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블레이드앤소울 - 격사 추가, 2차 컨텐츠 업데이트(+ 5주년 이벤트)

by infantry0 2017. 6. 23.
728x90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에 추가된 10번째 클래스 '격사'.

 지난번에 사전 예약 소식을 전했었죠. 격사가 지난주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라이브 서버에 추가됐습니다. 격사는 총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화려한 스킬 콤보와 와이어를 통한 회피 능력 등이 매력인 캐릭터죠.


 등록 코드도 핸드폰으로 왔겠다. 시간을 내서 간만에 온라인게임에서 신캐릭터를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격사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시작부터 50레벨을 찍고 시작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 편하게 55레벨까지 쾌속 레벨업을 하게 됐답니다.


 아직 격사를 안키우고 계신다면 :: 블레이드앤소울 이벤트 페이지 ::는 꼭 참고하고 게임을 시작하세요.

 특히, 50레벨 고속성장 이용권은 빠른 레벨업을 원하는 분이라면 필수 요소니까요.


 7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기간 안에 딱 한 번 고속성장 이용권을 신석 0개로 살 수 있습니다. 점핑 캐릭터를 원하시면 필수.


 다만, 블레이드앤소울의 인정받은 스토리를 처음부터 감상하고 싶다면 1레벨부터 키울 보조 캐릭터도 하나 생성하시기를...


블레이드앤소울은 레벨 55부터 이제 시작이구나 싶은 느낌.

전 이번에 플레이하면서 격사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월하미인' 서버에서 키웠습니다.


 2017년 첫 번째 신규서버에 '월(月) : 쾌속성장'이라는 레벨업 보상 이벤트가 있다 보니 선택한 서버죠. 하지만, 특별히 경험치를 대량으로 추가해주거나 그런 것은 아닌 걸 보면 타 서버라도 레벨업은 비슷하게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50레벨 고속성장 이용권을 사용해서 키운 터라 '홍문 수련장' - ''8막 1장 : 서락으로'부터 게임을 시작했는데요. 레벨업 속도는 기본적으로 상당히 빨랐습니다. 단순히 메인 퀘스트만 따라갔는데도 55레벨까지 금방이더군요.


 외전 퀘스트인 파천성도와 곤륜절벽을 먼저 깨라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저는 편안한 전투와 진행을 원하시면 메인 퀘스트를 먼저 밀고 가시는 걸 권합니다.


격사를 새로 키우시거나 처음 블레이드앤소울을 접하셨다면 

:: 신규 유저 & 복귀 유저용 선물 페이지 :: 도 가셔서 선물을 챙기고 시작하세요.

초심자에게는 게임에 적응하기까지 큰 도움이 되는 선물들이니까요.

  어쨌든 이렇게 레벨업이 빠른 덕분에 스토리 진행도 쭉쭉 뽑아주더군요. 전개가 재미있다보니 후반부로 갈수록 이전 스토리를 다시 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렬하게 들게 했는데요.


 앞서도 적었지만 격사는 고속성장으로 점핑캐 하나 장만하고, 다른 캐릭터를 만들어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연이 괴롭히지마라!!그래. 그래. (흐뭇)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곳은 서연을 깨우기 위해 명계로 갔을 때였답니다.


 서연이의 귀여운 목소리와 겁먹고 쓸쓸한 행동들은 부성애(?)를 자극하는 그 모습은 라이트 노벨 제목인 '우리 딸을 위해서라면, 나는 마왕도 쓰러뜨릴 수 있을지 몰라'라는 소리가 자동으로 떠오를 정도였습니다.딸바보 마력


그리고. 복선까지...

서브 퀘스트. 못다 핀 꽃. ㅠ_ ㅠ

이야기를 즐기신다면 파란색 화살표의 서브 퀘스트도 빠트리지 말고 플레이하세요.


 간혹 공략들을 보면 '서브 퀘스트는 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넘어가세요.' 라고 하는걸 보면 게임을 좀 더 느긋하게 즐겼으면 싶어서 아쉽더군요. 서브 퀘스트에도 나름 공을 들인 부분이 있는데 빠른 렙업과 파밍에 치여서 버려진다는 게 참 슬픕니다.


여기다 이번에 2차 컨텐츠 업데이트로 외전 스토리도 추가됐습니다.

 신규 외전 퀘스트 이름은 '태천왕릉' 퀘스트로 '8막. 20장. 되찾은 서연' 이후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찝찝했던 떡밥이 풀리면서 탄식이 나오는 전개가 진행되는 외전입니다.

 외전답게 짧으면서도 다양한 요소를 활용한 연출이 볼만하더군요. 다만 이야기가 어둡게 진행돼서 좀 안타깝더군요.


- 외전 태천왕릉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아쉽게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장까지만 추가됐습니다. 이번 이야기의 결말인 6장은 차후에 진행될 예정.


나류 수장고


- 외전과 함께 새로운 던전과 관련 퀘스트가 추가됐습니다. 신규 영웅급 던전으로 태천왕릉 5장이 펼쳐지는 '태천왕릉 광장'에 위치합니다. 던전 앞에 있는 서천마을 수호대원 진희경을 통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던전에서 하트를 충전할 수 없다고 하네요(...)


여기에서 신규 전설 장신구 '천기목걸이' 시작 아이템 '명왕목걸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플레이를 시작하고 나서 바로 '사전 코드'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렇게 받은 의상은 엘리트와 베테랑 세트로 꽤 볼만한 의상이었습니다. 단지, 제가 캐릭터를 만들 때 어린 느낌으로 만들다 보니 느낌이 잘 안 살더군요.


 오히려 서락 의상이 더 잘 어울리는 캐릭터. 역시 캐릭터 만들 때는 여러가지 시도를 해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OTL


- 사전 등록 코드는 받았는데 어디다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 블레이드앤소울 N샵 :: 에 로그인하신 다음 왼쪽 아래 있는 '쿠폰' 항목을 눌러 나오는 창에 쿠폰 코드를 적으면 됩니다. 게임에 들어가셔서 캐릭터를 만들거나 혹은 이미 가지고 계신 캐릭터로 접속해서 게임내 N샵 쿠폰 항목에서 쿠폰 사용을 하면 됩니다.


5주년 기념 케이크 모자

-  참. 5주년 기념으로 케이크 모자를 주고 있습니다. 아직 모르고 계신 분이 있다면 지금 접속해서 :: 하이파이브 이벤트에서 받기 :: 를 눌러보세요. 그리고, 추가로 이벤트 기간동안 신석샵에서 '5주년 선물 상자'를 열어보세요.


안경 모에. 취향입니다. 존중해 주...

- 이 5주년 기념 선물 상자는 매일 한 개씩 얻을 수 있는데 여기에 '5주년 주화'가 기본 3개씩 들어있습니다. 7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쓰이는 주화로 여러 가지 물건으로 교환할 수 있답니다. 저는 이걸 처음 봤을 때 교환 품목에 안경이 있어서 이걸 가장 먼저 노렸습니다.


* 교환 물품은 대부분 의상이며, 5주년 의상은 히어로 느낌이 물씬 납니다.

관련 이벤트는 이 포스팅 처음 있는 이벤트 링크로 들어가서 '하이파이브'를 찾아보세요.

55레벨을 끝내고 나면 외전 퀘스트 외에도 여러 가지 퀘스트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던전 퀘스트인데요. 이번 2차 컨텐츠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던전으로 '투영의 사원'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신규 1인 던전으로 제가 55 찍고 나서 아무것도 모른 채 도전했다가 왕창 깨진 던전입니다.


 주법사 승려 선명이 주는 퀘스트로 열리며, 영웅급 던전입니다. 새로 추가된''태성장갑'의 시작 아이템 '진공 장갑'이 나온다더군요.


- 격사의 자격 이벤트에서 55레벨 달성 후 '보상받기'는 당일이 아니라 다음 날 아침 10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55렙부터가 본 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을 더 깊이 있게 즐기려면 역시 아이템을 더 강력한 것을 구하거나 진화시키는 게 필요하겠더군요. 또한, 홍문 신공 레벨(홍문 레벨)도 열심히 올리는 건 필수.

 55레벨까지 초반에 주어지는 불완전한 성운 무기를 진화시켜서 혜성 권총 3단계를 만든 상태임에도 정예 몹을 만나거나 하면 힘들더군요. 방어력도 좀 낮은 듯해서 던전 파밍이 일단 필요한 듯.


그래도 그 전까지는 홍문 레벨업을 위해 놓친 외전, 서브 퀘스트를 클리어할 생각입니다. 시간이 나면... 어쩌면 1레벨부터 키우면서 스토리를 음미할 수도 있겠네요.


재미있게 하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 오래간만에 할만한 온라인게임 추천 작품입니다.

 격사 업데이트로 하고 있는 점핑 이벤트 덕분에 빠른 렙업과 퀘스트를 수월하게 즐기고 있고 말이죠.


 점핑 이벤트와 추가된 격사, 새로운 외전 콘텐츠등... 블레이드앤소울을 즐기던 분이라면 지금 새롭게 키워보시는 걸 권해봅니다.


*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점핑 했더니 어리버리하던 시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