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PC] 피파 11 랜플레이 & ENB 패치

by infantry0 2010. 10. 24.
728x90

지숭 빠르크

Inf가 필자


 피파 PC버전은 콘솔의 차세대 엔진을 사용했지만 콘솔용과는 조금 다릅니다. 이미 잘 알려졌다시피 피파 10 콘솔과 월드컵을 합친정도죠. 게시판을 보면 콘솔 피파 11과 PC판 피파 11은 넘사벽의 차이가 있있다며 콘솔의 손을 들어줬는데요.
 그래도 차세대 엔진을 적용한 PC버전 피파 11은 나름대로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PC가 기반이라는 점이죠.

이벤트 스킵은 필요 인원이 충족되어야...

피파 11 PC판은 EA 온라인에 로그인 하지않아도 즐길 수 있는 랜게임을 지원합니다.
 PC방 같은 곳이라면 별다른 설정이 필요 없이 좋겠지만 온라인 상에서 플레이 하려니 '텅글'이 필요하더군요.

실제 구동한 경우 '텅글'이나 '하마치'등을 이용한 랜게임은 제약적인 요소가 많았습니다.
특히 '타임아웃'이 뜨는 경우가 비일 비재하죠.
- 피파와 텅글/하마치의 방화벽 해제
- 공유기일 경우 까다로운 설정
- 기타 자잘한 그리고 알수 없는 문제로 인한 접속 불가.

...그 모든 장벽을 뛰어넘으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카일레라 넷플 수준보다 조금 더 나은 정도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5:5까지 가능합니다. 위에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터키 유저가 방장인 방에서 5:5를 해봤는데 그 재미는...빅재미 쿨럭. 랙은 있어도 상당히 할만하더군요.

아스날

자. 프리 세레모니다!


랜 플레이 옵션은 간단하게
- 인원,시간,속도를 선택할 수 있고 클래식 모드와 비 어 프로(Be a Pro)모드를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클래식으로 선택되어있는데 클래식은 유저가 선수를 바꿀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일반 모드와 같은거죠. 유저가 한팀에서 컴퓨터와 대전할때는 팀원들이 선수를 자주 바꿀경우 팀밸런스가 금방 깨집니다.
 프로모드는 처음 팀선택후 자신의 포지션을 고르는 선택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포지션(CF, ST, LW, RW등...)을 고르면 해당 선수로만 플레이가 됩니다. 그만큼 자기 위치가 고정되기 때문에 팀밸런스를 무너트리지 않고 안정적인 게임이 가능합니다. 1:1 대결을 할때는 클래식이 좋지만 다수의 플레이어가 할때 어지럽지 않은 게임을 원한다면 프로모드를 추천합니다.

달려라! 프로여!

반들반들


PC버전.
 그 가공할 위력은 바로 다양한 패치에 있습니다. 위닝 역시 천배패치 같은 걸출한 패치 또는 패치 모음집으로 거의 다른 게임이 되다시피하니까 말이죠.
 아쉽지만 피파의 경우 아직 확실한 패치는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다리는 얼굴 패치(...주요 선수를 제외한 기타 선수나 동양인 선수 얼굴은 거의 무관심...박지성 얼굴은 박지성과 이청용을 융합시킨 얼굴이고 이청용 얼굴은 누구세요? 수준이다.)는 거의 없고 현재 알려진건 간판이나 유니폼,운동화등.
 차차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대되는 A.I수정 패치도 있고 말이죠.

은근은근

 현재 나도는 것중 개인적으로 써본 것은 PS3나 엑박360 버전에서 가능한 프로패싱과 퍼스널리티 +를 PC에 덮어씌우는 패치와 ENB패치군요

우선 하이브리드 패치는
 'FIFA 11 PS3/XBox360 Gameplay Patch for FIFA 11 PC Version Beta 1.0 - Hybrid Gameplay by Doctor+'로 검색하면 나오는 녀석으로  프로채싱, 퍼스널리티+를 사용가능하다는 패치입니다.

 다만 반드시 data0.bh,data0.big을 백업해둬야한다는 단점이...
사용은 해봤는데 개인적으로 공중볼 따내는게 좀 더 나아졌고 자잘한 플레이 느낌이 달라진것 외에 크게 다른점을 못느꼈습니다. 아직 베타니 정식버전이 나오면 해볼 만한 패치로 추천입니다.

잡담...룬희는 올해 드라마를 한편 썼다. 매춘룬희로 입방아에 오르더니 '맨유는 야망이 없셈~ 난 집을 나가겠셈!' 이라며 맨유팬과 팀동료를 적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마침내! 떡하니 맨유와 다시 5년계약을......막장 드라마보다 더 막장이잖아!!!!

 그다음이 ENB 패치(홈페이지).

 색상을 좀 더 사실적으로 내준다는데 자세한 사항은 모르겠네요. 근데 그만큼 좀 무리가 따르는지 프레임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재미있는건 단지 필요한 파일들을 게임 메인 폴더에 넣어주면 알아서 작동한다는 점이죠.(엑박 패드 에뮬레이터와 같이...)
그리고 프린트 스크린을 누르면 자동 스크린샷이 저장된다는 점입니다. 사실 다른 스샷 프로그램으로 할 경우 검은색 빈 스크린샷이 찍히는데 이 ENB패치 스샷은 100%...라서 쓸모 있습니다.
(피파,F1등 다이렉트X 게임에는 거의 모두 적용이 가능한 듯)

 피파 PC버전은 콘솔보다 못하다지만 PC님안에 태어났으니... 버프만큼은 콘솔 저리가라 일 것이라는 생각이 마구마구 뿜어져 나오는군요. 엄청난 패치가 하나 터지면... PC느님의 힘을 몸소 체험할 수 있으리라! PC버전에 영광있으라!

잡담 추가 :: 막장 드라마 제작,감독,주연 - 룬희
감수 - 껌거슨(= 퍼거슨, 퍼기옹)
조연 - 껌거슨 할배, 에브라 독설, 기타 팀원 냉찜질 + 맨유팬 블랙메일 - _ -b
결과 : '룬희는 이제 발에 피나도록 뛰지않으면 팬심은 돌아오지않는다.'


반응형

'게임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메달 오브 아너 티어1 (2)  (0) 2010.11.11
[PC] 메달 오브 아너 티어1 (1)  (2) 2010.11.05
[PC] 슬레이(SLAY)  (4) 2010.10.15
[PC] 스타쉽트루퍼스 - (9)  (0) 2010.10.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