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온라인 리듬게임 크레이지 레인

by infantry0 2010. 11. 19.
728x90

놀랍게도 글로벌 오베

:: 홈페이지 ::

크레이지 레인 서비스 종료 - 모바일에서 부활중
  크레이지 레인은 SNP 엔터테인먼트(댄스 피버 개발)에서 제작하고 SBS 컨텐츠 허브에서 서비스중인 리듬 게임입니다.
지난 10월 28일부터 글로벌 오픈 베타를 진행중이죠.

 기본적으로 상단에서 노트가 떨어지면 판정선에 맞춰 키를 눌러 상쇄 시키는 형식의 리듬게임입니다.
DJMAX나 비트매니아, EZ2DJ등 리듬 게임을 해오신 분이라면 그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글로벌 리듬 게임이라고 홍보하며 나온만큼 실제 게임에서 외국 유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옵션도 온라인 게임치고는 세세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나름 다양한 옵션을 지원한다는거죠.

 그래픽은 화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리듬 게임임에도 기본적으로 게임 브리오 엔진을 사용해 3D로 제작되어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게임에 들어간 영상 CG물도 높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다만 캠페인 모드에서의 3D 화면이나 로딩화면의 CG는 정식 오픈때에는 새롭게 리뉴얼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느낌과 게임중 몇몇 그래픽은 상당한 차이 때문에 이질감이 있습니다.

실패하면 이렇게 터집니다.(...)

게임중 일정 조건을 만족 시키면 배경이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트랜스포머 같은 기계적인 배경전환입니다.
  실제 리듬 게임에 들어갔을 때는 배경전환이나 콤보 이펙트 3D 효과때문에 화려해보이지만 색감이 좀 칙칙한 느낌이 있습니다.
  조금 더 밝은 느낌의 스테이지 배경이 추가되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이건 싱글 화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인 케이크 하우스(텐시러브)

지원하는 모드는 싱글, 배틀, 캠페인모드입니다.

 싱글은 말그대로 혼자 즐기는 모드로 필자처럼 리듬 게임에 문외한인 유저가 조금씩 키감을 익히거나 숙련 유저가 워밍업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모드. 현재 지원되는 곡은 77가지로 그중 10가지가 초보용 곡입니다. 각 스테이지 또는 게임을 클리어하면 그에 상응한 콤보수, 점수등에 따라 엠블램을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싱글 모드에서는 국가랭킹, 세계랭킹이 적용되어서 고득점을 올리게되면 서버에 기록됩니다.
또한 3위까지는 곡 하단에 랭킹이 표시됩니다.
여담이지만 이 모드에 있는 곡중 저는 Tensi love의 케이크 하우스를 좋아합니다. 실력은 바닥이지만 전체적으로 크레이지 레인에 있는 곡들은 좋더군요.

 난이도나 속도, 키배열등 여러가지 옵션을 만지면서 실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배틀 모드는 크레이지 레인이 자랑하는 글로벌 매칭서비스로 국내 유저간 또는 해외유저와의 경쟁이 가능한 모드입니다.
 저야 워낙 '리듬치'다보니 배틀에 손이 안가지만 좀 더 실력이 나아진다면 한번쯤 플레이 해보고픈 모드입니다.
 요즘 한창 떠들썩한 '아시안 게임'처럼 한자리에 어울려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는 모드로 리듬게임에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도전 해보는게 좋을 듯 하군요. 실력있는 자는 불타보는겁니다!!
하얗게...

검색의 생활화. 너무 오래하면 튕깁니다...

배틀모드는 매칭 화면에서 곡과 매치 옵션을 체크하고 매치상대를 찾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매칭보다는 초대로 배틀모드를 플레이 중인것으로 보입니다. 매치 검색의 경우 너무 오래 검색 상태로 놔두면 서버에서 튕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주의.
 배틀 모드의 화면은 기존 플레이 화면과 같으나 오른쪽 하단에 상대방 플레이 화면이 뜹니다.

캠페인모드는... 장엄합니다.
 정말로 리듬게임의 캠페인 모드가 이런 스토리로 나올줄이야. 쇼킹하죠 :)
 일단 리듬 게임 베이스에 스토리라인은 판타지물이라고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이 충격은 직접 체험해보시기를...캠페인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인 'Drama'가 첫번째 미션용으로 등장합니다. 각 액트는 몇개의 챕터로 구성되며 그 게임들을 클리어해 나갈 때마다 스토리가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캠페인 모드. 필자는 페인 하나 클리어하는게 버거울 정도의 리 듬 치. 아악.

...게임 중에 찍기힘들잖아...조건을 만족시키면 엠블렘이...로딩

 전체적인 게임의 난이도는 중상급입니다.(엄밀히 상급...)
확실히 극초보가 쉽사리 상대할만한 게임이 아닙니다. 어느정도 리듬감과 순발력이 필요하죠.
 
 지원하는 키는 5키(Key), 7키, 커스텀으로 6키인 DJMAX로 단련된 분은 적응이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의 경우 S,D,F,스페이즈,J,K,L을 기본 키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기가 되시는 분이라해도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물론 키 배열은 옵션에서 편한 키로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키배열도 리듬 게임을 많이 했던 분들은 금방 적응하시더군요.
 IRC 채널의 지인분들을 끌어들여 플레이 하도록 해본 결과. 리듬게임 좀 하시는분이라면 무리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Shift키는 크레이지 타임을 발동시킵니다. 왼쪽 하단의 크레이지 타임 표시가 밝혀져 있을때 발동하는 것으로 충분한 콤보를 전개시키면 X2, X4, X6 모드까지 연속으로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그만큼 얻을 수 있는 점수도 높아집니다 :)

캠페인. 5키 이지 모드. ...무서워...

 실력을 높이기위해서는 싱글모드에서 꾸준한 연습을 해야합니다. 뭐, 한 때 야구 게임도 극악한 초보 수준이었으니...노력한다면 안될리가 없지만 여러가지면에서 기초 수준의 플레이어를 위한 배려가 너무 없다는 점은 지적해야겠습니다.
 (캠페인 하나도 못깨는 나에게 너무 화가나...)
지인분들이 말씀해주신 단점들이라면 키배치에 있어 스페이지가 너무 생소하고 불편하다는 점.
판정이 너무 엄격한 느낌이 드는 면입니다.(이 부분은 판정선을 움직이는 것으로 어느정도는 해결 가능하다는군요.)

필자가 고른 아바타는 이녀석 패치되면서 돌아왔다.

 아직 오베(Open beta)기 때문에 버그나 시스템적인 개선점이 보입니다. 가장 최근에는 유저가 선택한 '아바타'가 안나왔던 버그가 패치되었습니다. 순발력있는 빠른 패치가 계속 되고 있어 이부분은 단점으로 보기보다 발빠른 패치에 더 박수를 보내고 싶군요.

 조금 독특한 리듬 게임을 해보고자 하시는 분은 한번 크레이지 레인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손가락 리듬감에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다른 유저, 세계 속 리듬게임 유저들과의 대전을 한번 펼쳐보시는게 어떨까 싶군요. :D
  
* 필자는 싱글만으로도 벅찹니다. OTL
...정말 캠페인 모드 정도는 클리어 해보려고 했으나 리. 듬. 치. 라는 불행한 개인사로 인해 액트 1마저 클리어 못하고 있는 비운을...ㅠ_ ㅠ

 노트와 롱노트가 존재. 초보용 패턴은 단순하지만 노트가 몇 개씩 한꺼번에 떨어지는 경우에는 '멍~'한 상태가 되고 있다. 초보라면 연습만이 살 길이다...이건가...

플레이어에 따라 판정이 밀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판정도 엄격한데 밀리는 느낌이라... 판정선을 올리고 내리는걸로 어느정도 해소가 가능하다고하니 참조.

참. 온라인이라는 특성을 배가 시킨 유튜브에 플레이를 녹화해 올릴 수 있는 기능이있습니다.
트위터 연동 기능은 아직 준비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