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블소 신규직업 - 투사 업데이트 플레이 중(+ 블레이드앤소울 6주년 이벤트)

by infantry0 2018. 6. 22.
728x90

6주년을 맞이한 블레이드앤소울.

지난 6월 14일. 블소 신규직업인 투사가 업데이트됐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의 11번째 직업으로 출시 전에 궁금증을 자아냈던 강체나 강림, 광기와 신념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배우면서 천천히 플레이하는 중입니다.


투사는 역시 진과 곤만 생성 가능하며, 탱커형 직업으로 번개와 냉기로 속성이 나뉘더군요.

 번개에서는 '광기'를 냉기에서는 '신념'을 사용하며, 공격 효과 그래픽이나 성향이 속성에 따라 확실히 갈리는 캐릭터입니다.


 저는 이번에 냉기를 키우는 중입니다. 왜냐하면...

- 현재 블소 N샵에서는 슬롯 추가이용권이 신석샵에서는 6주년 기념 모자와 고속성장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투사가 취향이 아니라고 해도 복귀해서 받아두시길.

 그러고 보면 벌써 블레이드앤소울이 6주년을 맞이했네요. 어느새 1년이 또 지났네요.



:: 블소 6주년 기념 이벤트 ::


 6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에서 주 이벤트는 주사위를 굴리는 미션 이벤트입니다.

로그인해서 주사위를 굴리면 '오늘의 미션'이 나와서 이를 그대로 게임 속에서 완료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아침 6시에 새로운 미션으로 갱신됩니다. 아침 6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 59분 사이에 완료해야 '보상받기'가 열린다는 점 주의하세요.


 보상은 6주년 행운 상자. 육성 아이템들과 함께 6주년 행운 주화도 얻을 수 있습니다. 행운 주화는 이번에 의상 교환이 가능하더군요.


다 교환하면 좋겠지만 일단은 선택과 집중.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으니 각 이름을 보고 게임 안 상점이나 옷장(F2)에서 미리 입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 교환하면 좋겠지만 일단은 선택과 집중.

무지개 색이 너무 예뻐서...그만...

공격 이펙트가 너무 예쁘거든요(...!?)


 무지개색이 어린 시절 홀로그램 스티커처럼 너무나 반짝반짝~블링블링~거리는 그래픽이라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기술 자체는 흡혈이 많은 번개 속성이 딱인데, 홍문 수련장에서 괜히 테스트해보다가 그만 냉기의 유혹에 빠졌습니다.


선검방진을 깔고 공격 시에 상태 이상이 안 걸립니다.

 투사는 기본적으로 강체 상태에서 '선검방진'을 켜고 계속 공격을 하여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으면서 딜을 통해 조금씩 회복하는 방식의 탱커입니다. 스킬에 흡혈이나 데미지 감소 등이 붙어 있죠.


 공격은 묵직하고 느린 편이라서 끊어친다는 느낌으로 스킬 공격이 들어가더군요.

 간단한 스토리 진행 중에는 어느 정도 몹을 모아서 '선검방진'을 쓴 후 '현월'로 처리하는 식으로 편하게 진행했습니다. 현월은 대검을 들고 제자리를 도는 공격인데, 다수의 적을 한꺼번에 다단 히트로 공격하는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그 시원함 때문에 자주 쓰고 있죠.


 투사가 나온 지 어느 정도 돼서 딜사이클 영상이나 글이 꽤 나왔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블소 공략이나 유튜브 등을 참조해보세요.

요즘 주로 돌고 있는 곳은 부담 없는 화룡의 둥지와 천상 분지입니다.


 화룡은 55렙 찍자마자 돌 수 있는 곳이고, 20인 던전에 난이도도 쉬워서 시간만 맞춰 들어가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던전이죠.

 블레이드앤소울 이벤트 미션에서도 화룡의 둥지 일일 임무인 '심연의 화염'을 도는 미션이 있어서 겸사겸사 돌고 있습니다.


화룡의 둥지는 죽어도 부활해서 공략을 할 수 있는 던전이라 꽤 편합니다.

 탱커라고는 해도 투사가 딜이 꽤 좋은 편이라 딜하는 재미도 있죠. 다만, 워낙 거대한 화룡이 중심에 있는 데다가 20인 던전이라 그런지 때때로 렉이 좀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제외하면 다른 미션들과는 달리 부담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고, 합격기나 패턴 공략이 어려운 초심자들에게 꿀 같은 곳이죠.


- 화룡의 둥지가 열리는 시간은 월~목요일(새벽 1시, 저녁 7시, 10시). 금,토,일(새벽 1시, 낮 1시, 4시, 저녁 7시, 10시)이 다릅니다.
 처음 블소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55레벨 찍고 해당 시간에 아래쪽 아이콘 바에 나오는 '거대보스' 버튼을 눌러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천상 분지 역시 마찬가지로 천상 분지 자체가 항상 돌아야 하는 곳이지만 이번에 이벤트 미션으로 '천도 5,000개를 모으는 미션이 있습니다.

 '자 게임을 시작하지'라는 이름의 이벤트인데, 완료하면 성장 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복숭아도 모르면서 성장 주화를 모을 수 있으니 겸사겸사 도는 곳이죠.


 완료해도 열심히 돌아야 하지만...흠흠.

 초심자분들을 위해 소개하자면 천상 분지는 주어진 5개의 퀘스트 중 퀘스트 3개를 달성하면 그에 맞는 복숭아를 얻고, 이후 새로운 5개 퀘스트로 바뀌는 특수 필드입니다.

  나름 난이도가 있는 지역도 있고, 혼자 하기에는 수집이나 몹 잡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있어서 파티플레이를 하는 게 도움이 되는 곳이죠.


 저널(J)을 열어서 '천상분지에서 온 서신'부터 시작하면 찾기가 편하지만, 그냥 맵을 봐서는 은근히 찾기 힘든 지역이기도 합니다.


- 투사는 탱커라 그런지 천상 분지 중앙에서 여러 몹들과 전투를 해도 크게 피해를 보거나 하지 않더군요. 오히려 많으면 냉기 투사의 경우 현월로 처리하기가 수월했습니다.

 다만, 강체가 많이 깎여나가서 '축기'를 사용해서 강체를 회복시켜줘야 하지만 말이죠.


- 천상 분지는 맵(M) 을 눌러 전체 지도에서 건원성도 지역을 찾아가서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블소 신규직업 투사는 대검을 휘두르는 콤보가 제법 묵직하더군요. 스킬도 빠르게 쓰는 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느긋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아직 던전에서 탱커 다운 역할을 할 만큼 투사에 익숙하지는 않지만 플레이 내내 느낄 수 있는 안정감은 괜찮더군요.


 이벤트는 6주년 이벤트 이외에도 몇 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블소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잘 챙겨보세요. :)


:: 개발자의 서신 ::


 개발자의 서신이 올라왔습니다. 유저들 사이에서 우려가 있었던 주술사는 개인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포함한 비공패 성능 강화 및 개선이 되었다는 소식이군요,

 기존 비공패는 강신과 시간 왜곡에서 선택해야 했었지만... 이제 강신과 시간 왜곡 둘 다 들어가고, 냉기/암흑에 따라 나뉘는 형식.


 다른 하나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투사를 개선한 이야기가 올라왔습니다.

시작 위협 개선, 강체 개선, 전투 편의성 개선, 기동성 개선이 주된 것으로 기동성이나 탱커 치고는 피가 빨리 닳던 부분을 고쳐 지금에 이르렀다는 내용.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네요.


* 본 포스팅은 NC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