미지를 입힌다.
금 강    요마, 시귀, 불괴 몬스터에 120% 데미지. 축생에 70% 데미지. 불괴에 무기가 손상되지 않음.

CBT때 불친절함의 대명사격인 마이림(...)

불친절한 게임?
  개인적으로 열혈협객은 게이머ㅡ특히 초보 유저들에게 참 불친절하다고 느낍니다.
 이건 FNO의 일부 인터페이스나 직업 정보등을 얻는 경우에서도 마찬가지 였었습니다. 열혈 협객은 여기서 좀 더 게임내 정보가 부족하다고 할까요?
 필자의 게임 스타일이 게임안의 도움말과 퀘스트를 통해 되도록 많은 정보를 손쉽게 얻기게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라 더욱 그렇네요.
 점점 더 편하고 쉬운 플레이 방식을 선호하게 되었던 거죠. 그래서인지 FNO도 일부 그렇고 열혈협객도 유저에게 불친절하다고 느낍니다.

  그런데 열혈 협객의 게시판 글들중에 예전 바람의 나라나 리니지 같은 온라인 게임들을 예로 들면서 유저끼리 커뮤니티를 이뤄 게이머가 하나하나 직접 알아가는 방식의 게임들과 비슷한 컨셉이고 그쪽이 더 좋다는 쪽으로 말하는 걸 봤을 때 뭔가 문화적인 충격마저 느꼈습니다.
 내가 너무 편하게 게임을 해온건가(...)

어쨌든 확실히 그런 게임이니 홈페이지의 가이드를 꼼꼼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 열혈 협객 : 가이드 페이지 ::
- 아직 가이드가 불완전한 측면이 있지만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채집이 업데이트 되었더군요.

채집은 남이 보기에 좀 슬퍼보입니다. 랜덤 아이템 채집일때는 눈물만...

그외 몇가지...
킬 카운트
 킬 카운트는 사냥중 한마리를 제거할 때마다 오른쪽에 뜨는 숫자 표기로 몇마리의 몬스터를 잡았는지를 표기해줍니다. 1~100마리까지 카운터후 초기화됩니다.
 또한 이 카운트가 20,40,60,80,100일 때 잡은 몬스터의 경험치가 배수로 올라가기 때문에 일반몹을 잡다가 해당 수치가 됐을때는 좀 더 높은 경험치를 주는 몬스터를 잡는게 경험치 습득에 도움이 됩니다.

맹 시스템

 맹을 만들수 있는 제한은 없는 듯하지만 활성화된 이후 맹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공성전 컨텐츠가 기다리고 있는 시스템이죠

:: 열혈협객 홈 : 공성전 컨텐츠 게시물 ::

 공성전은 술사 계열 직업군이나 만렙을 찍어보지 않아 경험할 수 없는 윤회 시스템과 더불어 궁금한 컨텐츠중 하나입니다.

전이비서
 전이비서는 현재 유저가 서있는 좌표를 저장해뒀다가 후에 전이비서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죠. 'L'키로 증록해 사용합니다.
 마을의 촌장을 통해 마을 주민으로 가입하면 해당 마을로는 일반 귀환비서로 돌아갈 수 있지만 맵이 넓다보니 사냥터 위주 그리고 마을들 위주로 일단 좌표들을 저장해 두시길바랍니다.

창고와 경매
 열혈협객은 중량제한이 있어 좋은 무기를 장착하고 나머지 무기를 사냥중 주웠다면 귀환해서 팔아야합니다. 우선 각 마을에 있는 창고지기(=역참관,제도는 창고지기 할머니)를 이용해 쓸만한 아이템이나 재료템은 마을에 올때마다 창고에 넣어두는게 중량관리나 인벤토리 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길입니다.
 아이템을 주워 파는게 꽤 짭짤하니 되도록 오래 사냥한다면 비싼 아이템을 가지고 다니시는 걸 추천.

 자기가 가진 무기보다는 떨어져도 매우 좋은 무기라면 경매를 통해 좋은 가격에 팔아 볼 수도 있습니다. 경매장은 또한 필자처럼 장비템을 강화로 날려먹었을 때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다만 구하는 입장에서는 그만큼 많이 벌어야 한다는 단점이...
 하지만 상점에서 파는 장비류는 경매장이 더 싸고 일부는 강화까지 되어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경매장 이용도 한번씩 해보세요.

자청비는 초반 열혈협객의 꽃?

2D MMORPG/캐주얼 게임으로 초반 20레벨 후반까지의 렙업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제도까지 진행하셨다면 커뮤니티와 파티플레이를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편리하고 가만히 있어도 정보가 들어오는 온라인 게임들과는 달리 유저가 직접 찾아 헤메는 게임이라 필자처럼 혼자하다가는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OBT에 참여하신다면 초반에 이것들은 주의 하세요.
 중량 제한이 있으므로 사냥중 비싼 무기가 아니면 버려라, L키로 필요한 마을과 사냥터 위치저장을 꼭 해둘 것. '제도'까지 갔다면 주변 경험자에게 조언을 구할 것.
 홈페이지 가이드와 커뮤니티를 자주 보고 필요한걸 검색해 볼 것. 많이 알아야 쉽고 편한 게임이 됩니다.

열혈협객은 한국적인 이미지를 많이 넣는 좋은 녀석입니다.

* 더디기는 하지만 열심히 유저들의 발언에 귀기울이는 모습은 보기 괜찮더군요. 다만 진척상황이 유저들이 보기에도 늦는다는건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중소업체의 비애일까요?)
 개인적으로는 제작사의 도움말을 게임상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나 비석을 하나 마을에 두는게 어떨까 싶더군요.
 

나는야 피리부는 사나이...근데

난...몰이 사냥 스킬이 없잖아...Fail...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