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소녀가극 레뷰 스타라이트 리라이브(스타리라) - 무대 위 미소녀RPG 리뷰

by infantry0 2019. 5. 2.
728x90

신규 정식런칭게임


신작모바일게임 '소녀가극 레뷰 스타라이트 리라이브'. 스타리라가 지난주 정식 출시됐습니다.

국내에서도 방영했던 '소녀가극 레뷰 스타라이트'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미소녀RPG.


 이번 작품 역시 세이쇼 음악학교 99기 학생을 중심으로 그려지지만 게임을 위한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세이쇼 음악 학교만이 아닌 경쟁 학교 학생들도 대거 등장하면서 '무대소녀'가 한층 더 늘어난 것도 포인트.


주인공 카렌과 히카리

 스타리라는 애니메이션의 오디션이 끝나고 그 후에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팬에게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죠.


 게임으로 처음 스타리라를 접하는 유저들도 Live2D로 구현된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움직임과 표정 변화, 성우진의 연기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게임 시작 시 주의할 점으로 기기 내에서 USB 디버깅 모드를 꺼야 실행이 됩니다.

  기기에서 설정 - 시스템 - { } 개발자 옵션 항목에서 USB 디버깅을 꺼주세요.


- 일본 성우진의 연기로 애니메이션 느낌이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글로벌 버전 출시 기념 성우 축하 영상도 있더군요. :)


- 사전예약은 50만을 돌파해서 9만 명 이상 달성 보상인 세이쇼 음악학교 9명 2성 카드는 게임을 시작하면 바로 들어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원작의 오디션을 주관했던 기린과 새로운 주관자 '엘'로 이어지는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의문의 존재 코로스. 사라지는 스타라이트. 기억과 스타라이트를 지키기 위해 펼쳐지는 새로운 오디션과 타교와의 경쟁까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캐릭터를 육성하고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전투 시스템은 연극 또는 가극이라는 게임의 특성에 따라 상당히 화려하고 임팩트 있게 펼쳐집니다.


 각 캐릭터는 스킬에 따라 AP(Act point)를 가지고 있어서 6포인트 안에서 스킬을 선택해 사용해야 합니다. 플레이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캐릭터와 스킬을 배워나갈 필요가 있는 편.

 스타리라 역시 속성에 따른 상성 시스템이 있지만, 게임 내에서 Weak(적이 내 속성에 약함), Resist(적이 내 속성에 강함)로 보기 쉽게 표현이 되어서 굳이 속성을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한 스테이지당 3번 싸우게 되며 이 과정에서 '반짝임 게이지'를 모아 클라이맥스 레뷰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맥스 레뷰 발동 시 초기에 선정한 레뷰곡이 흐르면서 화려한 스테이지로 거듭나게 되죠. 또한 반짝임 게이지를 쌓은 캐릭터가 많을수록 더 화려하고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부분은 튜토리얼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만, 몇 가지 플레이하기 전에 알아둘 만한 부분들도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먼저 덕질의 기본.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메인 로비에서 보는 방법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사람 모양 아이콘이 보이죠? 그 버튼을 누르면 메인 로비에서 볼 수 있는 무대소녀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스토리를 1-9까지 진행해 잠긴 콘텐츠를 해금.

스테이지는 앞서 말한 스토리 외에 다양한 이벤트, 재능 결정, VS 레뷰가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이벤트의 경우는 튜토리얼에서 별다른 소개가 없어서 놓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이벤트 항목일일 횟수 제한있는 탐색

기간 한정 이벤트 게임 모드와 다양한 일일 수집(탐색) 모드를 여기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는 UI 구조지만, 간단하게 수집 모드는 '과제' - 데일리에서 도전하면 쉽고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기간 한정 이벤트 게임은 자체 스토리가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으며, 한정 이벤트에서만 나오는 수집품을 사용해 아이템/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추첨 시스템도 있답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육성이 안 되어있어서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육성을 충분히 한 다음 도전해보세요.


게임 시작 후에 살펴보면 '5연속 무한 선별 소환' 이벤트가 있습니다.

 한 번에 4성 확정 1명. 나머지 4명은 2~3성이 나오는 특별 소환 이벤트로 게임 시작 후 24시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소환은 한 번만 할 수 있지만 '소환 확정' 전까지는 계속 '다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의 4성만 얻고 소환 확정을 해도 되지만 저처럼 4성 1장 + 3성 4장이 나올 때 까지 소환할 수도 있으니 잘 사용해 보세요.

그 외에도 4성 무대소녀 스텝업처럼 첫 번째 소환은 반값, 두 번째 소환에는 4성 1명 이상 확정 포함 10연차까지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소환이 진행 중입니다.

 출시 기념 로그인 보너스부터 초심자 응원 로그인 보너스, 기본 로그인 보너스, 초심자 과제까지 다양한 아이템과 뽑기에 사용할 수 있는 스타젬을 퍼주기 때문에 초반 소환 라이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스토리 모드 이외에도 게임에 등장하는 타 학교(린메이칸 여학교, 프론티어 예술학교, 시크펠트 음악학원)의 학창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스쿨스토리 모드가 있습니다.


 무대소녀들의 색다른 스토리를 즐길 수 있고, 성우진의 풀보이스 연기와 라이브 2D로 만들어진 다양한 모션과 감정 표현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애니메이션 같은 모습은 기본 스토리 모드도 마찬가지이며, 자연스러운 그래픽은 이런 미소녀RPG에서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그 외에도 SD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마이시어터'에서는 캐릭터 간 진행되는 무대소녀의 일상 미니 스토리 감상과 여러 가지 인테리어용 시어터 아이템으로 꾸밀 수 있는 아기자기한 모드를 지원합니다.

- 마이 시어터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중 시어터 코인을 사용하면 '레뷰곡'을 살 수 있으며, 편성에서 해당 곡을 장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레뷰곡은 스테이지 진행 중 드랍하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무대소녀를 레벨업하고 강화하는 '무대소녀' 콘텐츠에서도 선물을 통한 인연을 강화하면 인연 스토리가 따로 진행될 정도로 스토리와 볼거리가 많다는 점입니다.

 관련 팬층에게는 더 많은 볼거리와 캐릭터/성우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게임으로 손색이 없어 보이더군요.


- 스킬 패널을 모두 강화하면 랭크를 한 단계 올릴 수 있습니다.

- 재능 개화는 '스테이지 - 재능 결정'에서 하루 5번씩 탐색해 재료를 모을 수 있죠. 성급을 올리는 기능으로 스타리라에서는 태생 2~3성 역시 최대 성급까지 재능 개화로 승급할 수 있습니다.


아. 깜빡했는데... 스토리 모드는 일정 스테이지 진행 후에는 보스전도 지원합니다. 일반 코로스에 비해 강하기에 준비를 잘해야 하죠.


 그리고, 이런 싱글 플레이가 조금 지루하다 싶은 분들을 위한 대전 게임 모드인 'VS레뷰'라는 PVP 모드도 존재합니다. 글로벌 버전답게 국내 유저만이 아니라 전 세계 스타리라 유저들과 대전하며 랭킹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혼자 연습하거나 NPC를 상대로 연습하는 기능까지 갖춰져 있으며 역시 클리어 보상이 짭짤합니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가볍게 즐기기 좋은 미소녀RPG입니다. 제한된 그래픽에서 화려함과 강력한 임팩트를 선보이며, 각 캐릭터와 성우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작품.

 연극 무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는 독특한 설정과 무대소녀들의 다양한 매력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면에서 재미있습니다.


 스토리 위주로 즐길만한 모바일게임이나 애니메이션 팬이라면 스타리라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인터페이스 기능을 지나치게 간소화하면서 오히려 복잡해 보이는 부분이 있지만 익숙해지면 좀 나아집니다.

- 공식 카페에서는 :: 무대소녀 육성 이벤트(5월 9일까지) ::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더군요. 참여해보세요. 각종 소환이나 이벤트 모드 종료 일자등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에서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