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넷마블 신캐릭터 포함 '레이븐 2.0' 대규모 업데이트 (+ 임창정 CF x 2)

by infantry0 2016. 11. 4.
728x90

오호. 넷마블의 모바일 RPG 게임인 레이븐이 신캐릭터와 공성전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네요.


 일명 '레이븐 2.0 대규모 업데이트(!)'


 더구나 살아있는 팬과 소통하는 연예인 임창정ㅡ믿고 보는 창정이 형ㅡ을 홍보 영상 주인공으로 내세워 빵 터지는 영상도 함께 내놨습니다.


 특히, 공개된 영상들은 임창정 특유의 능글능글한 연기력이 빛나더군요. 게이머로 레이븐을 하면서 느낄만한 점을 공감할 수 있어서 좋고, 수준급의 자연스러운 취객 연기를 볼 수 있어 좋고~


:: 레이븐 브랜드 페이지 :: & :: 공식 카 ::


2.0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가 많이 진행 중입니다.

 특히 신규 캐릭터인 릴리스 관련 레벨업 이벤트와 길드 세력전 이벤트는 공식 카페에서 자세한 내용을 체크하세요. 오프라인 이벤트도 체크.

연기인지 실제인지... 임창정의 저 현실적인 모습이라니 ㅠ_ ㅠ


 만렙찍기 어렵다는 소리 나올 때는 '그때 정말 그랬었지'하는 생각이 드네요. 게이머로서 공감하는 대사들이 심금을 울립니다.

 뭐, 이번 업데이트로 확실히 레벨업 빨라진 건 인정 인정. 릴리스 이야기할 때 적겠지만 정말 빨라졌거든요.

 직접 플레이하며 업데이트 내용을 체험해 본 바로는 레이븐이 정말 달라졌어요.


다인전의 기억. 공성전


우선 임창정이 말하는 레이븐에 추가된 공성전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녀석입니다.


 길드 세력전이라는 이름의 실시간 공성전인데요. 길드로만 참여 가능한 게임 모드. 예전에는 그냥 1인 길드로도 즐기기에 충분했지만 길드 세력전을 하려면 역시 많은 유저들이 있는 길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 외에 길드 최대 레벨과 길드 버프 레벨이 올라가고, 길드 코인 상품, 길드 창고, 길드 기부, 작위 시스템 추가, 길드 채팅 개선 등 다양한 길드 관련 항목이 보완됐더군요.


세력전은 저녁 9시~10시에 진행되고 길드 별로 하루 2회 참여 가능합니다.

이번 길드 세력전은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시즌마다 약 2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길드 세력전은 7개의 거점에서 전투가 벌어지며, 각 거점은 3:3 (양 팀 합쳐 6인전, 아군은 파란색, 적군은 붉은색 복장)으로 진행됩니다.

 실시간 대전 모드로 세력전 전투 시간 종료 시점까지 많은 거점을 확보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 특이하게도 거점 전투 진행 중에 거점 이동 가능 지역에서 거점을 이탈하거나 난입하는 게 가능하다는군요. 물론 3:3 풀방인 거점에는 난입이 불가.


간단한 승패 규칙

- 공격과 방어 측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공격 측은 0개의 거점에서 시작.

- 공격팀이 방어 측 거점을 공격해 길드스톤을 파괴하면 5초 후 공격 측 거점으로 변한다. 이후 해당 거점 공방이 뒤바뀐다.

- 7개 거점을 가지고 시작하는 방어 측은 시간이 끝날 때까지 공격 측보다 많은 수의 거점을 확보하고 있어야 승리한다.


- 빠른 승리도 가능. 공격 측이 시간이 모든 거점을 점령하면 남은 시간 관계없이 승리.

  또한, 반대로 세력전 시작후 5분 경과 시까지 공격 측이 거점을 하나도 점령하지 못하면 방어 측이 바로 승리.


 레이븐에는 창정이 형이 말하듯 '반고, 휴먼, 엘프'만 존재했었죠. 여캐가 엘프뿐이라 여러가지 취향에 대응(...)하지 못했던 게 사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 3인 체제에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면서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로비 -> 가방 -> 캐릭터 교체 -> 구매

 바로 '릴리스'라는 신캐릭터 추가. 귀엽고 발랄한 취향이라면 마음에 들만 한 외모와 그에 반해 상당히 어두운 배결 설정을 가진 갭(갭모에? 아니 그보다 로...)을 가진 캐릭터.

 

 모델 포스를 보여주는 엘프와는 달리 릴리스는 귀여운 외모를 보여주더군요. 하지만... 스토리를 보면...

 성우분의 순수하고 발랄한 목소리 연기와 더불어 창을 사용하는 화려한 액션이 더해서 활기찬 모습을 합니다.


스테이지 시작 시에 카메라와 대사가 귀여운 릴리스

 릴리스용으로 추가된 장비 세트 의상도 다채롭네요. 캐릭터가 귀엽다 보니 좋아하는 타입의 의상 세트나 각 파츠별로 모아 색다른 스타일의 룩을 완성해보고 싶어지더군요.


도감에서 각 파츠를 확인하고 재구성해보는 연구가 필요할 듯. (나는 능력치보다 룩이 필요하다!는 분은 도전을...)


릴리스는 기존의 왕궁 시나리오ㅡ스토리모드ㅡ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용 왕궁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는데요. 다만,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아 즐길 수는 없었습니다. 나중에 추가된다고 하더군요.


 캐릭터를 구매하고 선택할 때 나오는 캐릭터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떡밥이 묵직한 편이라 왕궁 시나리오를 기대 중입니다.


실제 레벨업 속도도 상당히 빨라진 것도 눈에 띕니다.


 릴리스를 키우면서 레이븐에서 권장하는 진행 방법인 '마테라 사원 - 요일던전 - 탐험'만으로도 충분히 짧은 시간에 빠른 경험치 수급이 가능했습니다. 예전에 렙업 속도보다 확실히 빨라졌더군요.


특히, 쉬는 시간에도 경험치가 누적되는 수련은 레벨업 속도를 굉장히 빠르게 해줍니다.

마테라 사원과 함께 편안한 만렙행을 위해 매우 좋은 경험치 공급원.


거기다 릴리스 레벨업 업적 이벤트가 있어서 빠른 레벨업을 진행하는 맛이 꿀입니다.

 임창정 영상을 보고 키우기 시작한건데 정말 레벨업이 빨라져서 금방금방 올렸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받는 아이템들도 전설 급이라 적당하고 말이죠.
 
 더구나 넷마블 레이븐에서 권장하는 마테라 사원과 자동 탐험을 사용하면 더 빠르고 쉽게 렙업을 할 수 있더군요.

 마테라 사원은 '콤보'와 정예 몹을 잡아 제한 시간을 늘리는 형식이라 미니 게임을 하는 감각으로 재미있게 플레이하는 이벤트 던전.

 더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마테라 사원 보상 상향까지 이루어져서 더 좋아진 필수 코스가 됐습니다.


 여기에 한 지역을 반복 탐험하는 '연속 탐험'과 현재 지역부터 탐험 성공 가능 지역을 자동으로 진행하는 '자동탐험' 기능을 통해 쉽게 플레이 가능!


 초기에 레이븐을 해보셨던 분이라면 임창정의 감탄처럼 진짜 빠르고 쉬워진 렙업으로 달라진 레이븐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릴리스의 창/월도 액션이 상당히 호쾌합니다. 기본 모션도 볼만하지만, 얼음 속성 스킬중에 돌진계 기술을 써보니 모든 걸 뚫어주겠다는 모습이 시원하더군요.


- 다양한 출석 이벤트가 있습니다.

 복귀 유저용 이벤트. 리부트 이벤트 등등 주의할 점은 일반 출석과 달리 레이븐 풀세트 선물 이벤트 같은 경우 따로 출석 버튼이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이나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지만 '메뉴' 버튼으로 해당 이벤트에서 출석 체크를 꼭 해야 하니 주의.


- 길드 세력전을 플레이하면 업적 항목을 확인하세요. 업적이벤트가 있으니까요~


이벤트만 몇 개 받았는데 어느새 빨갛게 변한 장비창.

- 11월 3일~ 다음 점검 전까지 '가방 확장 비용'이 반값 이벤트가 진행.

  각각 무기~날개까지 모든 가방 크기를 확장할 때 들어가는 비용이 50% 할인하네요. 가방이 부족하다 싶은 분들에게는 기회.

 이번 업데이트로 많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대부분 장비와 재료를 주는 이벤트들입니다. 때문에 '최고의 복귀 타이밍'이라고도 하더군요.

 접속하고 출석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혜택이 있는 데다가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까지 있으니까요.


레이븐을 플레이해보셨거나 하시려면 지금 릴리스를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혹시 아직까지도 '깔아~'라는 임창정의 강렬한 외침이 나올때 엘프 얼굴이 이상하다는 걸 모르시는 분이라면 다시 영상을 확인하시길. 후후.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