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 마계 업데이트(+ 최고 레벨 90으로 확장, 남법사 2차각성)

by infantry0 2016. 9. 7.
728x90

마계가 드디어 열리다.


 남마법사 신규 전직 업데이트부터 11주년 이벤트 등으로 마계 준비를 착실히 해 온 분이라면 이미 아시겠지만~

 

 오랫동안 기다렸던 마계 업데이트가 9월 1일 진행됐습니다.

포즈 좀 잘 취해봐 얘들아. 90레벨 만렙을 위하여

이번 던전앤파이터 마계 업데이트는 지난 대전이 이후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였습니다.


 마계 업데이트를 통해 마계 시나리오 던전이 추가되면서 최고 레벨도 86에서 90레벨로 확장됐고, 이와 함께 마계 지역 시나리오 던전도 추가 됐습니다.


- 레벨 확장으로 에픽 퀘스트 완료 경험치가 퀘스트 레벨에 맞게 변경되거나 레벨별 필요 경험치가 조정됐습니다. (단, 결투장은 입장 시 85레벨로 보정되고 나중에 캐릭터 밸런싱과 함께 결투장 최대 레벨 확장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 90레벨용 일반 루크 던전이 추가 됐습니다.

 90레벨에 진입할 수 있는 던전이지만 아직 90레벨 달성이 아직(ㅠ_ㅠ)인지라 쓸만한 정보만 요약해 적어봅니다.


 등장하는 곳은 마계가 아닌 '죽은 자의 성'이 있는 마계 초입 지역입니다.

 일반 루크 '루크 실험실'은 90레벨 달성 후 에픽퀘스트 '앞으로의 길'을 완료하고 나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던전 및 몬스터 레벨은 110레벨로 파티원 수에 따라 몬스터 능력치가 변하지 않으며, 각 던전별로 1일 1회(초기화 오전 6시)까지만 아이템이 드랍된다고 합니다.


등장하는 던전은 순차적으로 깨야 한다고 하네요.

탄생의 성소 → 소멸의 성소 → 파급의 성소 → 빛의 제단 → 어둠의 제단 → 솔리움 마키나

던전별로 파티원 전체 12회까지 부활 코인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몬스터 HP UI 하단에 나올 광폭화 게이지


 더구나 일반 루크에서는 몬스터 광폭화라는 패턴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던전 네임드나 보스 몬스터에 추가되어 모험가의 행동에 의해 광폭화 수치가 상승ㅡ몬스터 마다 상승 조건은 다릅니다ㅡ해 MAX에 도달하면 광폭화 패턴이 발동되는 방식.


 대신 일정 시간마다 광폭화 수치는 하락 한다고하니 이 조건을 판별하는 것과 광폭화 수치를 관리하는 것도 던전의 재미가 될 듯 합니다.


- 90레벨로 만렙이 확장된 만큼 90레벨 아이템과 성물 장비 등이 추가됐습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귀걸이'가 추가됐다는 점입니다. 90레벨 달성 이후 퀘스트로 슬롯을 열 수 있다고 하더군요. 모든 공격력 증가 , 적 방어력 무시, 데미지 증가량 추가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추가 증가 등 신규 장비 옵션도 추가됐다니 체크.


드디어 마계로 가는 겁니다!

마계 지역은 업적 퀘스트인 '합동조사단의 단원, '모험가 길드의 신입 길드원', '그림시커의 일원' 중 하나를 클리어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 플레이 중에는 어떤 진영을 선택하겠냐는 굉장히 유저를 곤혹스럽게 하는 선택지 퀘스트(...)와 연계됩니다.


- 처음에 그 퀘스트를 만나고 한참 망설이면서 검색까지 해봤으나... 결론은 별 상관은 없다.

일단 마음이 가는 곳을 정해서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합시다.


- 업적 퀘스트 자체는 퀘스트 클리어 (퀘스트 북-전체 탭에서 에픽 퀘스트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레벨업 권을 사용하여 젤바 지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등장합니다.


마계로 입성하면 메트로센터 지역 '마계 주둔지'에서부터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센트럴파크로 가기 전에 거치는 임시 거처로 독특하게도 시나리오 던전 진행 상황에 따라서 마을 외관이 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메트로센터 지역은 일반 던전(시간의 광장, 수인의 협곡, 공포의 은신처, 돌풍지대, 붉은 마녀의 숲)과 스페셜 던전 1종, 파밍 던전 1종으로 구성.


- 메트로센터 지역에서 시나리오 퀘스트를 전부 완료하면 다른 신규 마을이자 현재 시나리오상 목적지인 센트럴파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마계 지역 던전에서는 '테라니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테라니움은 마계 지역에서 자원 같은 역할로 사용됩니다.


 '마계의 틈'에서 정제된 테라니움으로 입장권처럼 사용되는 것처럼 추후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마계 지역에 트레이딩 NPC가 추가되면 테라니움을 매입하거나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도 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많이 모아 둬야겠네요.

귀여운 수인만 있는 건 아니지만, 수인 좋아하는 분들에게 취향 저격이...

마계는 수인들과 이전에 보지 못한 특이한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초반에 '시간의 광장'과 '수인의 협곡' 지역을 넘나드는 스토리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마계의 귀여운 수인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조금 슬픈 이야기 전개는 던파를 하면서 가장 몰입도 있게 따라간 곳이 아닐까 합니다.


너네 정말 귀엽구나 ㅠ_ ㅠ 때리는게 미안해져...

귀여운 수인들은 '붉은 마녀의 숲'에도 재등장하는데... 역시 귀엽습니다.


 하지만 앞선 지역들과 달리 어둡고 질척한 느낌을 주는 '공포의 은신처'는 몬스터 디자인이 기괴하더군요. 서번트가 전투 도중 변이하는 모습은 정말 소름 돋을 정도.


 참고로 공포의 은신처는 상하로 넓은 지형을 가지고 있어서 몬스터 잡으실 때 지형 구조를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돌풍지대'는 사막 지역에 맞는 몬스터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 지역은 배경 효과나 먼지 효과가 참 좋습니다. 그래픽은 마계 다른 지역들보다 가장 두드러집니다.

 거대한 발구르를 활용한 추격 씬이나 발구르 위에 올라타고 싸우는 전투도 신선한 패턴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 스페셜 던전 : 블러드 라인 던전. 정화의 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화의 돌은 90레벨 지역 유니크 장비 및 90레벨 레전더리 장비를 살 수 있다고 하네요.


  파밍 던전 : 마계의 틈 던전으로 '정제된 테라니움'을 사용해 입장합니다. 부활 제한이 있으며, 인형 및 지원병도 사용 불가. 장비 세팅이 안된 상태에서는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는 던전. 크로니클 또는 레전더리 장비를 착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지옥파티보다 높은 효율로 에픽 장비 파밍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서버별 일일 10회 입장. 개인당 10회 부활 가능.


- 마계 지옥파티

  90레벨 업적 퀘스트 '지옥파티 ep. 4 마계의 혼돈' 클리어 후 입장 가능. 지옥파티 초대장 28장으로 입장 할 수 있으며, 85레벨~90레벨의 에픽 장비, 에픽 조각, 에픽 소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센터 지옥 구슬도 습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하면 지옥파티 초대장 500장을 획득하게 됩니다.


던파 마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남법사 2차 각성

자. 이제 다양한 던파 마계 오픈기념 이벤트들을 소개해 봅시다~


:: 던파 마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제일 먼저 소개할 이벤트는 '마계 청소부 킥키'라는 녀석입니다. 마계 청소부 킥키는 '반짝이는 쓰레기'를 모아 교환할 수 있는 NPC로 10월 13일 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계 지역 던전에서 쓰레기 더미 중에 빛이 내려오는 쓰레기 더미를 부수면 많은 양의 반짝이는 쓰레기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87/88/89/90 레벨을 달성하면 우편으로 '반짝이는 쓰레기 뭉치'를 받습니다. 이건 받게 되면 소모품 항목에 들어가 있으니 반드시 쓰레기 뭉치를 오른쪽 클릭해서 레벨마다 400개 반짝이는 쓰레기를 받으세요.

남마법사를 위한 '마계에게 소년에게'도 진행 중입니다.


불사조 유니크 무기와 무제한 변경권, 불사조 +12강 장비 강화권, 불사조 +5강 재련권등을 얻을 수 있는 남마법사 키우기 프로젝트.


 남마법사 키우기 연장 선상에 있는 이벤트로 9월 22일까지 진행됩니다. 레벨 달성에 따른 보상이 괜찮습니다.

 이미 남마법사를 키운 분이라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남법사는 다른 직업군ㅡ단, 신규 2차 전직 캐릭터인 블러드 메이지, 스위프트 마스터, 디멘션워커에 한합니다ㅡ으로 2명 더 키울 수 있으니 기간 안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차 각성 퀘스트 클리어권도 얻을 수 있어서 다른 부캐 키우기에도 좋은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남마법사 2차 각성 퀘스트와 스킬


남마법사 역시 2차 각성 퀘스트로 쇼난에서 흑룡 대회를 돌아야합니다.

 저는 디멘션워커에서 어센션으로 넘어가기 위해서 흑룡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흑룡대회는 워낙 좁은 지역에서 1:1로 맞붙는 대전 형식으로 NPC와 토너먼트를 치르며 올라갑니다.

 문제라면 NPC가 어떤 때는 쉬운 또 어떤 때는 굉장히 까다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점이죠.


 보통 6번 정도면 완료되지만 어려운... 특히 거너처럼 사출무기를 시작하자마자 쓰고 나오는 캐릭터와 만나면 '디멘션워커'로서는 굉장히 껄끄러웠습니다.

 디멘션워커는 일단 '경계 망상'을 두르고, '금단의 니알리'를 불러야 좀 해볼 만한데 시작부터 막 쏘고 나오거나 빠르게 근접해 붙는 상대는 부담 그 자체니 말이죠. 그래도 일단 컨트롤로 회피하면서 니알리 정도만 불러주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디멘션워커 2차 각성 어센션은 확실히 각성한 보람이 있더군요.

 패시브인 SSTH(니알리가 준 보석이라고...)가 정말 엄청납니다. 일단 던전 시작 시 차원석을 2개 제공해줘서 차원석 관리가 상당히 쉬워집니다. 최대 차원석도 7개라 '사상경계의 저편'을 아껴 쓰던 수준에서 필요할 때 그냥 쉽게쉽게 뽑아쓰는 수준.


 니알리의 레벨이나 HP 등도 상승하며, 크로울링 미스트도 효과가 추가되는 등 완소 패시브.


싱귤래리티 매니플레이션 - 어센션을 쓰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괜찮은 2차 각성 스킬입니다.

 일정 범위의 적을 끌어당겨 허공에 집어 던지는 일반 기술 자체도 좋거니와 사상 경계를 사용하면 잡기 대신 광범위한 디멘션 크리스탈로 큰 피해를 주는 등 전체적으로 안정적입니다.



저편의 자장가 - 니알리가 부른 저편의 존재. 비명을 지르는 것으로 아직까지는 큰 효용성은 잘 모르겠네요. 주로 위 싱귤래리티를 쓰고 가끔 스킬 포인트를 줘서 쓰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큰 재미를 못봤습니다.


스킬 발동 효과는 굉장히 멋있다.

금단의 연회 - 니알리와 디멘션워커의 합동기이자 2차 각성기.

 니알리가 불길한 진흙과 안개로 변해 적을 타격지점으로 끌어들이고, 디멘션워커가 대규모 차원관문을 열어 차원 포격을 가한다는 기술. 말 그대로 머리 위에서 공격이 내려옵니다.

 스킬 이펙트와 그래픽 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만 아직 스킬 포인트가 별로 없어서인지 기대한 화력은 안나오네요. 무큐 10개(...)

 다른 이벤트로는 +10강화 5재련 유니크 무기 대여 소식이 있습니다. 이건 남마법사가 아닌 85레벨 이하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대여해 전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캐 키우시는 분이라면 하루 한 번씩 꼭 대여합시다.


남마법사 성장 지원 버프도 있습니다. 레벨에 따라 성장 버프가 추가되어서 키우기에는 더 좋습니다. 추가로 남마법자 자체적으로 사냥 경험치 120%에 남마법사들이 파티에 많으면 최대 200%까지 파티 보너스가 있습니다.

마지막은 마계 애니메이션으로 마무리하죠.

 마계 지역은 스토리가 참 재미있더군요. 마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활용해서 빠르게 레벨업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각 지역 시나리오를 천천히 즐기는 것도 권해봅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