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한게임 섯다M - 찰진 대사와 예쁜 캐릭터, 손맛까지 빠르고 쉬운 보드게임

by infantry0 2017. 8. 29.
728x90

뭐가 나오려나~

오늘 찾아볼 게임은 한게임 섯다M입니다. 화투패를 가지고 하는 보드게임류로 카드게임 명가에서 나왔다는 소리가 사실인지 인기가 많은 작품이더군요.


 최근에 주력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이 레벨이 오르면서 쉬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짧게 짧게 플레이할만한 게임을 살펴보다가 알게 된 게임 중 하나.

 예전에 맞고 같은 게임을 해봐서 화투패에 거부감이 적고, 어렴풋이 섯다가 간단한 룰을 가지고 있다는 정도는 알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방식인 줄은 생각도 못 했지만...)


예쁘십니다.

 더구나 일러스트도 예쁜 녀석이라 가볍게 플레이해볼 수 밖에요. 특히나 여성 캐릭터들 일러스트가 인상적입니다.


- 참고로 구글 플레이 인기 카드 게임 1위 달성으로 9월 20일까지 딜러비 30% 할인을 0원에 팔고 있습니다. 궁금해서 찾아보니 아직도 구글 플레이 카드 항목. 인기 게임에서 1위 달성 중.

 아. 그리고 이 딜러비 할인 아이템은 사는 순간부터 시간이 흘러가니 주의.


- 한게임 섯다라고 PC판이 원작이라고 하더군요. 손맛 그대로 모바일로 옮겼다고...

 거기에 덤으로 '주매력', '최잘난', '김단정', '나한량' 등 캐릭터들도 대거 추가.


마지막 날에는 보석도 줍니다.

- 7일 연속 출석도 합니다. 머니 1000만쩐부터 뽑기권을 통한 쩐 수급이 도움이 되는 보상들.


깔끔하고 세련된 로비 화면

한게임 섯다M은 가벼운 룰을 가진 보드게임류로 8월 17일 출시된 작품입니다.
 2장 섯다와 3장 섯다 두 가지 방식을 지원하고, 가지고 있는 '쩐'과 수준에 따라서 즐길 수 있는 구성을 보여줍니다.


빠른 진행을 원하시면 2장 섯다를 플레이하세요. 전 이쪽이 빨라서 좋더군요.

6땡이면 3순위 정도는 되는군. 보기 쉬운 족보.

'섯다'의 룰을 거의 모르는터라 플레이하면서 항상 맨땅에 헤딩하듯이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족보가 화면에 적혀 있고, 자동으로 현재 가진 패가 무엇이고 어느 정도 수준인지 가늠할 수 있었다는 정도.


그렇게 아무것도 모르고 게임을 플레이하면서도 재미있게 느껴지는 게 한게임 섯다M이더군요.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패를 받기 전까지 최고 베팅인 하프, 적당한 베팅 쿼터, 콜을 연발하면서 중간중간 터져 나오는 캐릭터들의 대사가 상당히 찰집니다.


 빨리 진행하라고 닦달하는 대사부터 '에휴~ 죽자.' 같이 포기할 때 스쳐 지나가는 자연스러운 대사가 맛깔나더군요. 분위기를 중시하시면 사운드 볼륨을 올려서 플레이해보시길. 물론, 때와 장소는 가려서 말이죠.


다양한 캐릭터를 자랑하는 한게임 섯다M 입니다만, 기본으로 얻는 캐릭터는 정수다와 왕요염.

그래도 캐릭터별로 목소리도 다르고, 다양한 대사가 있어서 듣는 맛은 일품입니다.


 '쩐'으로 베팅을 하다 보면 점점 판이 커지더군요. 초보라 가벼운 2만쩐 / 3만쩐 같은 경기장에서 플레이하면서도 기하급수적으로 불어가는 판을 보면 '헉'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처음 플레이할 때는 하프만 보고 제일 적은 베팅이구나 했었는데요. 나중에 알고 보니 쿼터도 있는 데다가 하프가 최고 베팅이라는 걸 알고 그동안 올인 난 건 다 이유가 있구나 싶었습니다.

 정말 남들 따라서 하프로 팍팍 베팅하다 보면 어느새 쩐이 말라가더라고요.


콜과 하프를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판돈이 커져서 '큰판'에 불이 들어옵니다.

 어중간한 패라면 '다이'로 포기하는 게 좋지만... 간혹 '뻥카'라고 해서 좋지 않은 패를 가진 사람들이 팍팍 쩐을 올리면서 심리적으로 몰아넣는 예도 있습니다. 이를 얼마나 간파하느냐도 승패의 갈림길.


 판이 커질수록 긴장감이 높아지지만 그사이에 서로 눈치싸움을 벌이고 언제 다이로 빨리 물러나야 하는지 혼란스럽기 그지없습니다.


이 뻥카 놈들이...패는 좋은데 어째서 사람이 없을때...

 어쨌든 수중에 패가 좋지 않으면 빠르게 포기하는 게 괜히 큰 판에 끼어들었다가 '오링'나는 것보다는 백만 배 나은 선택입니다.


 전 아무것도 모르는 초반에 마치 고수가 된 기분으로 끗 패로 '뻥카(허세)'를 날리면서 몇 번 운 좋게 승리하기도 했습니다. 하프를 팍팍 날리면 알아서 접더라고요.

 하지만 정말 패가 좋은 사람이 있으면 필패라서... 괜한 허영심에 심리전을 쓰는 건 아니라는 걸 배웠죠. 그래도 은근히 낮은 카드 들고 배짱부리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오늘은 플레이하면서 다들 베팅을 강력하게 해서 걱정이 돼서 죽었더니... 다들 8끗, 7끗이더군요. 와. 얼마나 억울하던지 OTL.


무료뽑기를 통해 손쉽게 머니 수급 가능

- 로비 화면 왼쪽 위에 있는 '무료 뽑기'와 상점 안에 있는 무료 뽑기는 서로 달라서 각각 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머니(쩐) 걱정을 크게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머니 무료 뽑기가 있고, 올인(오링)이 나도 무료로 쩐을 충전해주니까요. 지급 후 일종의 쿨타임은 있지만 유용하게 쓸 만큼 주어지니 재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 패를 가진 상태에서의 베팅과 뻥카로 하는 베팅의 쫄깃함은 상당히 다릅니다.

 특히, 땡 계열 이상을 가지고 있으면서 뿌리는 '하프' 베팅은 손맛이 좋더군요. 간혹 상대가 무적의 '삼팔광땡'이 아닌 이상은 끝까지 가볼 만한 패죠.


패를 쫄 때 보여지는 손 모양과 행동 묘사가 고퀄입니다.

 패를 열면서(쪼면서) 보여주는 묘사가 진짜 좋습니다. 진짜 손에 패를 들고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줘서 묘한 몰입감을 줍니다. 실감 나는 손맛은 게임 중 느끼는 스릴과 다양한 상황으로 완성이 되지만 말이죠.


- 저 같은 초심자는 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 싶을 수 있습니다.

 정말 게임을 하다가도 내가 들고 있는 패가 어느 정도 능력이 있고, 계속 살아서 베팅할 만한 패인가 궁금할 때 볼 수 있는 건 단지 간단한 인게임 족보뿐입니다.


 하지만, 그 족보라는 게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사람이 참고로 보는 정도지 초심자가 보기에는 약간의 패 순위 보기에 도움은 되지만 전체적으로는 잘 모르겠다는 수준.

 이럴 때 보라고 있는 게 바로 '게임 가이드'입니다. 문제는 이 기능의 위치를 알려주는 부분이 없다 보니... 초심자가 찾기 힘들다는 정도겠네요.


저도 처음에는 섯다M은 섯다를 모르는 유저를 위한 기능이 없나 했었습니다.


 게임 가이드는 '설정' 항목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가이드 안에는 기본적인 섯다 소개부터 다양한 족보 설명 등이 친절하게 게시되어있습니다. :: 한게임 섯다 가이드 :: 와 기본적인 내용은 비슷하니 PC에서 섯다 게임 룰이나 기본적인 패 순위 같은 족보를 보려면 참고하세요.


 한게임 섯다M은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온라인 대전을 즐기는 게임답게 '이모티콘' 시스템도 준비되어있더군요.

 자주 만나는 상황에 맞는 대사와 감정 표현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감정 표현 사용법은 얼굴 옆에 있는 말풍선ㅡ ... 표시 ㅡ 터치 후 원하는 행동 이모티콘을 고르면 됩니다.


게임 중간에도 축하, 감사, 파이팅, 빨리, 놀림, 화남 같은 이모티콘을 보내는 기능은 게임 중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다만, 이쪽 기능은 직접 해당 버튼을 터치해서 끌어다가 원하는 유저 위에 올려놓는 방식이라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 중에 사용하려면 손과 반응이 빨라야 하더군요.


 정말 축하해 주고 싶은 유저가 있어서 축하 버튼을 누르고 끌고 가는데 다음 게임이 시작해서 엉뚱한 사람에게 이모티콘을 엉뚱한 사람에게 보내기도 했었죠.


 정말 짧은 시간에 많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고스톱이나 맞고 처럼 시간을 오래 끌지 않으며 부담도 적은 편이죠. 게임 머니인 쩐도 무료 뽑기와 올인 지원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더군요.

 그런데도 패 2장을 맞춰서 족보를 만들어 그걸로 순위를 가르는 만큼 상대와 심리전도 필요한 점이 나름 재미있습니다.


뻥카 쳤다가 성공했을 때 묘한 쾌감을 주기도 하죠. 물론, 되도록 뻥카는 안 하는 게 좋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화투 보드게임 찾으시는 분이나 저처럼 짧은 시간 즐길 수 있는 파트타임 게임을 찾으신다면 고려해 보시라고 하고 싶네요. :)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땡 잡는 뽑기이벤트'(~9월 13일) -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는 뽑기권으로 경품 뽑기에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 공지 사항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야 한다는 점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참여만 해도 게임머니는 100% 지급되니까요. 중복 당첨도 가능.

 뽑기권은 게임 설치 시 3장을 얻고 이후 플레이 판수에 따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쩐이 부족하시다면 겸사겸사 도전해 보세요. 경품 추첨 즉시 결과가 나옵니다. :)


LG 디오스 최신형 냉장고(1명), 위닉스 공기청정기(3명), GS칼텍스 5 만원 주유권(30명),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만 원권(100명), 게임머니 1억쩐(10,000명), 게임머니 1천만쩐(참여자 모두)


끗발 나는 런칭 이벤트(~9월 20일)

삼팔광땡, 광땡, 땡 같은 '땡' 이상의 족보로 승리했을 경우 최종 상대방에게 받는 쩐. 즉, 땡값을 일정 수치 모을 때마다 게임머니 쩐, 보석, 뽑기권, 보석 등 다양한 보상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여기서 받는 보석으로 캐릭터 구매도 가능 합니다.


* 본 포스팅은 NHN엔터테인먼트로부터 소정을 지원을 받아 직접 체험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