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그랑사가 사전등록 - 쇼케이스 정보로 보는 신작 모바일MMORPG

by infantry0 2020. 11. 25.
728x90

그랑사가 - 위대한 전설


신작 모바일게임 '그랑사가(Gran Saga)'가 지난 11월 13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했습니다.


 그랑사가는 국내 신생 개발사인 엔픽셀(NPIXEL)이 개발한 MMORPG로 제작사의 첫 작품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이미 그랑사가 사전등록에 이미 200만이 넘게 참여할 정도로 대작 게임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는 묘한 게임이죠.

 엔픽셀이라는 회사가 세븐나이츠의 주요 개발진이 모여 만들어졌다는 게 아마도 그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그랑사가 사전등록과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공개된 부분들 그리고, 최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눈에 띄는 부분을 요약해볼까 합니다. 사전등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2021. 1.14. 추가>> 공식 오픈일 1월 26일로 공개.

- 모바일MMORPG로 모바일 플랫폼(안드로이드와 iOS)만 사전등록 중이지만 관련 기사를 살펴보면 그랑사가가 '멀티플랫폼'임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차후에는 PC나 콘솔 등 다른 기기에서도 출시되어 멀티플랫폼으로 확장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크로스 플랫폼도 지원할지 궁금해지는 대목.

-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은 상태로,  정확한 출시일은 사전등록 기간 중에 공개된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죠.


- 그래픽은 언리얼4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며,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볼 수 있듯 귀엽고 화려한 애니메이션풍 캐릭터를 선보입니다.
 대신 거대한 스케일의 배경에 모바일 셰이더 등을 통해 최적화와 시원한 컬러감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사전 등록시 공식 사전등록 페이지, 마켓 사전등록, 카카오 사전예약을 지원.

사전등록은 3가지를 지원합니다.
 우선 그랑사가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전화번호를 사용한 일반적인 공식 사전등록이 있습니다.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SSR 아티팩트 '셀리나의 마음'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죠.


 그리고, 간단한 마켓 사전등록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 버튼을 누르면 되며, 이 경우 3만 골드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그랑사가 카카오 사전예약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바로 '그랑사가X오늘의 짤 이모티콘(30일)'과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얻습니다.


 룰렛 이벤트는 갤럭시Z 폴드2, 에어팟 프로, 구글 기프트카드(1만 원), 문화상품권(5천 원) 등 현물이 경품으로 걸려 있더군요. 물론, 꽝도 있습니다만... 어쨌든 처음 사전예약 시 1번의 기회를 주며, 카카오 사전예약 공유 시, 공유 받은 친구가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추가 룰렛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 11월 30일에 '꽝' 대신 '그랑사가 X 잉곰이 이모티콘'으로 변경. 기존에 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은 출시일에 들어올 예정.


- 사전등록자가 일정 수를 달성하면 추가 보상을 주는 달성보상 이벤트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200만 명을 넘어 초월 달성 중입니다. 처음에는 200만 명 달성 보상까지만 나왔었는데, 기준을 돌파하자 새로 300만과 500만 달성 보상이 추가됐더군요.
 SR 그랑웨폰, SSR 아티팩트 등은 이미 확보! 500만까지 달성하면 추가된 다이아 1,000개와 SSR 그랑웨폰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달성하면 꽤 맛있는 초기 보상이 되겠군요.

그랑사가는 에스프로젠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과거 흑룡에 고통받던 대륙에 계시를 받은 기사들이 나타나 여신이 하사한 '그랑웨폰'을 들고 흑룡을 영원히 잠재웠습니다. 이들은 왕국에서 '그랑나이츠'로 칭송받았습니다.
 하지만, 흑룡이 없는 세계도 여전히 혼란스러웠고, 시간이 지나 그랑나이츠들도 뿔뿔이 흩어지면서 수년간 혼란한 시기를 거치게 됩니다.


 이런 세계에서 제 2의 그랑나이츠를 꿈꾸는 소년 라스와 그 기사단이 의문의 기사에게 쫓기는 소녀를 만나면서 새로운 이야기를 그려나가게 되죠.


6명의 캐릭터!

 모바일MMORPG 장르에 수집 요소가 가미된 그랑사가는 기본적으로 이 라스 기사단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기사단의 성장으로 게임을 이끌어가게 됩니다.


 등장 캐릭터는 6명으로 '그랑로드'인 레온을 동경하는 주인공 '라스', 기억을 잃고 라스 기사단을 만나는 '세리아드', 기사단의 중재자이자 맏형인 '', 천재지만 돈을 밝히는 소녀 '큐이', 용병 출신의 매력적인 저격수 '나마리에', 남모를 과거를 가진 독설가 '카르트'가 기사단을 이룹니다.


 플레이는 라스 기사단이 활약하는 모험과 여정을 플레이하게 되며 이 6명의 캐릭터를 육성하게 됩니다.


잘 보면 속성에 따른 상성표도 볼 수 있다.

캐릭터는 3명을 팀으로 운영할 수 있고, 필드에서는 1명의 캐릭터를 사용해 싸울 수 있습니다.

 대신 '태그 시스템'을 통해 선택한 3명의 팀원을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어서 전투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6명의 각 캐릭터는 특정 속성을 대표하기 때문에 적의 속성/상성에 맞춰 교체하고 대응하는 게 게임을 풀어나가는 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적에게 상대적으로 취약한 속성이면 데미지가 적게 나오고, 강한 속성이면 적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더 높게 나오는 식이죠.

 적과 아군의 속성에 따라 조합을 선택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아래 소개할 그랑웨폰도 이런 조합에 필수 요소겠죠.

- 불(라스,큐이), 물(세리아드), 땅(윈), 바람(나마리에), 빛, 어둠(카르트)
  빛 속성은 아직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 차후에 캐릭터가 추가되려나요?


- 각 캐릭터가 가진 개성/특성은 다른 캐릭터가 대체할 수 없게 구성되어 콘텐츠별로 그랑웨폰, 캐릭터의 역할을 확실하게 분리해서 버려지는 캐릭터가 없도록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싱글도 그렇지만 주로 파티/멀티 플레이 쪽에 중요한 부분.

 스토리에서 강력한 적이 등장하거나 강한 적을 상대하는 '토벌전' 콘텐츠에서는 3명 모두가 전투에 참여하는 '3인 팀 파이트'로 바뀝니다.


 직접 움직이는 캐릭터 외에 2명은 AI가 움직이면서 적과 전투를 합니다. 다만, 3명의 캐릭터를 항시 직접 조작 캐릭터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서 전투 상황에 따라 반응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거리로 전투하다가 근접 캐릭터가 지나치게 붙으면 캐릭터로 변경해 다시 빼주는 식으로 관리할 수 있겠죠.


 이렇게 팀 위주, 기사단 중심이니만큼 육성에서도 특정 캐릭터만 중시하는 게 아닌 기사단 전체를 육성해야 편하고, 게임에서도 이를 돕는 육성 편의 요소도 들어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력으로 키우는 3명의 캐릭터를 육성하면 나머지 3명의 캐릭터도 경험치를 일부 먹으면서 함께 강해지는 식이라고 하는데, 일단 나와봐야 알 수 있겠네요.


그랑사가 디지털 쇼케이스 캡처

- 게임 속 대도시 '라그나데아' 는 영웅들이 모이는 곳으로 여기에서 다른 유저와 채팅뿐 아니라 감정표현을 통한 교류가 가능하며, 길드와 길드 콘텐츠도 당연히 존재.

 고정된 캐릭터를 육성하기에 남들과 다른 외형을 원한다면 이 라그나데아에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기에 개성적인 캐릭터 꾸미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그랑웨폰 배경과 일러스트, 성우!

 그랑사가에서 주요 장비로 등장하는 것은 '그랑웨폰'과 '아티팩트'로 그 중 현재 공개된 것은 그랑웨폰입니다.


그랑웨폰은 그랑소울의 힘이 무기로 형상화 된 것으로, 그 자체가 스킬로 표현됩니다.
 역시 불, 물, 땅, 바람, 빛, 어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무기마다 특징을 나타내는 외형과 스킬 표현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각 캐릭터는 여러종류의 그랑웨폰을 착용할 수 있으며, 일부 그랑웨폰의 경우 적을 묶는다거나 그랑 웨폰을 일시적으로 소환하거나 그랑웨폰으로 변신하는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장착한 그랑웨폰에 따라 스킬 연출 역시 바뀌고, 착용 시 외형도 바뀐다고 하더군요.


 그랑웨폰은 각각의 성장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콘텐츠인 만큼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환에서는 '그랑웨폰'과 '아티팩트'가 나온다.

 착용하는 장비에 따른 능력치나 전투 스타일 변화, 스킬의 화려함이나 변신 같은 외형적인 변화가 있어 다양한 그랑웨폰은 선택의 폭을 넓히며 조합과 세팅을 고민하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 라스 기사단, 그랑웨폰 캐릭터 외에도 다양한 인물이 등장하며, 이들 역시 성우들의 목소리가 입혀졌습니다.

쇼케이스에서는 약 60여 명의 성우진이 참여해 연기했다고 하더군요.

 주인공들과 그랑웨폰처럼 다른 캐릭터들 역시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짤막한 배경 설명과 일러스트, 참여 성우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음악과 사운드에도 힘을 준 것 같습니다.
 가수 태연과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고, BGM은 킹덤하츠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의 작곡가 시모무라 요코가 OST를 담당했다고 하니 말이죠.


공식 사전등록 페이지에 관련 영상과 음악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먼저 들어보시길.

 사전등록치고는 방대한 캐릭터, 무기 소개 항목을 자랑하기에 다양한 영상과 일러스트 이미지, 컨셉 아트, BGM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답니다.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는 짧게 적어봅니다. 모바일MMORPG에서 익숙한 콘텐츠들을 이미 꽤 경험해 보셨을 테니 대략적으로만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토벌전 - 앞서 말한 3인 파이트로 '브레이크 시스템'이 있어서 적의 약점을 노출시키고 이를 공격해 특정 기술을 봉인이 가능.

심연의 회랑
- 각 속성을 대표하는  몬스터와 싸워 그랑스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랑스톤은 그랑웨폰의 한계 레벨을 올려주는 재료!

섬멸전 - 1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다른 유저의 기사단과 함께하는 멀티 플레이 콘텐츠.


민첩 수치 기반 턴 방식.

결투장 - 다른 유저의 기사단과 승부를 겨루는 PVP. 전열/중열/후열로 구성된 진형 편성으로 추가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무한의 서고 - 여러 개 층으로 이루어진 도전 콘텐츠. 미로 같은 공간을 탐색하며 전투 진행.
보스 강림 - 특정 시간에 등장하는 보스 강림 콘텐츠. 다양한 유저들이 함께 공략한다. 기여도가 높을수록 보상이 좋다고...


-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콘텐츠는 독특하고 부담이 적어보이는 토벌전과 무한의 서고, 보스 강림이군요. 섬멸전도 꽤 재미있을 듯.

'유아인, 김강훈, 이경영, 박희순, 엄태구, 배성우, 신구, 오정세, 조여정, 양동근, 태연, 이말년, 주호민...'


어떤 블록버스터 국산 영화 캐스팅이 아니라... 그랑사가 CF 캐스팅입니다.

 돌고래유괴단에서 제작한 초호화 블록버스터급 광고. 이왕 연예인을 활용한다면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는 듯합니다.

 

  TV에서 한번 보고는 출연진만으로 절로 '와...'소리가 입 밖으로 나왔을 정도로 캐스팅이 정말 엄청납니다. 어린이 연극제를 소재로 하면서 유치함 없이 연기력 감상과 기묘한 역할극이 볼거리도 충실한 광고더군요.


 아래는 해당 광고의 메이킹 영상이나 그랑사가의 트레일러, 콘텐츠 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식 카페 링크입니다.

 출시일이 나오지 않았고, 아직도 공개되지 않은 정보가 많은 편이니,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이곳을 활용해 정보를 찾아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기 원한다는 엔픽셀의 첫 작품. 다양한 콘텐츠, 도전에 대한 성취감, 매력적인 캐릭터라는 약속이 어떻게 지켜질지 정식 출시를 기대해봅니다.


사전등록은 미리미리!!


:: 그랑사가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링크 ::

 사전등록 이벤트로 다양한 그랑사가 정보가 공개 중인 유튜브 구독하기와 그랑사가 공식 카페 가입하기도 진행 중입니다.

 유튜브 구독인원 / 공식 카페 가입 인원 '달성'에 따라 모든 유저에게 보상을 주는 이벤트.


그랑사가 사전등록 모바일게임 추천

:: 그랑사가 공식 카페 ::
 그랑사가 공식 카페에서는 카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입하면 꼭 참여해보세요.


그랑사가 사전등록 인증(~12월 2일 밤 11시 59분까지)
 사전 등록 완료 후 또는 확인 후 스크린 샷을 찍어 [사전등록 인증]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줍니다.


최애 그랑웨폰 선발대회(~기간 위와 동일)

 사전등록 페이지에 있는 그랑웨폰 소개 페이지를 보고, [최애 그랑웨폰] 게시판에 선택한 그랑웨폰과 간단한 이유​를 적어올리는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줄 예정.


그랑사가 기대평 남기기(~기간 위와 동일)

 간단하면서 어려운 이벤트. [기대평 남기기] 게시판에 그랑사가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됩니다. 참여자중 10명을 뽑아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준답니다.


* 본 포스팅은 엔픽셀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