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11주년 이벤트 - 크로니클 9세트를 주는 마계 준비 축제

by infantry0 2016. 8. 13.
728x90

남법사도 아직 진행중인데 이살람들?!


::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 ::


 던전앤파이터 남법사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린지도 얼마 안 됐는데... 해당 이벤트가 끝나기도 전에 더운 여름만큼이나 열기 가득한 이벤트가 또 진행되고 있더군요.


 던전앤파이터 11주년 기념 이벤트(!!)


 던파 11주년 기념 일명 '마계 준비 축제'라는 녀석입니다. 여기에는 크로니클 9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 광속 레벨업 이벤트, 동전 모아 아이템 교환하기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말 그대로 축제.


오늘은 바로 요 이벤트를 좀 더 보기 쉽게 정리해 소개하는 시간. :)


약 한 사발 흥하는 CF. 던전앤파이터 9로니클송 (제주도민으로 익숙한 배경이 나와 참 좋았...)


우선 크로니클 세트 9부위 지원 이벤트(8월 4일~9월22일까지)부터 시작하죠.


크로니클 세트는 이계에서 모을 수 있는 장비 아이템이죠. 고생고생하며 모으는 그걸. 마계 준비 축제 이벤트 동안 접속만 하면 지급합니다. 접속만 하면...


다만 클릭은 해야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 키우는 분도 복귀한 분도 바로 겟!

아. 물론, 계정당 1개만 받을 수 있으니 꼭 필요한 캐릭터로 받는 게 좋겠죠. 이번 크로니클 박스에서 받는 세트는 크로니클 세트 2차와 3차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로니클 세트 박스로는 '크로니클 세트 10강화 5재련무기 + 방어구 5종 + 악세서리 3종'을 모두 받는 게 가능합니다.


보조 장비와 마법석 중 하나를 선택

더불어 레벨업을 해서 이계 던전을 6번 클리어하면 추가로 크로니클 세트 마법석, 보조장비가 들어있는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크로니클 마법석과 보조장비중 1개를 선택해 받으면 9세트 효과가 완성됩니다.


우편 보관 기간이 15일이니 받자마자 인벤으로 가져 갑시다. 9월 22일 이벤트 종료 시 상자가 삭제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정 귀속 상자에서 나오는 크로니클 장비는 교환 불가에 기간 무제한.


세리아의 방에서 볼 수 있는 이벤트 NPC. 에게느의 멘탈 불꽃요정을 통해 간단한 도입부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번 '마계 준비 축제' 이벤트는 9월 1일 시작되는 시즌5 '마계'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기간입니다. 이때는 레벨 90 최고레벨 확장 및 아이템 추가, 메트로센터 에어리어 던전 추가가 있을 예정.


 이러다 보니 마계 준비 축제에서는 많은 유저들이 이를 즐길 수 있도록 빠른 레벨업을 위한 광속 레벨업 이벤트도 함께 행해지고 있더군요.


미러클한 경험치 상승 '에게느의 멘탈' 이라는 제목을 가진 이벤트입니다.


...정말 하늘이 원망스럽다... 이 더위는 언제 가시나...

 현실의 우리들처럼 더위에 멘탈이 박살 난 에게느... 하지만 그 멘탈은 우리에게 충분히 좋은 단백질 아니, 레벨업 공급원이 된다는 설정!!


'먹으면 성장하는 에게느의 멘탈'은 적정 레벨 던전에서 사냥을 하거나 아래 소개할 파생 이벤트인 'The Dark is Coming'에서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계정당 '하루 최대 50개' 까지 얻을 수 있으며, 물약처럼 마을에서 사용하면 레벨이 급속하게 오릅니다. 던파가 레벨업 속도가 빨라지긴 했어도 아무래도 단기간에 레벨을 올리려면 제법 긴 플레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요.

 에게느의 멘탈을 사용하면 그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 진행 중인 남법사 이벤트에 더해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는 더 좋더군요.


에게느의 멘탈은 17레벨 이상 캐릭터로 참여 가능하며 9월 8일까지 진행됩니다.

즉, 17레벨 이후 적정 레벨 던전 플레이로 멘탈을 습득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먹으면 성장하는 에게느의 멘탈

1~85레벨 캐릭터 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유저 레벨에 따라 아이템 사용 시 경험치를 다르게 얻습니다.


  01~39레벨 : 10만 경험치

  60~66레벨 : 80만 경험치

  40~49레벨 : 20만 경험치

  67~84레벨 : 160만 경험치

  50~59레벨 : 40만 경험치

  85레벨     : 320만 경험치


 참고로 에게느의 멘탈은 50개 제한이지만 PC방 꿀타임 보상으로 지급되는 에게느의 멘탈은 획득 개수나 에게느 멘탈 게이지에도 누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PC방이 조금 더 꿀을 빠는군요.

 그리고, 망자의 협곡, 안톤 던전(레이드 포함), 흑요정 유적지, 시즌서버에서는 드랍이 안됩니다. 주의.

에게느의 멘탈 게이지가 다 차면 선물이 지급된다.

 에게느의 멘탈이 계정당 50개 제한이라고 했는데요. 이 50개를 다 모으면 '에게느의 눈'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에게느의 눈은 변신 아이템으로 (일반/이계/고대) 던전에서 사용 가능하며, 일정 시간 동안 에게느로 변해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에게느는 큰 몸집과 비늘과 이빨 그로테스크한 눈알 등 다소 파격적인 외관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에게느의 눈'을 사용해 에게느로 변신해서 전투를 하고 있으면 터무니 없이 강력한 파워와 귀여운 행동 모션에 급격히 호감도가 올라가는 특이한 캐릭터더군요.


달려가는 포즈가 어찌나 귀여운지 몰라요...ㅠ_ ㅠ

The Dark is Coming 이벤트 역시 에게느의 멘탈을 얻을 수 있는 특수 던전 이벤트입니다.

 세리아의 방에서 '베키'를 눌러 '따라가기'를 하면 해당 던전으로 이동해 전투를 치루게 되는 시스템이죠.


이 이벤트 역시 레벨 17 이상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9월 1일까진 진행됩니다.


세리아 방에 있는 베키를 통해 하루 3회 입장이 가능한데요. 본인이 귀환/신규 유저라 '세리아의 환영' 버프를 받고 있다면 6회로 늘어납니다. 이는 주말에도 마찬가지로 일반 유저는 주말 6회 입장이 가능하지만, 세리아의 환영을 적용한 유저는 최대 12회 진입 가능합니다.


The Dark is Coming 던전은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어렵지 않고, 운이 좋으면 상당히 많은 양의 11주년 기념 동전 과 에게느의 멘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던전 자체가 이벤트 던전이다보니 에게느의 멘탈과 11주년 기념 동전을 주로 드랍합니다.

 제한적이긴 해도 갈 수 있는 회수는 전부 쓰는 게 좋습니다. 그 자체가 적정 레벨 던전인데다가 피로도 5를 소모한 것치고는 이벤트 아이템을 많은 양 얻을 수 있으니 말이죠.


줄기차게 모아야 하는 11주년 기념 동전.

 이제 11주년 기념 동전과 상점을 좀 살펴볼까요.


 에게느의 멘탈과 함께 확률적으로 드랍되는 11주년 기념 동전은 '11주년 기념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9월 1일에 소멸하니 그전에 바짝 모아서 교환해야겠죠. :)


스샷은 깨끗이 찍힌 걸 고른거지만 실제 주변에는 유저들 숫자가 엄청납니다. 다들 마계 준비 중.

11주년 기념 동전을 얻었다면 언더풋 광장 중앙에 있는 11주년 기념 상점을 통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아이템들을 11주년 기념 동전으로 살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제 눈에 띈 건 저 쁘띠 에게느의 알이었습니다.

 실제 플레이를 하면서도 우선 타겟으로 정한 건 고대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라던가 보물 상자, 클리어권 등이 아닌... 쁘띠 에게느 크리쳐 였습니다.(크리쳐가 가지고 싶었어요 ㅠ_ ㅠ)


물론 1순위로 바꾼 건 쁘띠 에게느 크리쳐. 소형화된 쁘띠 에게느는 도트 효과 덕분인지 귀여움이 2배 올라간 크리쳐가 됐습니다. 하지만 역시 크리쳐를 먹여 살리려면 크리쳐 먹이가 필요한 법인지라 덕분에 동전 10개 추가로 깨졌습니다. 네, 상점에 크리쳐 먹이도 있으니 말이죠.


 적정 레벨 던전과 The Dark is Coming 던전은 필수로 도시면서 기념 동전을 모아서 고대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 레벨80 성물무기등을 노려보시기를...

 물론 가장 좋은 건 필요한 걸 구입하는게 좋은 게 아닐까 합니다. 저처럼 각성 클리어권 같은 11주년 기념 동전을 통한 소소한 지름도 좋습니다.


이 PC방은 마계 준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9월 1일까지 진행)


마계 준비는 넥슨 PC방에서 플레이해야 최적화랄까 효율이 높은듯 합니다.


- 이벤트 기간 넥슨 PC방에서 던파를 플레이 하면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서 아이템이 지급되고, 일정 시간 이상 누적 시간을 채우면 고대던전 레전더리 상자를 얻는다고 하니 말이죠.


05분 - 마스터 계약 패키지 1일,  30분 - 먹으면 성장하는 에게느의 멘탈

60분 - 피로도 50 회복 비약    ,  90분 - 먹으면 강하게 성장하는 에게느의 멘탈(경험치 20%)

* 앞서 말했지만 이렇게 받는 에게느의 멘탈은 계정 제한에 안 걸립니다.


여기에 꿀타임 누적 보상

누적 10시간 - 마스터 계약 패키지 15일, 누적 25시간 - 캐릭터 슬롯 확장킷(?!)

누적 50시간 - 에픽 조각 선택형 상자  , 누적 75시간 - 고대던전 레전더리 상자


- 적정 레벨 던전 및 The Dark is Coming 던전 획득 가능한 '11주년 기념 동전'도 넥슨 PC방에서 플레이 시 50% 더 드랍된다고 합니다.


- 따로 수, 토, 일요일에 PC방 버닝 효과가 있습니다. 해당 요일에 피로도를 일정 수치 소모하면  능력치가 상승하거나 스킬 레벨 업, 쿨타임 감소등의 버프 효과가 주어진다는군요.


- PC방에서 17레벨 이상 캐릭터로 플레이 시 피로도 50을 소모할 때마다 PC방 자판기 무료 뽑기의 기회가 있습니다. NPC 신디나 윈디에게 PC방 프리미엄 혜택-자판기 무료 뽑기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PC발 유저 분들이라면 잊지 말고 쓰시길.


마지막으로 '모험가 모아 비탄의 탑'이라는 이벤트를 소개하고 마무리하죠.

 비탄의 탑은 겨울 업데이트에 나올 것으로 보이는 신규 콘텐츠로 탑의 각 층 주인이 될 유저를 선발하는 이벤트입니다.


 11주년 기념 동전을 가장 많이 모은 캐릭터 200명 중 추첨으로 100명이 각 층에 출현하는 네임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준은 70레벨 이상 캐릭터로 외전 캐릭터나 시즌 서버는 제외. 또한 캐릭터명이 이상하거나 부적절한 경우에는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주의할 점은 1계정 1 캐릭터이고. 참여 신청을 하는 시점의 캐릭터 이름과 외형이 저장된다고 하니 도전해보시려는 분이라면 제일 잘 나가는 모습으로 참여하세요.


게임에 캐릭터 명이 사용되기를 바라는 분이라면 일단 11주년 기념 동전을 많이 모으세요 :)

그리고 이벤트 달력으로 참여 신청을 하면 OK.


비탄의 탑 입주에 도전하는 분들에게 부디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한편 어제는 결투장이 시즌4로 접어들면서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죠. 대표적으로 결투장 전용 캐릭터가 나왔고요.

 게다가 이제 아바타가 없어도 집에서는 상급, PC방에서는 레어 아바타에 준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어 결투장의 진입 장벽도 더 낮아졌습니다.

 밸런스 조정은 물론, 위에 보시듯이 무적 상태의 캐릭터에는 흰 테두리가 생기고, 중력, 바닥, 스탠딩 보정의 정도가 캐릭터 머리 위에 표시되는 등 결투장을 즐기는 유저들이 보다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많은 배려를 해준 모습입니다.

시즌4에는 열심히 결투해서 무신 장비라도 좀 노려봐야겠습니다 :)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