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킹오파 올스타 - KOF 모바일기대작 사전등록

by infantry0 2019. 4. 13.
728x90

KOF 올스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킹오파 올스타가 사전등록을 시작했습니다.
 킹오파 올스타(KOF Allstar)는 넷마블에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이미 일본에서 선 공개한 작품입니다.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는 SNK의 대표적인 프렌차이즈로 넷마블 네오에서 SNK의 공식 라이선스를 얻어 제작하고 있으며, 등장 캐릭터는 전 넘버링 시리즈를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원작과는 달리 '액션 RPG' 장르로 재탄생한 게임이지만 킹오파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름만으로 관심이 가는 모바일기대작.

KOF하면 대회 초대장!

The King Of Fighters

 오락실을 다녀 본 세대라면 기억할 게임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시리즈는 SNK의 대표적인 흥행작이었습니다.

 개성적인 모습을 보이며 살아남은 '아랑전설' 시리즈. 그리고, 일명 '100메가 쇼크'를 내세우며 화면을 꽉 채우는 캐릭터들이 줌인 줌아웃하는 화면에서 싸우는 '용호의 권'으로 알린 SNK라는 이름을 확실하게 각인하는 타이틀.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3 : 3 태그팀 매치, 시원하고 호쾌한 필살기, 쉬운 조작감 등은 여전히 90년대 격게의 명작 시리즈로 언급됩니다.


 이후 SNK가 한 번 도산하고 플레이모어를 거쳐 부활했지만 최근 작품들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안타깝네요. 일단 다음 작품은 기대치가 많이 올라가는 중이긴 합니다.



 킹오파 올스타는 SNK에서 라이센스를 얻은 넷마블 네오에서 제작하는 작품이며, 장르가 격겜이 아닌 액션 RPG로 바뀌었습니다.


 인게임 그래픽은 3D로 제작되었는데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콘솔과 PC로 출시된 KOF XIV와 희대의 괴작 'SNK 히로인즈 태그 팀 프렌지'를 본 팬들이라면 누구나 모바일로 출시한 킹오파 올스타의 디자인에서 좀 더 좋은 평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리 사카자키의 귀여운 의상

이번 킹오파 올스타 사전등록은 총 4개의 미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간단한 등록이 그 첫 번째 미션으로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가장 기본적인 사전등록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파이터와 배틀카드

 바로 야구복 코스튬을 한 한정판 '4성 베이스볼 유리'와 유리 야구복 일러스트가 들어간 '5성 배틀카드'를 말이죠. 거기다 루비 300개, 골드 10만, 대형 경험치 캡슐 5개, AP 100 회복제를 추가로 받게 됩니다.


 킹오파 올스타는 액션 RPG로 캐릭터 배틀카드 조합을 통한 육성 시스템도 있다고 하던데 이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 용호의 권에서 료의 동생이자 납치된 히로인에서 말괄량이 전문 싸움꾼(...)으로 전직한 유리 사카자키의 야구복 코스튬 버전.

- 개인적으로는 모자 때문인지 깔끔한 디자인 때문인지... 네오지오 배틀 콜로세움(NGBC)에서 아이가 입은 옷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미션은 사전등록을 하면 깜빡하거나 모르고 넘어가는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입니다.

 200 루비와 10만 골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킹오파 올스타 사전등록을 하는 분들이라면 함께 받아 두는 게 좋습니다.


 모바일 사전등록 소개를 하면 항상 이야기하지만 초반에 도움이 되는 이런 보상은 정말 초반 진행이 큰 도움이 되니까요.


좋아요!와 커뮤니티 가입

 세 번째네 번째 미션은 커뮤니티를 둘러보는 이벤트로 그냥 가볍게 사전등록 사이트에서 바로 가기를 눌러 커뮤니티만 확인하면 됩니다.


 :: 공식 페이스북 ::에서 좋아요를 누르면 10만 골드, :: 공식 커뮤니티 :: 가입에 200 루비를 추가로 얻는 이벤트.


 주의 할 점은 반드시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해야 미션 완료가 된다는 것.


처음 사전등록 시 개인 계정이 만들어져서 완료한 미션을 체크합니다.


 공식 커뮤니티는 넷마블 아이디가 있어도 가입은 따로 해야 합니다. 또한, 가입하려면 이메일을 사용하니 가입에 사용할 주/보조 이메일 2개를 준비하세요.

사전등록 페이지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간략한 시스템 소개도 들어있습니다.


 특히 캐릭터 항목에서는 KOF 올스타에 등장하는 캐릭터 소개와 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 영상을 통해 원작을 제대로 구현한 모습을 함께 감상할 수 있죠.



등장인물 중에는 '그분'도 계십니다. 루갈 번스타인!

 액션 RPG에서 즐길 수 있도록 변형되긴 했지만 카이저 웨이브와 제노사이드 커터, 다크 배리어 등 원작에서 보여준 그 모습 그대 볼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의 스킬 영상을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적을 때렸을 때 적이 뒤로 밀려나거나 시원하게 위로 뜨는 식으로 리액션이 좋아서 타격감이 좋아 보입니다.

 원작을 그대로 재현한 콤보 연결도 부드러워서 액션성이 기대되더군요.


 직접 플레이할 때 손맛이 어떨지 정말 궁금합니다. 패드 연결이 된다면 더 재미있을 것 같은 느낌의 액션RPG지만, '쉬운 조작으로 즐기는 극대화된 액션성'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게임이라 복잡한 조작은 없을 것 같기도 하네요.


'극강의 타격감'과 '쉬운 조작감' 검증은 출시일까지 기다려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타이틀은 KOF 98이라 더 마음에 든다.

킹오파 올스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는 매우 많습니다.

 일단 공개된 캐릭터를 보면 KOF 94~ KOF 98까지 등장하는 인물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쿄, 료, 테리 같은 주역부터 기스, 크라우저, 루갈 같은 보스들. 게닛츠, 오로치, 폭주 캐릭터들까지...


 킹오빠 아니 킹오파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얼굴만 보고도 추억과 커맨드가 떠오르겠죠. :)


KOF'94 ~ KOF XIV

재미있는 것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역대 넘버링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인 최초의 타이틀'이라는 겁니다.

 캐릭터 소개 항목에 나오지 않은 99 이후 캐릭터들ㅡ 시네마틱에 나온 쿨라나 이진주, K' 등등 ㅡ 역시 게임에 나온다는 건데요.


정식 출시 때 나오지 않은 캐릭터가 있더라도 다음에 업데이트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제작진 인터뷰를 보면 전 시리즈의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고, 새로운 캐릭터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게임소개 항목에서는 액션RPG 킹오파 올스타의 스토리 영상과 다양한 시스템을 엿볼 수 있는 스크린샷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다양한 '던전'과 '미니게임'들.

 그리고, 다른 유저와 실시간 대전을 즐기는 PVP 모드를 지원해 원작의 느낌도 잊지 않고 재현하면서 팬들이 아쉬워할 수 있는 부분도 잘 살펴주는 모습.


스토리는 오리지널 이야기로 진행되며, KOF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독특한 것은 거대 보스전입니다. 협동 게임 모드라고 하는데 액션RPG 킹오파 올스타에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쉬운 조작으로 즐기는 극강의 타격감. 그리고 원작 감성 그대로의 콤보플레이.

 KOF 팬들이나 모바일 액션RPG를 찾는 분들에게 있어서 2019 상반기 기대작으로 충분한 작품입니다. 등장하는 캐릭터의 물량이나 원작 그대로 구현된 스킬/모션을 보는 재미가 쏠쏠해 보이거든요.


 강력한 타격감과 쉬운 조작, 콤보의 구현을 비롯해 세세한 게임 시스템은 나와봐야 평가할 수 있겠지만 스킬 영상을 보면 충분히 찰진 타격감과 액션을 기대하게 하네요.


관심이 가신다면 사전등록 미션에 참여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