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비노기영웅전 - 최고난이도 전투 레이드 '결사대'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6. 8. 18.
728x90

 최근 마비노기영웅전이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으로 게임 뉴스란과 커뮤니티에서 그 이름을 올리고 있더군요.

 어떤 내용인가 살펴보니 최고 난도의 레이드 전투 '결사대'라는 물건이었습니다. 90레벨 이상(!!) 유저들을 위한 '엔드 컨텐츠'로 아포칼립스 난이도라고 하더군요.(대체 얼마나 어렵기에;;;)


 난이도 명칭만큼이나 의지의 한국인들을 자극하는 하드코어 모드로 기대되는 콘텐츠. 90렙이상 도전이라는 제한에 걸맞을 만큼 클리어가 힘들고 도전하려면 장비 준비가 잘 되어있어야 한다는군요.


이런 콘텐츠다 보니 업데이트와 함께 13강 무기를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결사대 업데이트와 이에 따른 이벤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갑시다 :)


 결사대는 지난달 추가된 시즌3 챕터2 '이면의 세계' 에피소드 뒤를 이어 올라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입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90레벨 이상 유저들만 도전할 수 있는 최상위 콘텐츠로 어지간한 레이드 보스전보다도 더욱 강력한 아포칼립스 난이도를 선보인다고 하는 녀석입니다. 마영전 보스는 다 섭렵했다는 유저들에게 하나의 거대한 도전이 될 콘텐츠.


 결사대는 외부와의 연결이 차단된 다른 차원에서의 전투로 기존에 지원되던 유저버프나 아이템이 모두 무효화 된다고 합니다.

 마영전 유저들의 친구(?) 여가(여신의 가호), 큐미(또는 큐포. 큐미의 생명력 포션) 같은 아이템도 사용 불가. 부활 횟수도 3회로 제한하고, 부활 후 일정 시간 동안 다시 부활할 수 없는 쿨타임까지!!


 어지간한 중후반 보스도 이런 제한만 줘도 어려워질 텐데, 최상위 콘텐츠에 이런 제약을 주다니... 결사대는 극한의 전투를 체험할 수 있는 모드라는 게 허튼소리는 아니네요.


50시간 누적시 주어지는 네반의 오드아이

:: 마영전 PC방 시간추격자 이벤트 :: (9월 29일까지)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이벤트입니다. 넥슨 프리미엄 PC 방에서 누적접속 시간을 채워 60시간에 도달하면 +13강 무기를 바로 받을 수 있다고 하는 매우 쇼킹한 이벤트.


* 넥슨 캐시는 7천명 선착순입니다. 참고하세요.

90레벨 13강화 무기는 레지나, 경계의 수호자, 브라하, 해비던트 무기등 최고급 무기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60시간 누적 시 시간 추격자의 최강무기 상자를 통해 영구적으로 +13강 무기ㅡ무기 상자에서 쿠폰이 나오면 이걸로 교환상점에서 구입ㅡ를 받을 수 있으니 PC방 유저라면 괜찮은 이벤트.

 또한, 기본적으로 PC방에서 플레이 하면 8월 25일까지는 +15강 무기를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 +13강 지원 패키지 지원 ::


 물론, PC방 유저가 아닌 일반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는데요. 9월 8일까지 +13강 무기 패키지가 지원됩니다.


 13강 무기와 방어구, 전용 장비, 액세서리 풀세트. 다만, 30일 기간제이므로 열심히 렙업을 해야겠죠. 이 13강 지원 패키지와 신규 가입자나 귀환 유저(저 같은 연어!!!)용 해택과 겹쳐 사용하면 레벨업 속도는 많이 오를 듯하네요.


 결사대를 노리지 않는다고 해도 빠르고 강한 복귀 지원이 되는 이벤트들입니다. 13강 풀세트니 쉽게 레벨업 할 수 있는 기회겠죠.


 결사대 업데이트와 함께 유저들의 요구와 기대감을 반영한 듯 결사대 관련 컨셉아트도 함께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거대한 네트의 크기를 짐작하게 하는 컨셉아트

 컨셉 아트워크에서 위용을 자랑하는 이 캐릭터는 결사대에 등장하는 보스 중 하나인 오염의 근원 '네트'라는 녀석입니다.

 네트는 사념의 바다에서 태어난 거대 괴물이라는 설정으로 긴 하반신을 가진 거대 몬스터입니다. 컨셉 아트에서 보듯이 다른 보스인 '네반'이 일반적인 크기로 보면 그 크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러프스케치

:: 마영전 아트워크 페이지 ::


 이 포스팅에 사용된 컨셉 아트는 여기서 가져왔습니다. 대부분 용량 때문에 화질을 떨궈서 올렸으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원본으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컨셉아트 좋아하시거나 디자인 관련해서 관심 있으면 이런 자료는 감사하죠 :)


구현된 캐릭터


사념의 바다를 헤엄치고 다니는 생물로 집게처럼 생긴 손과 6개의 촉수로 무장한 모습이 크기와 함께 강한 위압감을 보여줍니다.


 재미있는 건 이 촉수가 약점처럼 작용한다는 건데요. 단단한 신체와 달리 손과 촉수를 공격해 피해를 주게 되는 방식입니다. 예전 레트로 액션 게임에서 보듯이 보스 공략용 약점과 피해량을 색상으로 표현하는 것도 꽤 흥미롭습니다.


- 네트는 체력이 표시되지 않아서 대미지량을 가늠하려면 촉수 색상을 봐야 한다고 합니다.

 네트는 전투 시작과 함께 파란색이던 촉수를 붉게 물들이는데, 이 촉수가 피해량이 쌓이면 다시 파란색상으로 돌아간다고 하니 말이죠. 근데 어렵다는 전투에 볼 시간이 있을지;;;


- 이 촉수 1개에 피해를 입히면 바로 본체에 대미지가 들어가는건 아니고, 일정한 수준 이상의 대미지를 입히면 그 피해량의 2배가 본체에 가해지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또 다른 캐릭터는 네트와 함께(?!) 등장하는 강철 날개의 여신 '네반'입니다.

무기로 랜스를 든 섹시한 누님계 캐릭터 같은 컨셉 아트가 매력적이네요. 저 강철 날개 역시 폼이 아니라 비행과 깃털 날리기 패턴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일정 대미지를 입으면 날개로 몸을 감싸서 반격기를 쓴다고 하니 어느 정도 패턴을 모르는 초반에 꽤나 비명횡사할 듯.



 결사대 레이드에서 '사념의 바다'의 스토리는 로흘란의 오염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스토리에서 네반은 이 오염의 근원인 네트를 관리하는 존재로 등장하는 악역이라고 하죠.


 그 덕분에 결사대 이야기는 이면의 세계 에피소드를 전부 해결해야 진행할 수 있고, 또한 사념의 바다 스토리로 여신과 네트의 최고난도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는 전개.


 하지만, 그 난이도를 생각해서 다음 이야기는 결사대를 클리어하지 않아도 진행할 수 있게 했다고 하니 엔드 콘텐츠에 관심도가 떨어지는 분들이라면 한숨 돌리셔도 됩니다.


마비노기에서 여신 네반은 검은 머리에 검은 날개인데, 이번 업데이트에 등장하는 여신 네반은 '오드아이'에 강철 날개 그리고 금발입니다. 연결이 되는 것인지 아니면 별개인지는 모르겠네요.


 바이브 카흐(Badhbh Cath. 켈트 신화에 나오는 전쟁의 여신들) 3여신 중 하나로, 마하, 모리안과 함께 마비노기ㅡ켈트 신화 기반이니...ㅡ속 대표 여신.


누님 계열 캐릭터로 취향에 따라 완소 NPC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컨셉 아트에서 모델링으로 구현된 캐릭터를 보면 신캐로 써도 좋을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여기까지 마비노기영웅전 새로운 레이드이자 엔드 콘텐츠인 결사대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료를 모아 엮어 봤습니다.


 결사대 사념의 바다 전투는 레이드 몬스터 두 기가 함께 번갈아가며 공격하거나 합동 공격을 하는 등 이전에 보지 못한 패턴이라고 하니 실제 전투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최고 난이도라고 하면 역시 도전해보고 싶어지는 건 게이머로서 숙명이니 말이죠.


 다양한 광역 공격 등을 피해 몬스터 몸체에 매달려 공격 회피하거나 하는 다양한 모션과 화려한 컷씬이 추가되는 등 보는 재미 역시 추가되었다고 하니 괜히 더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 콘텐츠.


- 결사대 전투는 도전에도 약간의 제한이 있습니다.'사념의 바다'는 일주일 2회 클리어할 수 있고, 같은 길드원끼리 함께하면 도전 1회가 추가된다니 체크.


 또한, 사념의 바다 전투는 보상이 특이하게 진행됩니다. 결사대 레이드를 완료한 횟수(달성도)에 따라서 추가로 능력치 옵션이 활성화되는 시스템.

 달성도 5%(크리티컬 +1), 50%(공격력+500, 마법공격력 + 500, 크리티컬 +1) 이런식으로 해금 되며 100회 클리어시에는 혼신의 일격 효과가 활성화 됩니다. 많이 완료할수록 이익.


하지만 최고레벨 컨텐츠다보니 범접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위에서 적었던 몇 가지 이벤트와 함께 진행해보신다면 레벨업과 최종 콘텐츠에 한걸음 더 빨리 다가설 수 있을 겁니다.

 최고레벨을 달성하고 은둔해 쉬고 있는 분이라면 귀환해서 한번 도전욕을 불태워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또한, 앞서 말한 13강화 패키지나 PC방 이벤트라면 복귀도 쉽게 이루어질 테니까요.


 그리고 9월 29일까지 진행되는 PC방 접속 이벤트는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체크할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막바지 여름 건강 챙기시길 바라면서 오늘은 여기서 줄일게요.

필요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D


- 소개 안 한 이벤트 중에는 :: 한계를 넘어선 영웅들 ::라는 결사대 전용 이벤트가 있습니다.

결사대를 클리어한 파티와 순위 등을 보여주는데요. 리스트를 보면 업데이트 당일날 한 팀의 용자들이 등록 된 게 있더군요. 의지의 한국인들.


 9월 8일까지 진행되고 결사대 완수 순위에 따라 '결사대의 문양', '차원이탈자' 타이틀도 얻을 수 있으니 결사대를 할 수 있으시면 파티원을 모아 도전해보시길.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