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프렌즈팝콘 - 산타 라이언? 루돌프 라이언!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6. 12. 21.
728x90

프렌즈팝콘 for kakao에도 크리스마스가~

 귀여운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111 레벨 이후부터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는 게 느껴지는군요.

 최근 프렌즈팝콘은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챕터인 241~252레벨 추가와 함께 연말시즌에 맞춘 다양한 그래픽 추가를 진행했었습니다.


 현재 인게임 배경음악이 캐럴로 바뀌고, 스테이지 선택화면에서는 시즌에 맞춰 눈꽃 송이가 하늘하늘 내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 바로 요번 업데이트 덕분이죠.


거기다 크리스마스 시즌 인게임 이벤트, 페이스북 이벤트 등을 연달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며칠 남지 않았지만 참여할만한 녀석들을 위주로 소개를 해보는 시간.

참고로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양대마켓 퍼즐게임 1등 기념 이벤트. 잊지 않으셨죠?

1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기간 내 24레벨과 111레벨만 클리어하시면 추첨에 자동 참여하니 열심히 플레이하시기를 :)

몰래 찾아온 산타라이언!!

:: 프렌즈 팝콘 산타 라이언 이벤트 ::


'메리 #프렌즈팝콘! 몰래 찾아온 산타 라이언'은 SNS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소셜 네트워크. 그중에서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도전(?)할 수 있는데요.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나 프렌즈팝콘 이렇게 하고 있어~'라는 모습 또는 관련 콘텐츠를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해시태그 ' #프렌즈팝콘'을 넣어 걸어두면 됩니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도 댓글로 올려두시면 그중 일일 10명씩 추첨해서 '프렌즈팝콘 보석 50개 +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 1인 2매' 선물로 준답니다.


 이벤트 이전에 해당 해시태그를 붙인 포스팅도 추첨대상이 되긴 하지만 이벤트 기간에 올린 포스팅이 더 당첨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추첨이지만 프렌즈팝콘을 재미있게~ 특이하게~ 열심히~ 감동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을 우선시하는 게 아닌가 싶은 코멘트가 있다는 점은 기억해둡시다. ~_~


근데 콘은 어디로?!

- 산타 라이언은 카카오프렌즈 홍대점에서 대박 인기를 누렸다죠. 라이언은 압도적인 인기만큼이나 카카오 내부에선 ‘라 상무님'이라는 애칭으로 통한다고 하네요.


-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이미지를 보면 루돌프 라이언이 센터로 등장합니다. 현실로 생각하면 살짝 부담스러운 의상(?)과 지퍼가 포인트. 하긴 그 옆에 있는 싼타걸 네오도...


 이미지속 캐릭터들은 게임내에서 '크리스마스의 길몽'이라는 이름의 신규 프렌즈세트로 등장합니다. 각 캐릭터는...


 루돌프 라이언, 별장식트리 어피치, 눈사람 튜브, 깜짝선물 무지, 해피 홀리데이 프로도, 싼타걸 네오, 싼타클로스 제이지, 선물양말 콘.


 12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프렌즈 팝콘 : 크리스마스 선물'.

 여기는 두 가지 이벤트가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선물 보내기와 프렌즈팝콘을 플레이하고 선물을 받는 방식.


 '친구들에게 선물을 보내요!'는 게임 중 친구에게 보낸 선물 횟수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친구가 많으면 많을수록 달성할 수 있는 일정이 짧습니다.

 친구한테 선물하기로 남은 기간 열심히 선물을 보내고 보상을 받아보세요.

 

 이에 비해 '팝콘하고 선물을 받아요!'는 친구는 필요 없지만 정말 열심히~ 플레이해야 하는 이벤트죠. 플레이 판수가 30, 80, 200, 450, 700판이 될 때마다 보상을 눌러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누적 플레이기에 처음부터 플레이하는 분이라면 난이도도 쉽기에 '골드' 보너스 레벨, '다이아' 보너스 레벨로 완료하면서 진행하면 조금 더 재미있고 편하게 목표에 다가갈 수 있을 겁니다.


좌우에 포진한 이벤트 아이콘. 배경은 이번에 추가된 신규챕터와 산타 라이언.

어디서 받는 거야? 하는 분은 없겠지만 새롭게 도전하는 분이라면 '초기 팝업창 링크'와 '스테이지(레벨)선택 화면'에 있는 아이콘으로 선택 가능한 점 기억해두세요.

두 번째는 크리스마스 특별 스테이지와 추가 예매권 이벤트!!!

 특히,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이번 이벤트 중에서도 알짜배기로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랍니다.


 크리스마스 특별 스테이지는 랭킹전 개념의 이벤트로 7개 스테이지를 반복 클리어하면서 점수를 높여 순위를 올리는 방식입니다. 이건 정말 굇수분들이 많아서 하룻밤 자고 보면 점수가 엄청난 수치로 올라가 있습니다.


 대신 7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노릴 수 있는 클리어 보상과 추가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녀석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이 녀석 추천합니다.


 크리스마스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 중 70명을 추첨해 '너의 이름은' 예매권 2장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일단 이 크리스마스 스테이지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이벤트 스테이지기에 초심자부터 숙련자 모두 참여할 수 있기에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물론 난이도는 꽤 있는 편이라 초심자에게는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아예 도전 불가한 것과는 다르니까요.


  '너의 이름은'은 신카이 마코토의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주기적으로 몸이 바뀌게 된 남녀가 서로 누구인지를 알아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국내 개봉은 2017년 1월 4일.

크리스마스 스테이지는 크게 바닥에 깔리는 회색 타일을 모두 지우면 클리어되는 것과 모든 물고기를 물 타일로 집어넣으며 클리어되는 두가지 방식의 퍼즐을 지원합니다.


 바닥에 깔리는 타일을 지우는 스테이지는 특히나 회색 타일을 내뿜는 원통(페인트통?)을 먼저 파괴해야하는데 이게 참 힘든 싸움이더군요. 7번째 스테이지에는 따로 떨어진 원통이 있다보니 더 힘든 편. 줄무늬 타일과 황금 라이언 조합이 자주 만들어지면 매우 쉽지만 이게 마음대로 나오는게 아니니까요.


물고기를 물가로 떨어뜨리는 퍼즐은 상대적으로 쉽게 느껴지는 편이죠.

 물론, 다양한 장애물이 많다보니 만만치 않고 버겁기는 해도 연쇄적으로 터지는 대박만 난다면 정말 빠르고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도전해서 추첨 대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보자구요 :)


 프렌즈를 얻다보면 일정시간마다 '이동횟수 +2회' 아이템을 주는 프렌즈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들을 장착하면 게임이 한층 더 편해집니다. 한번만 더 움직이면 깰수있는데...하는 경우가 많은 프렌즈팝콘에서 효용성은 매우 높답니다.

캐럴이 BGM으로 배경에는 눈꽃 송이가 떨어진다.

 개인적으로는 최근에는 크리스마스 캐럴을 들으면서 130 스테이지를 슬금슬금 넘어가고 있었는데요. 예매권 이벤트 이후 그것도 쉬고 열심히 크리스마스 스테이지를 깼습니다.


거기다 플레이 판수를 늘리려고 쉬었던 골드 / 다이아로 클리어하기에 재도전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역시 이런 퍼즐 게임들은 느긋하게 쉬엄쉬엄하다가 이벤트나 목표의식이 생기면 바짝 달리는게 제일 좋은 플레이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핫한 분을 닮은 리조트룩 네오.

프렌즈팝콘 for kakao 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개하지 않았지만 카카오톡 프로필 자랑하기등 프렌즈팝콘과 연동된 기능으로 보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12월 31일까지 진행되고 있기도 하고, 얼마전에는 뽑기스템프 이벤트로 추가 뽑기와 보석 지원 이벤트도 진행하기도 했었죠.


 이번 12월 25일까지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후에도 연말~연초에 예상 가능한 이벤트들도 많습니다. 지금부터 프렌즈팝콘을 플레이하면서 그런 이벤트에 대비해 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프렌즈팝콘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


 지금 가장 드리고 싶은 말씀은 어서 빨리 '크리스마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극장 예매권에 도전해보시라는 겁니다.


* 본 포스팅은 카카오게임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