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 7월 14일 무료화 예정

by infantry0 2023. 7. 7.
728x90

2주년과 함께 무료화 + PS5 버전 출시 진행.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NARAKA: BLADEPOINT)가 7월 14일 오후 4시 점검 이후부터 무료 게임으로 전환된다.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이하 나라카)는 넷이즈의 자회사인 '24 Entertainment'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펍지 배그, 에이펙스 레전드 같은 '배틀로얄'에 무협 캐릭터와 세계관을 녹여 만든 작품.

 국내에서 나름 공들여 게임 방송 /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로 게이머를 공략하는 방법을 택했다. 거기다 빠른 한글화까지 하면서 나름 눈길을 끌었지만, 이상하게 인지도는 낮은 편.
 국내 서비스는 망했는지...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는 사라졌고, 공식 카페는 2022년 8월경부터 공지가 없다.

출처 - 나라카 스팀 상점 스크린샷

 2020년에 CBT를 걸쳐 2021년 글로벌 OBT, 정식 출시를 거치며 나름 빌드업을 착실히 진행한 게임이다. 스팀, 에픽과 XBOX에서 서비스 중이며, 이번 무료화와 함께 PS5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배그처럼 유료 게임 -> 무료 게임(부분 유료)으로 유저 풀을 넓히는 걸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 한국어 더빙도 되어 있었는데, 커뮤니티 글을 보면 더빙이 제거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나라카는 기존에 스탠다드 - 디럭스 - 얼티메이트 버전으로 판매했으며, 무료화와 함께 기존 유저들은 골드를 보상으로 받는다. 버전에 따라 골드는 차등 지원되며, 어떤 버전이든 기존 구매자는 무료화 보상을 받게 된다.

무료 버전 유저와 기존 구매 유저는 일부 차이가 있다.
우선 랭크 시스템, 로비 채팅 사용 레벨이 무료 유저가 느리며, 무료유저는 커스텀 매치 방을 만들 수 없다. (접속은 가능)
그리고, 기존 구매 유저는 시작부터 300 영웅 코인과 980 골드를 받고 시작하며, 영웅 언락 시 사용하는 재화를 얻는데 제한이 없다. (무료 유저는 주당 35개까지 얻는 게 가능. 영웅 1명 언락에 100 필요)

색다른 배틀로얄 게임을 찾는다면 찍먹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다.

*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화 사전예약을 하는 듯한데...한국어 페이지도 없다보니 딱히 손은 안가는 편. 은근히 사이트 디자인이 지나치다 싶을만큼 쌈마이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