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드래곤라자2 퓨처 워커 - 원작 팬층 공략? 모바일MMORPG 사전예약

by infantry0 2019. 5. 2.
728x90

 오늘 소개하는 신작 사전예약 게임은 이영도의 판타지 소설 '드래곤라자'의 후속작 '퓨처 워커'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MMORPG 작품인 '드래곤라자2'입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인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에서 개발한 신규모바일게임으로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 중입니다.


 드래곤라자와 함께 퓨처 워커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작품으로 원작을 읽어본 판타지 소설 팬들이라면 드래곤라자와 퓨처 워커를 함께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자체로 원작 팬들을 공략할만한 이야기.


 다만, 원작 그대로의 설정보다는 게임 중심으로 확장성과 자유도를 올려 원작과 다소 다르거나 새로운 요소가 나올 수 있다고 하더군요. 퓨처 워커가 다소 실험적이어서 그런 걸까요?

 세계관을 확장해 새로운 드래곤라자의 세계를 보여줄지 아니면 원작을 차용해 게임성으로 승부하는 게임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 작년 말에는 CBT도 진행하는 등 공들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대만 조이밤(JoyBomb)과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도 하더군요.

- 알려진 바로는 드래곤라자와 퓨처 워커 사이의 약 4개월의 공백을 배경으로 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iOS 모두 가능하며 사전예약 보상으로 '이루릴'과 운명석 1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마켓 예약(구글플레이 사전예약 또는 앱스토어 사전주문)에 참여하면 40레벨 에픽무기와 에너지 2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두 마켓과 별도로 원스토어 사전예약을 하면 그리폰(7일), 마정석 20개를 추가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참여하세요.


사전예약 시네마틱 영상 공유 이벤트(~5월 7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로 '시네마틱' 영상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5월 7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해당 페이지에 있는 '이벤트 참여하기'를 눌러 자세한 내용과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이벤트 참여시 20점과 100만셀을 확보하며, 이후 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유 점수가 100점일 경우 게임 내 뽑기권 3장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 종료 후에는 점수에 따라 순위를 매겨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1등 갤럭시S10, 2~4등 iPad 6세대, 5~10등 문화상품권 10만 원권으로 갤럭시S10은 탐나는군요.


해당 페이지 하단에 있는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으로 바로 참여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불편함을 초래하는 URL 복사니 그런 게 없더군요. 참여 가능 SNS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3가지. MY 버튼으로 참여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출석 체크 이벤트(~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프롤로그 이미지를 통해서 드래곤라자2 스토리를 하루에 한 편씩 읽을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사전예약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 버튼으로 사전예약에 사용한 전화번호로 이벤트용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일단 만들면 그제야 1편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를 간략하게 볼 수 있다.

5일간 출석하면서 총 5개의 짤막한 스토리를 읽어 볼 수 있으며, 모든 스토리를 읽게 되면 이벤트 코인 3개를 얻게 됩니다.

 해당 코인은 드래곤라자2 정식 출시 후에 '룰렛 돌리기' 이벤트에 참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언(14일) 탈것부터 100만셀, 300 레드다이아, 뽑기권 3개, 에너지 20개, 40레벨 에픽장비 1개 중 일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순결한 소녀와 엘프를 가호하는 신 그랑엘베르책 같은 배열이 인상적

참고로 사전예약 사이트에는 '그랑엘베르의 방'을 통해 캐릭터(직업군)와 드래곤, 라자, 동료, 탑승물 같은 다양한 존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가서 보는 게 더 좋지만 간략하게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작업 좀 해봤습니다.


등장하는 직업은 광전사, 창술사, 마법사, 암살자, 창기사의 5가지가 있습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탈것들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페가수스부터 루돌프, 그리폰, 라이언. 그리고, 와이번의 후손인 거스트까지 광범위한 종류를 보여줍니다.


하나하나 수집하는 재미가 있을 듯.

 당연히 매력적인 드래곤과 라자도 등장합니다.

  드래곤은 직접 장착해 사용하며, 라자는 드래곤과 계약 장착하는 카드 스타일로 등장. 특별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또한, 전투를 벌이는 모습이 기대되는군요.

 개인적으로는 라자 '레니 할슈타일'과 드래곤 '흐로스벨루'가 일러스트 상으로 마음에 드는데요. 이들이 상성이 맞을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원작에 등장하는 영웅들도 동료로 모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전예약 보상인 이루릴을 비롯해 후치(!), 타이번, 운차이 발탄 등이 공개됐습니다.
 동료는 게임 중 소환해 일정 시간 전투를 함께 할 수 있고, 역시 강화나 각성 등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고 합니다.

 플레이 영상을 보면 동료와 라자 관리법, 실제 게임 내 드래곤 모습과 액션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잠시 감상해보세요. :)


마지막으로 공식 카페 회원 가입자드래곤라자2 유튜브 구독자가 일정한 유저 수 달성을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셀'과 HP포션, 레드다이아, 에너지, 운명석 등도 얻을 수 있죠. 사전예약 후에는 관련 이벤트 놓치지 마시길.


공식 카페에서도 자체 이벤트가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사전예약 소개할 때 자주 이야기하는 거지만 되도록 플레이하려는 게임은 공식 카페나 커뮤니티에 가입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게 좋습니다. 정보도 얻고 인게임 아이템이나 다양한 보상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니까요.


1. 드래곤라자 II 응원하기 :: 링크 ::
  '[E] 드래곤라자 II 응원' 이벤트 게시판에서 드래곤라자2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됩니다. 게임 정식 오픈 전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0명의 당첨자를 뽑아 이영도 작가의 신작 '오버 더 초이스' 친필 사인본(팬심 공략!)을 준다고 하니까요. 팬이라면 참여는 필수.


2. 나만의 클래스는? :: 링크 ::

 해당 페이지에 있는 질문에 따라 사다리 타기를 하고 마지막에 안착한 클래스를 댓글에 남기면 됩니다.

 댓글이 1,000개를 넘으면 모두에게 레드 다이아 200개를 그리고, 참여자 중 추첨으로 2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5만 원권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3. 드래곤라자2 퀴즈 이벤트 :: 링크 :: - 현재 1주 차(~5월 5일까지)

 주간 단위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로 주어지는 5개의 퀴즈를 맞히고 댓글로 정답을 적으면 정답자 중 5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5만 원권을 줍니다.

 1~4주 차의 정답자 합이 500명을 넘으면 전체유저에게 레드 다이아 200개를 준다고 하네요.

 4인 던전부터 필드 보스, 수백 명이 함께 공략하는 월드 보스, 서버 대 서버 PVP 컨텐츠 '화렌차의 전장' 같은 콘텐츠도 들어있다는 드래곤라자2.
 나중에 더 많은 정보가 나올 수도 있지만 일단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게임인지 가늠해보셨으면 좋겠네요.


 게임 시스템 관련 내용은 의외로 공개가 많이 되어 있습니다. 공식 카페에서 게임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시스템을 엿볼 수 있죠. 직접 플레이하는 감각은 정식 출시를 기다려야 하지만요.


'드래곤라자'와 '퓨처 워커' 간의 공백이 되는 약 4개월이 게임의 배경이 된다고 합니다. 원작과 다소 다를지라도 드래곤라자라는 유명 작품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스토리가 좋게 진행됐으면 하네요.

 드래곤라자2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전체적인 스토리를 보고, 출석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공식 카페에도 가입해 이벤트 참여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