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한게임맞고 - 김준현 모델로 하는 심심풀이용 게임

by infantry0 2019. 4. 11.
728x90

실시간 대전은 무서워~

지난번에 소개했던 한게임맞고는 은근히 어렵네요.

 게임 플레이 방법이나 조작법은 처음 해보는 사람도 바로 알아보고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어떤 패를 내야 하는지도 친절하게 표시되고 절대 어려운 게 아니죠.


다른 유저와의 대전이 어렵다는 말입니다.

 짧은 시간 심심풀이로 즐기기에는 딱 좋을 정도로 플레이 타임이 짧은 대신에 콤보처럼 터지기 시작하면 가지고 있던 게임머니 '냥'이 정말 빠르게 소모되더군요.


아.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게 '남의 떡이 커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내가 딸 때는 정말 얼마 못 얻은 것 같은데 이게 상대편에게로 사라질 때는 또 몇 배로 사라지는 것 같은 느낌적 느낌.

 몇 명이 함께 하는 게 아니라 1:1 개인전이라는 원초적인 투쟁심 때문에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확실히 속이 쓰립니다.(아. 배 아퍼 ㅠ _ ㅠ)


게임에서 갈 수 있는 방은 가지고 있는 게임머니 양에 따라서 등급이 나뉘는데요.


 저처럼 심심풀이로 즐기는 분이라면 하수~고수 사이에서 가볍게 놀기에 좋습니다. 적은 머니로 좀 더 많이 즐기자는 식. 그만큼 초심자들끼리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더 큰 판을 원한다면 자유방부터 고수, 초인, 신 등급도 노려볼만합니다. 그만큼 자산이 많아야하지만요.


저 같은 초심자가 플레이하는 낮은 자산의 방에서도 올인이 자주 나오는데요.

 그 때문인지 만나는 유저들 중에 보유머니가 적은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덕분에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편입니다.(자네도 초짜로군~ 하는 안도감) 다 잃어도 부담이 없지만, 여전히 플레이에서 긴장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머니를 얻는 것만큼 잃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다 잃으면 살짝 속상하지만, 게임 내에는 다시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도움이 되는 기능. 바로 '포키의 캡슐'.


 로비 화면 왼쪽 위에 위치한 캡슐 뽑기로 일정 시간마다 무료 뽑기를 진행하고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석 보상과 함께 정말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스크린샷을 못찍었지만 '3고'까지 밀고 갔는데 마지막의 마지막에서 '나가리'(...)가 나오고 올인 당했을 때는 살짝 좌절했었습니다.

 그나마 이런 무료 게임머니 기능 덕분에 빠르게 복구가 됐지만 말이죠.


당첨 보상은 보관함에서...

 캡슐 뽑기는 무료 뽑기 외에도 실버나 골드 캡슐 뽑기를 푸시로 쏴주기도 하는데 이건 열심히 받아두면 좋습니다.


 아. 그리고, 모바일 게임에 많은 '광고 시청 보상'받는 기능도 있는데 하루 10번 영상을 보고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볍게 플레이하려는 분이라면 포키의 캡슐과 함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할 때는 신경 안 썼던 부분인데, 포인트를 통해 미니게임과 게임머니 교환 기능도 있더군요. '오늘의 도전'에서 일일 도전 과제를 달성하거나 게임을 5판 하면 일정 포인트를 얻고 이걸 모아서 사용하는 방식.


 한게임맞고를 즐겨보면 대표 캐릭터인 '포키'가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은 소소한 매력이 있더군요. 상황에 따라 귀여운 캐릭터라 정감 있는 모습.


시원시원한 크기의 카드와 선택지 표시는 나이 드신 분들도 즐기기 편한 뷰와 넉넉한 터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에 있는 의상을 입는다거나 마당을 쓸어 담는 모습은 게임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편한 기분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현재 기분을 상대방에게 보여주는 이모티콘에도 등장하는데 역시나 귀엽습니다.


왜 우는 스샷만 있냐하면...잃기 때문이죠. 사람들이 너무 잘해. OTL.

 참고로 이모티콘에는 홍보모델인 김준현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플레이하는 분이라면 상점-아이템 탭에서 무료로 김준현 이모티콘을 3일 동안 체험할 수도 있죠.


한게임맞고의 홈보모델이라 다양한 곳에서 복스러운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해보시면 착 달라붙는 목소리가 잘 어울리더군요. 게임 내 등장하는 전문 성우의 음성과 묘하게 매칭이 잘되는 목소리.


이모티콘이 마음에 든다면 상점에서 사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체험판을 받았다면 보관함뿐 아니라 로비 화면에서 왼쪽 아래 있는 '포키(돼지 캐릭터)를 터치한 후 '아이템함 버튼'을 눌러서 '김준현 이모티콘'으로 교체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상점 내 세트템 탭에는 김준현 아바타도 있는데, 이건 새로운 김준현 보이스를 언락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하기 쉽고, 게임머니도 다시 보충하기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처음에 이야기했듯이 1:1 카드게임이라 초심자에게는 대전으로 잃는 부분이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보충할 수 있기에 가볍게 즐기는 편한 생각으로 플레이하면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장르에 큰 구애를 받지 않고 짧은 시간 강한 손맛을 느껴보고 싶은 분에게 맞고의 원조게임이라는 이 녀석을 소개해봅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