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덴 - 신규 업데이트 (+ 인기모바일게임 iOS버전 오픈)

by infantry0 2017. 2. 24.
728x90

:: 아덴 공식 카페 ::


 1세대 RPG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아덴이 새로운 업데이트를 내놨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불편함을 개선하며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괴 방지석, 강화석 제작 확률 100% 추가와 경험치 던전 리뉴얼가 메인이었습니다. 특히, 제작 확률 100%는 하드코어한 아덴에서는 한 줄기 빛으로 느껴질 정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규 업데이트 내용과 iOS 버전 오픈에 대해 짤막하게 적어봅니다.


우선 iOS 정식 오픈부터 짧게~


iOS 버전 아덴은 지난 2월 21일 오픈 했습니다. 드디어 iOS 유저들도 아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iOS 버전은 안드로이드/원스토어 버전과는 별도 서버로 운영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와 앱스토어 유저는 같이 게임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벤트도 따로 진행됩니다.


:: 공카 - 아덴 iOS버전 이벤트 게시판 ::


공식 카페에서도 안드로이드 버전은 [AOS]로 iOS버전은 [IOS]로 게시판을 분리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사전등록보상(100만 골드 + 5티어 장비 뽑기권)은 3월 7일까지 지급됩니다. 캐릭터 생성 후 접속 시 우편 지급이 이루어지니 바로 우편을 받아서 사용하세요. 우편은 지급 후 7일간만 유지됩니다.


:: 신규 수호자 레벨업 인증 이벤트 바로가기 ::


- 신규 수호자 레벨업 인증 이벤트가 2월 28일까지 진행 중입니다. 2월 16일 이후 새로 생성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초보에요♥] 게시판에 인증하는 이벤트.

 대상 레벨은 30레벨과 50레벨이며, 30렙은 4티어 장비 뽑기권 1장, 50렙은 5티어 장비 뽑기권 1장을 준다고 하네요.

먼저 제작 확률 100% 업데이트부터 들어가 보죠.


 이번 제작 확률 100% 성공 개선은 강화석 또는 파괴방지석 제작시 성공 확률을 100%로 만들어주는 제작방식을 추가한 업데이트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고요? 우선 아덴은 잘 아시다시피 하드코어 강화를 통해 독특한 위치를 점하는 게임입니다. 6강 이후부터는 실패 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장비를 그대로 에테리얼로 갈아버리는 강렬한 경험을... 올드 게이머의 혼을 불태우는 그 맛을 잘 살린 게임이죠.


 아덴에서도 이를 방지하기 위해 파괴 방지석을 만드는데요. 이것도 실패하면 재료가 얄짤 없이 소멸ㅡ장비 갈갈이보다 안좋아...ㅡ됩니다.

 이를 보완해 줄 용도로 업데이트 된 게 제작 확률 100% 성공 개선이죠.

지난 업데이트에서는 변환 제작이 추가됐었습니다. 골드를 소모해 무기와 방어구 파괴 방지석을 서로 변환하는 방식.


 제작 확률은 100%지만 들어가는 재료는 그 안전성만큼 추가됐습니다. 우선 들어가는 에테리얼 양은 그대로지만, 강화석의 양이 올라갔습니다. 골드도 추가로 소모됩니다.


 일반 제작과 100% 제작.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제작 실패를 경험한 분들은 이쪽을 더 찾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 참고로 이건 제작 100% 성공이지 장비 강화 성공 확률과는 관계없으니 주의.


두 번째로 볼 것은 경험치 던전 개편입니다.


 이번에 이루어진 경험치 던전 리뉴얼은 던전을 소탕 개념에서 벗어났습니다. 기존의 보스전을 버리고, 던전을 3단계 난이도로 구분했더군요.

3분간 몬스터들과의 무제한 전투를 거쳐 등급을 받게 되며, 이 등급 판정에 따라 더 많은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변했습니다.

B부터 순서대로 10%씩 상승강하고 빠를수록 랭크보상도 업

클리어 등급은 C~SSS로 나뉘는데요. B등급부터 순차적으로 추가 경험치가 올라갑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겨우 A 등급을 얻어서 20% 추가 보너스 경험치를 얻기도 했습니다. 역시 강해야 추가 경험치 얻기도 쉽습니다.


- 입장 가능 횟수는 일일 1회로 쉬움과 보통 난이도는 기존처럼 일반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어려움은 던전 마스터가 등장하며 처치 시 추가 경험치를 받습니다.


-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전투 시간이 종료되기 전 사망하지 않고 200마리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했을 때에는 추가 전투가 발생하여 '던전 마스터'가 등장합니다. 던전 마스터를 처치하면 전투용 버프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버프를 받을 때도 상태 구분이 있습니다. 실패, 성공, 대성공 중 하나로 뜨는데, 성공 시 버프 수치가 50이 대성공시 버프 수치 100이 적용됩니다. 다만, 실패로 뜨면 버프는 제공되지 않는다는군요(...역시 하드코어 하다.)

커뮤니티 웹뷰 추가

 게임 외적인 부분으로 게임 공지 대신 아덴 네이버 공식카페 웹페이지가 게임 안에 추가됐습니다.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이나 공지 보기가 좀 더 쉽게 된 면이 있지만 게임 안에 웹페이지가 뜨는 것이라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조금 갈릴 듯. 또한, 우편함, 옵션, 설정, 던전 등의 UI 스킨도 개선됐더군요.


 초기의 아덴과 비교하면 정말 많은 부분에서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복귀하는 분이라면 이렇게 달라졌나 싶을 듯하군요.


 지난 2월 9일 패치를 통해 85레벨 신규 지역 일리언 늪지대도 추가되는 등 고렙 유저들용 콘텐츠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또한, 결투 및 레이드가 서버 통합 매칭 적용이 되었으며, 이와 함께 PVP 랭킹/명예의 전당 랭킹 초기화가 이루어졌었습니다. 매칭 시 상대방과 자신의 서버명도 붙어있게 되면서 은근히 서버 대전의 느낌도 물씬.

 이번에는 이 명예의 전당 등급 점수를 보기 쉽게 개선한 업데이트를 선보였더군요.


축복 부여한 +9강화 아이템은 준비됐는가? '아티에스 장비 표' 출처 : 아덴 공식카페 개발자 노트

장비 역시 초월 장비 추가를 통해 남들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장비를 추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난번 귀걸이, 망토에 이어 아티에스 장비 장갑과 목걸이가 추가된 상황.

 무기-갑옷-벨트-보조 무기-귀걸이-망토-장갑-목걸이까지 왔군요. 앞으로 조금만 더 나오면 아티에스(초월) 풀세트가 모두 선보이게 됩니다.


* 주의할 점은 초월 장비의 경우. 귀걸이는 동일한 종류의 아티에스 아이템을 2개 착용할 경우 효과가 중첩되지 않고 하나만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귀걸이만큼은 양쪽을 따로따로 착용해야 합니다.


아덴 뉴스 항목이 추가.

아. 깜빡 잊을 뻔했는데... 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 버전과 달리 iOS 버전은 녹스 같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어로는 구동이 안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이런 인기모바일게임을 앱플레이어를 통해 좀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점 때문이죠.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한다. 물론 게임 개발사들은 막는 게 보통이긴 하지만 아덴은 구동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참조하시길.


변신 주문서와 신속 물약의 조합이야말로 아덴의 기본.

 유물과 수호신도 성장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개편됐습니다. 기존의 방식에서 수호신은 수호신끼리, 유물은 유물끼리 재료로 사용해 성장할 수 있게 됐습니다.

성장 : 특정 수호신과 유물을 승급시키기 위해 종류와 티어 구분 없이 재료를 소모하여 성장.

      성공과 대성공에 따라 성장의 정도가 크게 달라집니다.

승급 : 재료를 소모해 수호신과 유물의 티어를 한 단계 상승시킨다.

       단, 티어 상승 시 수호신이나 유물의 종류가 무작위로 변경(헐!!)

변환 : 재료를 소모하여 수호신과 유물을 동일 티어의 무작위 종류로 변경할 수 있다.

      변경 중에 일정 확률로 레어 수호신이나 유물이 나올 수도 있다는군요. 도전이 필요.

초월 : 동일 티어/종류의 재료를 소모하여 수호신과 유물의 능력을 대폭 상승.

     초월한 수호신과 유물은 성장이나 승급이 불가하니 주의.

출석 보상 업데이트에 뒤이어 릴레이도 업데이트.

이 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공성전 리뉴얼을 통한 밸런스 조절과 전략적인 부분 강화, 목표달성 이벤트 보상 조정을 통해 상향된 보상을 얻게 된 점등 말이죠. 이 부분은 공식 카페의 업데이트 부분을 살펴보시길 권합니다.


 여기까지 업데이트 내용들과 달라진 부분, iOS 오픈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하드코어한 초창기 RPG 게임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꼭 해보시기를 ~_~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