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로스트테일 사전등록 & 걸그룹 트와이스와 콜라보 JTBC 예능 로스트타임

by infantry0 2017. 1. 10.
728x90


:: 로스트테일 공식카페 ::


 로스트테일(Lost Tale)은 넥스트무브(NEXTMOVE)에서 준비중인 모바일RPG 게임으로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보모델로 트둥이(!)ㅡ인기 걸그룹 트와이스(TWICE)를 선정하기도 했죠.


 더불어 서비스사인 넥스트무브는 로스트테일과 걸그룹 트와이스를 JTBC 예능 로스트타임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면서 콜라보 효과를 높이고 있더군요.


 오늘은 사전등록 페이지 소개와 함께 트와이스가 출연 예정인 예능을 함께 들여다봅니다.


지루함은 T.T Everybody Cheer Up!!

로스트 테일 사전등록 코드는

:: 구글 사전등록 페이지 :::: 넥스트 무브 사전등록페이지 ::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건 넥스트무브에서 예약한 쿠폰과 구글 사전예약 쿠폰은 함께 사용 가능하다는 거죠. 각각 등록하고 로스트 테일이 출시되면 둘 코드를 다 사용하세요.


EVENT1 모이자!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진행중입니다. 앞선 언급한 것처럼 사전예약과 함께 구글 플레이 예약도 해서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사전예약 보상은 '힐링팩'으로 루비, 골드등 초반에 유용한 인게임 아이템 위주로 구성되어있네요.


EVENT2 공감하자!공감하는 트와이스 멤버를 꾹

이벤트 항목에서 두번째를 차지하고 있는 '공감하자'는 퀘스트형 이벤트더군요.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합니다. 참여해서 9명의 영상을 확인하고 그걸 페북에 공유하면 됩니다.

 페북 공유페이지는 새창으로 뜨기 때문에 새창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브라우저를 바꿔서 도전해보세요. 저는 파폭으로 해보니 안되더군요.


 트와이스 멤버 9명(나연, 정연, 모모, 지효, 사나, 다현, 채영, 미나, 쯔위)을 모두 확인하고 공유하면 추첨으로 100명에게 방어보석, 타이거 코스튬등을 그리고 1명에게 여행 상품권의 행운이 있다고 합니다. 공유로 도전!

- '공감하자'는 화면 해상도에 따라서는 오른쪽에 '참여하기'가 안보일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최대한 키우거나 좌우를 넓혀서 진행해보세요.


EVENT3 힐링하자!EVENT4 이야기하자!

 '힐링하자'는 아래 소개할 콜라보 JTBC 예능의 예고편을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에 공유하는 이벤트로 500명 추첨해 타이거 코스튬을 지급합니다.

마지막 '이야기 하자'는 공식카페 가입자수가 일정 수를 달성하면 그 도달 숫자에 맞는 보상금액의 문화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보는 문상이벤트인데 과연 그 행운을 누가 타갈지?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공감 이야기.

상큼발랄 트둥이들의 매력

JTBC 예능 로스트타임 예고편 - 로스트테일 X 걸그룹 트와이스 콜라보?!


요즘 가장 핫한 방송사인 JTBC에서 방송예정인 JTBC 예능 '로스트:타임'입니다.

 이 로스트타임이라는 프로그램이 흥미로운 이유는 게임과 걸그룹의 콜라보로 진행하고 있는 예능이라는 점입니다.


 로스트타임은 트와이스 멤버들이 주어진 300분 안에 사라진 동화 속 아이템을 찾으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버라이어티 예능이면서 배경은 로스트테일의 세계를 차용한 동화 속 판타지 세계가 될 것이라는군요.


 로스트테일의 세계관을 일부 차용해 독특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예능이죠.

JTBC 예능 방송일을 기대해 봐야겠네요.


네이버TV캐스트로 1월 16일부터 첫 공개.
캐이블 JTBC에서는 1월 23일과 1월 30일 2회 방영


 참고로 이번 로스트타임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사로 게임을 넘어 예능 제작사로 까지 거듭난 넥스트무브의 첫 번째 예능 버라이어티라고도 하더군요.

 넥스트무브를 보면 게임 콘텐츠를 활용해 웹드라마, OST, 웹툰등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힘을 쏟는걸 보면 게임관련 IP를 활용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하는 쪽으로 목표가 있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 예고편 영상에서 벌인 퍼포먼스는 마네킹 챌린지(Mannequin Challenge)라는 녀석입니다.

  2016년 말부터 SNS를 통해 유행하기 시작한 놀이로 마치 시간이 먼춘듯. 또는 마네킹이 된 듯이 포즈를 유지하는 방식.


- 다양한 트와이스 영상은 :: 넥스트무브 유튜브 영상 ::들을 참고하세요.



그러고보니 이번 로스트테일에서도 OST를 제작 공개했더군요.


 'Hello'라는 제목의 곡으로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통통 튀는 듯한 느낌이 좋은 곡입니다. 쇼파르 뮤직(SHOFAR Music) 소속 듀오 밴드인 '볼빨간사춘기(안지영,우지윤)'가 만들고 부른 로스트테일 타이틀곡.


볼빨간 사춘기는 개인적으로 생소한 인디그룹입니다. 인디계의 신성이라 불리운다고 하더군요.

2011년 결성해 정식 데뷔는 2016년 4월이라는데 목소리와 분위기가 참 마음에 드네요. 패..팬이 될것 같다.

 볼빨간사춘기가 부른 이 밝은 곡은 게임 타이틀곡으로 게임을 켤 때마다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상에 달린 리플처럼 OST 때문에 게임을 시작할지도...


위 유튜브 영상은 맑고 발랄한 음색을 보여주는 Hello 뮤직비디오 풀버전입니다.

사족으로 네이버 TV캐스트에서 공개 하루만에 1만 뷰 이상의 조회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현재까지 로스트테일은 인게임 영상을 일부 공개했습니다. 실질적인 플레이 감각이나 게임성이 어떨지 궁금합니다만 일단 공개된 부분들을 체크해보면 이렇습니다.


현재 로스트테일을 소개할 때 주로 사용되는 것이 '공감의 MMORPG게임'입니다. 강력한 소셜성이 특징이라고 하더군요.


콘텐츠 자체는 아주 새로운 건 아니다.

인게임 이모티콘이나 다른 유저들과의 파티던전 협동 전투, 친구들끼리 감정 표현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이 출시되야 알겠지만 일단 이모티콘을 바로바로 쓰는 모습은 괜찮아 보이네요. 모바일 RPG게임중 반응이 어려운 채팅보다는 빠른 이모티콘 사용이 지원된다면 다양한 상황에서 효율이 좋을 듯하네요.


경쟁보다는 협동을 추구하는 힐링형 모바일 게임이라고는 해도 PVP 콘텐츠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3종 속성의 펫 시스템과 다양한 탈것, 꾸미기 요소의 백미인 코스튬 등 다양한 요소도 잘 준비되어있다고 하네요. 특히 코스튬은 제대로만 지원하면 의상에 신경쓰거나 외모를 중시(?)하는 유저에게 큰 어필을 할 수 있는 요소죠.


트와이스의 각 인터뷰 영상은 게임 콘텐츠와 묶어놓은 점이 재미있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홍보모델이자 JTBC 예능 콜라보를 진행중인 사전예약 게임 '로스트테일'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인기 걸그룹 모델과 인디 밴드 볼빨간 사춘기가 부른 오리지널리티 가득한 OST, 힐링을 추구하는 게임 퀄리티. 3박자가 조합된 대작 게임의 기운을 부르는 로스트테일.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는 출시 후 확인할 수 있을 듯합니다. 커뮤니티 요소에 중점을 둔 MMORPG로 경쟁보다 협동을 추구한다는 힐링 게임이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실제 플레이하면 어떤 재미를 줄지 혹은 어떤 차별점이 있을지 궁금한 게임.


트와이스가 추천하는 모바일 게임. 관심이 있으시다면 예약을 한번 해두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 본 포스팅은 넥스트무브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