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뮬관련

[PSX] 부시도 블레이드2 (무사도 블레이드2)

by infantry0 2007. 2. 16.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Bushido Blade 2

 시대를 알 수 없는 =_= 이상한 세계에서 벌어지는 두 문파간의 일격 필살의 칼싸움.

 일격필살을 지향하는 칼부림 게임. 전작에 비해서 그래픽적인 발전이 조금 있고 인터페이스 구성은 간략화 되어 편리해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장하는 캐릭터는 2가문에서 메인 6명에 서브 12명. 대전용 숨겨진 캐릭터 4명.
(서브 캐릭터는 스토리 모드에서 난입하는데 이때 이 서브 캐릭터가 죽으면 안된다.)
무기는 전작에서 몇가지 무기가 빠지도 치도(나기나타),브로드소드,타도(카타나),롱 소드, 창이 등장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는 전작과 같은 3가지 자세. 기본적으로 '앞,몸에 붙인 자세,위'의 자세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자세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캐릭터에 따라 또한 무기에 따라 약간씩 다른 자세가 있으며 이도류를 쓰기도 한다.

 일격필살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긴장을 놓을 수 없다. 또한 공격시에 칼끼리 맞부딫혀 튕겨나거나 칼끼리 서로 겨루기를 하기도 하고, 빗맞아서 부상을 당하면 한쪽 팔을 못쓰게되어 베는 속도가 저하되거나 파워가 약해지기도 한다. 다행히 전작에서 난이도를 엄청나게 상승시킨 다리 부상 - 다리에 부상을 입으면 무릎을 꿇은채 움직임에 극심한 제약이 따른다 - 이 사라져 난이도는 평이해졌다. 때문에 좀 더 스피디한 게임이 가능한데 이 부분에서 전작을 좀 더 좋게 보는 게이머들과 2를 더 좋게 보는 게이머가 갈리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게임은 스토리 모드와 CPU 대전 모두 재미있다. 하지만 가장 큰 재미를 주는 녀석은 바로 '100인 베기'모드. 일종의 타임 어택으로 100명의 적을 얼마나 빠른 시간에 제거하느냐가 관건이다. 전작과 달리 위의 메인 캐릭터 6명 모두로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면 등장하게 변경되어있다. 15분내에 클리어 한다면 숨겨진 캐릭터를 뽑을 수 있으나...(대전용으로 싱글 플레이에서는 고를수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인장의 노미스 클리어 타임...8분 35초 30.

베는 맛을 즐기고 싶다면 이게임을 추천한다.

(ps.일본색이 짙고 전작보다 많이 약화되었어도 벤다는 느낌이 확실한 게임이다. 가치관 형성이 덜 된 아이덜과 어른들 혹은 정신이 영 불안정한 사람덜은 플레이를 자제하도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