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 모바일대작 RPG 양방언 음원 공개

by infantry0 2019. 5. 5.
728x90

5월 5일 어린이날 잘 보내셨나요? 내일은 대체 휴일까지... 푹 쉬면서 재충전하시길.

 오늘은 최근 사전예약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리뉴얼한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의 사전예약 관련 이벤트, 공식 카페 이벤트를 비롯해 그동안 나왔던 사항에 대해 가볍게 정리해봅니다.


 인기 만화/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대작 RPG죠. 2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정확한 출시 일자가 나오지 않고 있어서 기다리는 유저 입장에서 기대감과 아쉬움이 교차하고 있는 작품.

 5월과 6월 과연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일단 정식 출시 전까지는 새로 단장한 사전예약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살펴보면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감상하는 걸 권해보지만요.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엄청난 퀄리티의 그래픽의 트레일러 영상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감상해보세요.



::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 사전예약 페이지 ::


- 리뉴얼된 사전예약 페이지는 왼쪽 메뉴와 오른쪽 사전등록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다면 사전예약자 숫자를 보기 힘들다는 점 정도.


이미 한국 200만 + 일본 200만. 400만을 돌파한 지도 꽤 시일이 지나서 지금쯤 더 많은 사전예약자를 기록하고 있을 텐데 말이죠.
 원작 팬이 아니어도 사전 예약 중인 유저들이 많은 것 같던데 과연 지금 기록은? 최종 사전 예약자는 얼마 정도일지 궁금하군요.


 참고로 최근 유니티(Unity)코리아의 :: MWU(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19 (링크) ::에서 '베스트 그래픽 부문' 후보 중 하나로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가 선정됐습니다.


 해당 콘테스트는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해 제작하는 게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더군요. 유니티는 인디게임이나 중소규모 게임들. 그리고, 모바일 게임 개발에 주로 쓰이는 엔진으로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도 유니티 엔진을 사용했나 봅니다.


 관련 투표는 5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가 속한 '베스트 그래픽'부터 베스트 인디, 베스트 학생 같은 다양한 부문이 있더군요. 관심 있다면 투표에 참여해보세요.


 새롭게 재단장한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는 전체적인 사이트 디자인이 깔끔해졌으며,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의 스토리 영상도 그중 하나로 원작 속 캐릭터와 중요 장면을 3D로 옮겨놓은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스즈키 나카바 원작 만화인 일곱 개의 대죄(七つの大罪)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작품입니다.

칠대죄로 줄여 부르기도 하죠.

 원작은 에필로그로 넘어간 상황이지만 마무리까지도 긴장감을 주는 전개와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멜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의 만남에서 스케일이 그렇게 커질 줄이야...


- 본 게임에서는 애니메이션 1기 분량의 성기사와의 싸움을 다룬다고 합니다.

 만약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안봤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엔드 게임처럼 굳이 예습 복습할 필요가 없이,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를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를 통해서도 충분히 감상할 수 있을 테니까요.


사전 예약 보상은 이미 모두 달성한 상황입니다. 국내 사전등록자 수 50만 명을 훌쩍 넘어 200만 명도 돌파했으니 성공적인 사전예약이죠.

 사전 등록자 수와 네이버 공식 카페 인원 달성에 따라 엘리자베스 코스튬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기본 보상은 SR 멜리오다스, 멜리오다스용 코스튬과 다이아, 골드 같은 인게임 아이템입니다.

공식 사전예약을 할 때 함께 있는 마켓 사전 에약도 해두시면 좋습니다.

- 다이아 30개는 10회 뽑기를 할 수 있는 수량이라고 하네요.

:: 사전등록 공유 공식 카페 인증 이벤트 게시물(링크) ::


- 사전예약 주소 링크와 기대평을 넣어 SNS에 공유하고 그 주소를 공식 카페 [사전등록 공유] 인증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내용을 참고해서 참여해보시길.

 한동안 소개를 안 했었지만, 이벤트는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됩니다. 당연히 참여는 공식 카페 가입을 해야겠죠.

사이트 재단장과 함께 새로운 OST 참여자로 양방언이 공개됐습니다.

 양방언은 재일 한국인 2세로 대한민국 국적들 가진 음악가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폐회식 공동 음악감독, 다양한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영화 음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첫 국악관현악 교향곡을 선보이기도 했었더군요.


- 관련 인터뷰 영상은 :: 여기 ::를 참고하세요.

 이미 오카베 케이이치와 MONACA에서 제작한 OST가 4곡 공개되어 있었으며, 여기에 양방언의 3개 곡이 추가 공개됐습니다.

 아래 링크 또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공개된 곡들을 들어볼 수 있죠. 퀄리티는 어지간한 애니메이션 음악을 뛰어넘는 수준이라 음악을 듣는 맛이 제법 좋을 것으로 기대 중입니다.


현재 공개된 음원

:: 양반언 3곡 (바로 가기) ::

Arrows Of The Rainbow, The Next World, Party On Strings


:: 오카베 케이이치 & MONACA 4곡 (바로 가기) ::

Courageous, Justice and Punishment, Dashing, Step of Delight

  턴제 카드 배틀이라 어떤 공격을 할지 선택하고 덱빌딩하는 시간에 음악 듣는 재미가 있을 듯하네요. 마을을 탐험하고 퀘스트를 얻을 수 있는 어드벤처 모드나 돼지의 모자 주점에서도 각각 다른 음악이 나올 듯.


2인 레이드인 섬멸전 같은 곳에서는 비장한 음악이 어울려보인다.

 이런 웅장한 음악들은 스킬 사용 시 나오는 액션 장면이나 2명의 캐릭터가 함께 공격하는 합기 같은 장면과 시너지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게임 시스템
 어드벤처 모드(스토리 및 퀘스트), 턴제 카드 배틀, 덱 빌딩 시스템, 바이젤 싸움축제(유저 간 PvP), 섬멸전(2인 실시간 멀티 플레이 레이드), 돼지의 모자 주점 내 식당, 코스튬 시스템.


 이런 고퀄리티 음악뿐 아니라 코스튬 시스템도 원작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되는 시스템으로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고화질 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3D로 구현된 캐릭터들과 다양한 의상들, 꾸미기 요소를 가지고 있어 7대죄에서 최애캐를 개성적으로 만들어 주는 콘텐츠죠.

 게임에서만 나오는 의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궁금.


 이런 다양한 정보는 사전예약 페이지와 공식 카페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하면서 직접 리뉴얼된 페이지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식 카페 이벤트 /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4차 인기 캐릭터 투표가 완료됐습니다.

예상대로 '고서'대 '하우저' 투표는 고서의 완승.

 공식 카페 '♥ 7대죄 도서관 - 시청각 자료실'에서 고서 모바일 월페이퍼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고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지금 공카로...

 현재까지 공개된 모바일 월페이퍼는 멜리오다스, 엘리자베스, 반, 길라, 고서.


 인기 캐릭터 투표와 일곱개의대죄 수능 시험은 공카에서 꾸준히 열리니 자주 들어가서 참여해보세요. 7대죄 수능 시험은 한 번에 2개의 문제를 내주고 있으며 이번에 4차가 5월 9일까지 진행됩니다.

 정답을 찾아 열심히 검색해야 하지만 제대로 정답을 맞히면 추첨 목록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든 정답을 맞힌 유저 중 3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준답니다.


모바일대작 RPG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언제 새로운 내용이 나올지 모르니 사전예약하고 공식 카페를 자주 들어보세요. 사전예약 페이지를 둘러봤다면 꼭 공식 카페에 들러서 관련 이벤트 진행해보시길. :)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