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마블퓨처파이트 - 닥터 스트레인지 업데이트(+ 에픽퀘스트, 신캐 추가)

by infantry0 2016. 11. 6.
728x90


 최근 기대작이었던 새 마블 히어로 영화인 '닥터 스트레인지(Doctor Strange)'가 개봉했습니다.

 개인적으로 BBC 셜록에서 '셜록 홈즈' 역할을 했던 잘생김을 연기하는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인공 역을 맡아서 더욱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죠.


 게임을 주로 플레이하는 저로서는 이 닥터 스트레인지를 극장보다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바로 마블IP를 적극활용하는 게임 '마블퓨처파이트'에서 영화 개봉과 함께 진행한 업데이트 덕분이었죠.


  처음 촬영장 사진이나 유출 영상을 보고 걱정도 했었지만, 주연만으로 기대중이었던 영화. 워낙 극장 가는데 뜸을 들이는 성격ㅡ꼭 그렇게 신중하게 고르다보면 내리더라 OTLㅡ이라 영화는 아직 보러가지는 못했습니다.


 들리는 평가들을 보면 호평이 압도적이더군요. 더구나 오늘은 개봉 12일 만에 350만명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여러 평가를 종합해보면 아이맥스가 매우 좋다고...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3에 해당하는 영화로 2016년을 장식하는 마지막 마블영화입니다. 그런 영화니만큼 마블퓨처파이트에 등장하는건 예견된 상황이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마블퓨처파이트는 마블 캐릭터를 활용하는 게임입니다. 처음 등장할 때도 울트론과 함께해 마블 시너지를 보여줬었습니다. 이후 마블 히어로 무비가 개봉할 때 그에 해당하는 캐릭터를 직접 게임에 등장시켜왔던게 사실.


- TV등에서 닥터스트레인지 영화 홍보 영상 뒤에 깨알같이 마블퓨처파이트 광고가 나오는 걸 보고 홍보효과 대박이겠다 싶기도...


- 마블 영화는 2020년까지 관련 영화 계획이 잡혀있습니다. 마블퓨처파이트는 콘텐츠 하나는 마를 날이 없을 듯(;;;) 홍보 일정도 영화가 딱!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도 이를 활용한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업데이트는 우선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 '에픽 퀘스트' 와 해당 세계관에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 추가, 그리고 섀도우랜드 왕좌 쟁탈전 추가까지!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가 되는 에픽 퀘스트는 '닥터스트레인지'의 자체적인 이야기를 기반으로 진행이되는 독특한 진행방식을 보여주는 콘텐츠더군요.


 영화버전의 천재적인 신경외과의사인 스티븐 스트레인지가 사고로 손을 다치는 장면과 그 이후 소서러 슈프림이 된 모습등을 보여주는 에픽퀘스트 스토리는 영화와는 다른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만의 이야기라기보다는 이를 통해 어벤저스팀과 엮이는 자체적인 이야기.

 영화를 본 분들은 새로운 닥터 스트레인지 이야기를 즐길 수 있고, 아직 영화를 보지 않았다고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내용.


다만, 이를 즐기려면 에픽 퀘스트를 지속적으로 클리어해야합니다.


각 에픽퀘스트는 다양한 요구를 하는데 이를 해결하면 이야기가 진행되는 구조였습니다.

 물론 자체적인 전투모드까지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주로 스토리 임무나 강화등 퀘스트 요구를 클리어하게 만드는 방식이네요.


특히, 닥터스트레인지 캐릭터를 얻기 위해서는 이 에픽퀘스트를 진행해야합니다.

 처음에는 캐릭터가 안보여서 상점도 뒤져봤었지만 스트레인지 캐릭터가 없어서 '어떻게 얻어야하지?' 싶었죠.

우선 에픽 퀘스트 진행을 통해서 닥터스트레인지를 얻습니다. 또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티어-2'영웅으로 획득. 이후 에픽 퀘스트를 통해서 '레벨 및 등급, 마스터리'를 성장시키게 됩니다.

 네. 퀘스트로 말이죠. 스토리와 닥터 스트레인지 캐릭터를 얻고 육성하는게 바로 에픽퀘스트에 달려있습니다 :)


- 비샨티의 책 에픽 퀘스트 이후에는 노른 스톤을 200개 요구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전 퀘스트에서 노른 스톤을 주는데 이를 잘 모아두세요. 전... 이걸 그냥 다른 캐릭터 마스터리 올리는데 싹~ 써버렸더니 막막하더군요. ㅠ_ ㅠ


추가 >> 모르도 남작 4성 달성 퀘스트가 있네요. 으아. 4성 진급권이 7일 접속 첫번째 보상이었죠(...) 잔인하다 에픽 퀘스트!!


- 에픽 퀘스트의 연구 자체도 대부분 노른 스톤을 소모합니다.

- 닥터 스트레인지의 과거를 그린 회상임무(특수)와 암흑차원은 에픽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잠금해제되는 방식.


-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마블 시네마틱 버전의 닥터 스트레인지 스킨은 구매해야합니다. 전 복귀후 딱 구매 가능 보석이 모여있어서 바로 질러줬죠. 마법 오이의 깔끔한 외관이란 큭. (하지만 베네디트의 매력은 목소리라고...)

코믹스와 다른 캐릭터가 된 틸다 스윈튼의 에인션트 원코믹스와 영화버전을 아우르는 8인의 신캐릭터

이번 업데이트에는 메인 주인공인 닥터 스트레인지 이 외에 에인션트 원, 모르도 남작, 케실리우스 등 해당 세계관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추가됐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단순히 영화 버전의 캐릭터들 뿐 아니라 코믹스 기반의 사타나, 헬스톰, 클레아등이 함께 추가됐다는 점입니다. 보통은 이슈가 되는 매체만 추가되는데 아무래도 마블 공식 IP활용이라 그런지 코믹스까지 꼼꼼하게 챙기더군요.


 마블 퓨처파이트에서는 그 외에도 섀도우랜드라는 PVP 콘텐트 역시 추가했는데요.

이는 섀도우랜드 정상을 정복해 왕이 된 유저와 이에 도전하는 다른 유저간ㅡ도전자의 팀과 왕좌 방어 팀의 3:3 대전ㅡ의 왕좌 쟁탈전입니다.

꾸준히 플레이하고 강력한 마블 히어로를 키워온 분들이라면 도전해 볼만한 콘텐츠더군요.


모든 유저를 위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콘텐츠를 모두 둘러본 하이급 유저를 위한 콘텐츠 추가.


- 웡, 모르도 남작, 에인션트 원, 케실리우스는 에픽 퀘스트 '회상 임무' 를 통해 획득

- 사타나, 헬스톰은 에픽 퀘스트 '암흑차원'을 통해 획득

- 클레아는 '암흑 차원'의 동료 난입을 통해 확률적으로 획득


단, 사타나, 클레아는 매일 매일 생체 데이터 20개 상품에서 나오지만, 차원 상자에서는 획득이 불가.


- 닥터 스트레인지, 웡, 모르도 남작, 에인션트원은 무비 버전 신규 유니폼이 있습니다.


* 잡설로 케실리우스 역의 매즈 미켈슨은 미드 한니발에서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미켈슨의 형인 라스 미켈슨이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셜록에 출연했었기 때문인지 이번 닥턴 스트레인지에 함께 나오는건 뭔가 인연이 있었던것 같기도...

아 그리고,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킬들은 상당히 화려합니다. 마법을 기반으로 하는데다가 세계관에서도 거의 신에 가까운 캐릭터다보니 화끈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시간을 멈추는 등 특수한 공격이 압권.


 대신 기본적인 기술들은 마법사 보다는 격투가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는데 이는 영화와도 무관치 않아보입니다. 영화에서도 액션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다가 이게 맘 능력을 개화한 상황이라는 설정이라 자연스럽다고 하더군요.(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스타트랙 다크니스에서도 멋진 액션을 선보였었죠.)


파퓨는 스킬 미리보기 기능으로 다양한 스킬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를 잘 키우면 정말 화려한 마법의 세계를 느낄수 있을 듯합니다. 물론 에픽퀘스트가 그리 녹록치 않지만 말이죠.


 열심히 플레이하면서 영화의 추억과 게임만의 재미를 함께 즐기는게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 에픽 퀘스트의 맛이 아닐까 합니다.

 영화를 재미있게 보셨다면 닥터 스트레인지가 추가된 마블퓨처파이트도 신경써 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저처럼 아직 영화를 안봤다고해도 기존의 히어로물과 차별화된 느낌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으니 체크체크.


닥터 스트레인지의 7일간의 수련


 참고로 11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되는 7일 접속 이벤트와 복귀 유저를 위한 보상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특히 7일 접속 이벤트는 진급권 때문에 마퓨파 유저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는 중.


 공식 카페에도 이벤트들이 있으니 신경써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인피니티 스톤(젬?)을 박은 건틀릿과 타노스.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리오페  (0) 2016.11.08
넷마블 신캐릭터 포함 '레이븐 2.0' 대규모 업데이트 (+ 임창정 CF x 2)  (0) 2016.11.04
표류소녀  (0) 2016.1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