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의천도룡기 for kakao - 신작 무협 모바일MMORPG 사전등록

by infantry0 2017. 2. 17.
728x90


4:33(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에서 모바일무협게임을 새롭게 서비스할 예정이네요.

사전예약 중인 모바일MMORPG '의천도룡기'가 그 주인공입니다.


  의천도룡기는 김용의 사조삼부곡ㅡ영웅문 3부작ㅡ중 하나입니다. 의천검과 도룡도로 얽힌 무림을 배경으로 장무기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무협소설이죠.

 중화권에서는 워낙 인기작이라 그런지 지속적으로 드라마화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간혹 방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금은 고전 게임으로 속하지만 예전에 의천도룡기 DOS 버전의 게임도 출시된 적이 있었죠. 지금은 모바일에서도 3D 그래픽이지만 당시에는 도트 그래픽으로 즐겼던 '의천도룡기'.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있던 게임이라서 당시에 게임을 즐겨 했던 분은 지금도 당시의 추억을 기억하고 이 게임에 관심을 같고 계시더군요.


- 김용의 무협소설 리스트 : 비호외전, 설산비호, 연성결, 천룡팔부, 사조영웅전, 백마소서풍, 녹정기, 소오강호, 서검은구록, 신조협려, 협객행, 의천도룡기, 벽혈검, 원앙도, 월녀검


건물과 거리가 작품배경에 맞춰 구현된 모습.

- 김용 무협소설의 세계관은 인기가 많아서 무협 게임 중에 이쪽 세계관을 사용한 걸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천도룡기만 따로 타이틀화 한 것은 오랜만이네요.

사전예약 타이틀 걸은 조민이나 소소가 아닐까 했었는데 주지약이 메인을 차지.


:: 의천도룡기 공식카페 ::


 일단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의천도룡기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간다고 합니다.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하면 자체적인 게임성과 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리즈시절 여배우 장민과 구숙정의 미모대결이 볼만했던 영화판.


 개인적으로는 '의천도룡기'하면 이연걸이 주연을 했던 영화 버전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의천도룡기를 처음으로 접하게 된 계기도 그것이었고, 소소를 메인 히로인으로 생각하게 한 것도 그 영화였죠.


비록, 완결 나지 않은 '비운의'영화지만 말입니다.


 이번 사전등록 보상에서는 3성 조민을 줍니다. 조민이 예쁘게 그려지고 장무기의 정실이라지만...개인적으로는 소소빠라서 조금은 아쉽네요. (그래도 게임에서는 상당히 참하게 그려져서 싫지는 않긴 합니다. 후후.)


 의천도룡기 게임 콘텐츠 중에 결혼 콘텐츠도 있다던데 물론 유저용 콘텐츠겠지만... 장무기와 소소를 엮어주고 싶네요. 장무기 한 명에 조민, 소소, 주지약, 은리라는 할렘 루트도 있지만



영화 속에서 흥미로웠던 전투 장면 하나를 꼽으라면 많은 분이 선택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클라이맥스였던 광명정 전투 장면입니다. 장무기가 소소와 함께 육대문파와 명교의 싸움을 중재하려는 시도와 함께 대규모 전투와 진행되는 음모가 흥미진진한 장면이었죠.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많은 엑스트라가 출현해 명교와 육대문파의 충돌하는 장면을 제법 잘 그렸습니다. 야외 전투에서 멸절사태가 쓸고 다니는 장면이나 명교의 진법을 통한 전술처럼 보는 재미가 가득했죠.


 명교 내부 전투에서 건곤대나이를 익히고 홀로 상대진영을 밀어내는 먼치킨 같은 모습도 꿀잼.



의천도룡기 게임에서도 이런 대규모 진영전을 지원한다고 하더군요.


 영화나 무협소설의 묘사에 비할 정도는 아니지만, 게임에서는 상당히 대규모에 속하는 최대 400여 명이 진행하는 PVP / 진영전입니다.

 정해진 문파나 진영으로 싸우던 영화와 달리 진영을 선택해 치열한 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


200 vs 200이라면 모바일무협게임에서는 제법 큰 규모의 쟁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화끈한 전투가 기대되는 전장. 광명정 전투 같은 긴장감 있는 전투가 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화면을 꽉 찬 강렬하고 화려한 전투는 확실할 듯합니다.


- 게임에서 선택가능한 문파는 '무당','아미','명교','소림'으로 단출한 편. 곤륜,공동,화산...애도.

 원작의 팬이라면 주목할 부분이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스토리 전개와 함께 원작에 등장하는인물들을 동료로 삼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좋아하는 인물들을 협객으로 함께 사냥이나 전투에 나서는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소소와 조민이라던가 주지약과 멸절사태와 함께(...)


 장무기, 소소, 조민, 장삼봉 등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중요하게 등장하던 인물과 영화판에서는 등장조차 없었던 주구진이나 각원대사, 다이치스. 소설에서 후반부에 나오는 주원장 등 원작 속 인물들이 대부분 등장한다.

협객열전 같은 고유 퀘스트 콘텐츠도 있다.

아이패드, PS4 프로에 의천도룡기 전권 세트까지... 도전을!


:: 사전등록 페이지 바로가기 ::


사전등록은 카카오 플랫폼으로 안드로이드, 원스토어, iOS 모두 지원합니다.


사전등록 페이지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하는 문파를 선택하고, 게임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아이패드 프로, PS4 pro, 의천도룡기 전권 세트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카카오톡 - 게임 - 신규 - 오픈임박 대세게임

 카카오톡에서 의천도룡기 사전예약을 할 때는 게임으로 들어가서 사전예약 항목에서 의천도룡기를 찾으시면 됩니다.

이모티콘 이벤트는 2월 26일까지 진행되니 이모티콘을 원하신다면 바로 참여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