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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월 추가
최신 PCSX2 버전에서는 철권 5 구동이 잘 됩니다.
이전 C++에러나 에뮬레이터가 중단되면서 꺼지는 현상은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2010.01.14일 추가
XP 32비트(DX9)에서 철권 5가 구동이 안됩니다.
(그러니까 제 시스템에서는 말이죠. 다른분들도 그럴꺼라 생각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버전으로 플레이를 하려면 VC++에러가 나면서 강제 종료가 되버리죠.)
그게 아쉽다는 분들은 PCSX2 r1842을 구하시길 권장합니다.
이 버전이 아래 글쓰던 시기에 나온 녀석입니다. 분명 저 버전 이후 하나에서 두번째 버전까지는 플레이가 가능했던 걸로 기억나는데 지금으로서는 r1842버전을 제외하면 에러를 불러오거나 GDSX 최신버전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즉, r1842만이 최신버전의 GDSX를 이용해 구동할 수 있습니다.
실행파일과 w32pthreads.v2만 있으면 말이죠. 물론 이 버전에서는 바이오스 스킵불가, 프레임 제한 불가, ISO실행 불가,전체화면 불가입니다.
(아래 글들은 이전에 썼던 글입니다.)
아직 새로운 버전의 PCSX2가 깔끔한 성능 발휘ㅡ정상적인 속도, 메뉴의 실행, 몇가지 오류등ㅡ를 하는것은 아니지만 구동이라는 측면에서는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 레가시(기존 인터페이스방식)버전에서는 GSDX 플러그인을 사용해 메모리카드 로딩 화면까지 밖에 못가던게 새로운 인터페이스 버전에서는 구동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32bit XP라 DX9 GSDX로 구동되기에 기존에는 zeroGS로 테스트를 겨우 하는 수준.)
아직 프레임이 잘 나오는 건 아닙니다. 일부 배경에서는 잔상, 가로줄, 비정상적인 텍스쳐 사용/정리등이 발생합니다. 또한 텍스쳐 해상도를 1300 정도 넘어가면 화면에 세로줄이 가더군요.
(* 테스트 해 본 바로는 1250,1250까지는 세로줄이 없었습니다.1250~1300사이에서 10단위로 조정해볼 수는 있겠지만... 1260까지만 줄이 없습니다.)
하여튼 이제 기본 플러그인을 바꿀 필요 없이 구동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큰 발전이라 하겠습니다.
물론 게임을 실행해서 F5(화면에 쏴주는 방식) 와 F6(화면비율)으로 맞춰줘야 할 정도로 기본적인 화면 떨림이 있습니다. 게임 자체의 화면 주사방식인 프로그레스 방식으로 바꿔 주면 이상하게 새로운 떨림현상이 발생하는군요. 옵션중에 화면을 부드럽게(Soft)해주는 것과 깨끗하게(Sharp)가 있는데...둘다 마음에 안드는 군요 =_ =;
여기에 쓰는 내용이나 실제 구동 능력은 각자의 컴퓨터 사양, 구성하는 OS와 소프트웨어, PCSX2버전과 해당 옵션에 따라 천차만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옵션과 구동 능력,방법을 알아봅시다.
스샷들은 텍스쳐 값이 1000,1000으로 주어서 찍었는데 너무 뿌옇게 나오는 군요.
최신 PCSX2 버전에서는 철권 5 구동이 잘 됩니다.
이전 C++에러나 에뮬레이터가 중단되면서 꺼지는 현상은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2010.01.14일 추가
XP 32비트(DX9)에서 철권 5가 구동이 안됩니다.
(그러니까 제 시스템에서는 말이죠. 다른분들도 그럴꺼라 생각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버전으로 플레이를 하려면 VC++에러가 나면서 강제 종료가 되버리죠.)
그게 아쉽다는 분들은 PCSX2 r1842을 구하시길 권장합니다.
이 버전이 아래 글쓰던 시기에 나온 녀석입니다. 분명 저 버전 이후 하나에서 두번째 버전까지는 플레이가 가능했던 걸로 기억나는데 지금으로서는 r1842버전을 제외하면 에러를 불러오거나 GDSX 최신버전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즉, r1842만이 최신버전의 GDSX를 이용해 구동할 수 있습니다.
실행파일과 w32pthreads.v2만 있으면 말이죠. 물론 이 버전에서는 바이오스 스킵불가, 프레임 제한 불가, ISO실행 불가,전체화면 불가입니다.
(아래 글들은 이전에 썼던 글입니다.)
텍스처를 낮춰서 흐립니다.
(32bit XP라 DX9 GSDX로 구동되기에 기존에는 zeroGS로 테스트를 겨우 하는 수준.)
아직 프레임이 잘 나오는 건 아닙니다. 일부 배경에서는 잔상, 가로줄, 비정상적인 텍스쳐 사용/정리등이 발생합니다. 또한 텍스쳐 해상도를 1300 정도 넘어가면 화면에 세로줄이 가더군요.
(* 테스트 해 본 바로는 1250,1250까지는 세로줄이 없었습니다.
하여튼 이제 기본 플러그인을 바꿀 필요 없이 구동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큰 발전이라 하겠습니다.
물론 게임을 실행해서 F5(화면에 쏴주는 방식) 와 F6(화면비율)으로 맞춰줘야 할 정도로 기본적인 화면 떨림이 있습니다. 게임 자체의 화면 주사방식인 프로그레스 방식으로 바꿔 주면 이상하게 새로운 떨림현상이 발생하는군요. 옵션중에 화면을 부드럽게(Soft)해주는 것과 깨끗하게(Sharp)가 있는데...둘다 마음에 안드는 군요 =_ =;
여기에 쓰는 내용이나 실제 구동 능력은 각자의 컴퓨터 사양, 구성하는 OS와 소프트웨어, PCSX2버전과 해당 옵션에 따라 천차만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옵션과 구동 능력,방법을 알아봅시다.
스샷들은 텍스쳐 값이 1000,1000으로 주어서 찍었는데 너무 뿌옇게 나오는 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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